무작정 떠나는 가을여행, 10월 가을 축제 만끽하기!

단풍도 무르익고 여기저기서 전어도 보이고 대하도 지글지글 구워지는, 그야말로 ‘본격’ 가을입니다. 오늘부터 급격히 낮아진 기온 때문인지 두꺼운 겉옷을 입은 사람들도 눈에 띄네요. 이렇게 본격적인 가을이 온몸을 감싸고 있는데 설마 ‘벌써 가을이네’, ‘이러다 겨울이 오겠군’ 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그 생각은 이렇게 바뀌어야 정석입니다. ‘가을이 가기 전에 즐겨야지!’라고 말입니다.

가을을 즐겨야지!………….그런데 어떻게?

출처 : flickr by inoc

 

그런데 어떻게 즐겨야 제대로 즐기는 걸까요? 저는 바로 ‘가을축제‘에서 이 정답을 찾아보려 합니다. 수확의 계절이자 말이고 사람도 같이 살이 찌는, 이슬 맺힌 사과처럼 뽀드득~한 가을을 축하하기 위해 전국 곳곳에서 축제가 한창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언제 어디로 가야 할지 망설이시는 분들 많~으실거라 예상합니다. 막상 떠나려니 알 수 없는 방콕모드가 발동되기 때문이겠죠. 해서 오늘은 여러분의 방콕모드를 잠시 OFF 시켜줄 HOT 가을축제들로 엄선하여 소개해드립니다. 한 손에 기록해 둘 메모지, 다른 한 손에 같이 갈 사람에게 연락할 핸드폰을 풋춰핸썹 하시고 떠나 볼까요?

 

 

 

출처 : flickr by lothlaurien

 

여름에는 뜨거운 록페스티벌이 있었다면, 가을에는 우리의 감성을 꽈~악 채워줄 공연 라인업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페스티벌은 바로 한국 재즈 페스티벌의 자존심, ‘자라섬 페스티벌‘과 인디밴드의 촉촉함이 가득한 ‘그랜드민트 페스티벌‘이겠죠.

 

출처 : youtube jarasumjazzfest

 

 

특히 자라섬 페스티벌은 2006년 이후 9년째를 맞이하는 명실공히 최고의 재즈 페스티벌로 올해 역시 재즈의 전설들이 방문합니다. 빅 밴드의 원형을 이룬 듀크 엘링턴 오케스트라, 과감한 연주 속에 아름다운 아프리카의 서정을 담아내는 남아공의 피아니스트 압둘라 이브라힘, 세계 3대 재즈 기타리스트 중 1인으로 꼽히는 존 스코필드와 스티브 스왈로우, 빌 스튜어트의 트리오 공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가을과 재즈만큼 어울리는 조합은 없겠죠? 녹음이 둘러싼 자라섬에서 가을의 향취를 재즈 선율과 함께 느껴보세요.

 

 

자라섬 페스티벌 (공식홈페이지) / 일시 : 10/12~14 / 장소 : 경기 가평군 자라섬

벌써 9년째를 맞이하는 한국 최고의 재즈페스티벌. 이맘때가 되면 자라섬 일대는 교통혼잡으로 정신이 없을 정도이다. 재즈 마니아들의 필수 코스이기도 하지만, 연인들이 사랑을 속삭이기도 딱 좋은 자라섬은 올 해도 역시 재즈 거장들이 대거 출연한다. 개인적으로는 듀크앨링턴 오케스트라와 존 스코필드 트리오의 공연은 놓쳐선 안 될 아티스트!

 

 

 

 

 

그랜드민트 페스티벌 (공식홈페이지) / 일시 : 10/20-21 / 장소 : 서울올림픽공원

말랑말랑하면서도 부담 없이 듣기 좋은 실력파 뮤지션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그랜드민트 페스티벌은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한다. ‘민트’라는 이름처럼 가을바람이 느껴지는 야외공연으로 진행되는데 총 5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취향에 맞게 라인업을 골라 가며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이번에는 김동률, 스윗소로우, 존박, 윤상, 장기하와 얼굴들 등 이름만 들어도 아는 뮤지션들의 공연이 꽉 차있다.

 

 

 

 

동두천락페스티벌 (공식홈페이지) / 일시 : 10/13-14 / 장소 : 경기 동두천시 소요산 야외음악당

가을에 열리는 락페스티벌로, 처음에는 소요산 락페스티벌이었다가 동두천으로 바뀌었다. 특이한 점은 아마추어 락밴드들의 경연으로 진행되는데 이와 함께 백두산, 체리필터, 트랜스픽션 등 유명 뮤지션들의 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서울국제공연예술제 (공식홈페이지) / 일시 : 10/5-27 / 장소 : 서울 대학로

12개국 27개의 작품을 선보이는 국제공연예술제는 문화의 메카 대학로에서 열린다. 이번에는 ‘두뇌’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우리의 ‘뇌’를 자극하는 지적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연극부터 판토마임, 무용,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외국 작품을 만날 수 있는 흔치않은 기회다. 

 

 

 

 

 

 

가을 하면 풍성한 수확의 계절, 그만큼 먹거리 또한 빼놓을 수 없습니다. 가을 하면 떠오르는 전어부터 통통하게 살이 오른 대하, 싱그러운 사과와 향이 그만인 버섯들까지…각 지역 특산물을 중심으로 먹거리 축제가 한창인데,  이때를 놓치면 다시 1년을 기다려야 할지도 모릅니다.

 

출처 : flickr by Andrea_44

 

저는 이 중에서 부산 자갈치 축제를 소개 해 드릴게요. 풍부한 해산물로 365일 문전성시인 부산 자갈치 시장이지만 특히 이맘때가 되면 열리는 ‘부산 자갈치 축제’는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21회째를 맞이하여 지역축제로서는 꽤 긴 역사를 자랑하는데 이번에는 ‘오이소, 보이소, 사이소‘라는 독특한 콘셉트으로 노래자랑부터 수산물 명품관, 생선회 상식전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부산으로 떠나는 가을여행, 신선한 해산물로 눈과 귀와 위(?)까지 채우는 건 어떨까요?

 

 

 

부산 자갈치 축제 (공식홈페이지) / 일시 : 10/11-14 / 장소 : 부산 자갈치시장

매 년 10월마다 열리는 부산 자갈치 축제는 한국 최대 수산물 축제 중 하나이다. 용신제와 물고기 위령제 등 다양한 전통 바다 행사를 시작으로 불꽃축제와 노래자랑으로 흥을 돋우고 수산물 명품전, 생선회 상식전 등 전시회도 함께 열려서 미각뿐만 아니라 오감을 채울 수 있다.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 (공식홈페이지) / 일시 : 오픈런 / 장소 : 충남 홍성군 남당항

대하로 유명한 충남 홍성군 남당항의 대하축제는 특이하게도 오픈런으로 열린다. 올해 12월 31일까지 이어지는데 남당항의 대하는 다른 곳에 비해 크기가 더 크고 맛이 달기로 유명하다. 항구를 따라 일렬로 늘어선 수산시장에서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바로 구워서 먹는 대하만으로도 가을 즐기기에는 부족함이 없다.

 

 

 

세계김치문화축제 (공식홈페이지) / 일시 : 10/13-17 / 장소 : 광주 북구 중외공원

‘Say Kimchi!’ 라는 슬로건으로 전남 광주에서 열리는 김치문화축제는 한국 대표 음식인 김치를 전 세계에 알리는 중요 행사 중 하나이다. 한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은 박물관과 체험전 등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다. 

 

 

 

 

 

 

 

가을은 아웃도어의 계절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운동하기 좋은 날씨이기도 하지요. 해서 가을이 되면 이곳저곳에서 마라톤대회며 걷기대회가 열린답니다. 이런 레포츠 대회들은 건강도 챙기고 부대행사도 즐길 수 있어서 그야말로 일거양득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젊은 세대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어서 티켓 오픈 5분만에 마감이 되는 기록을 세우는 행사도 많습니다.

 

출처 : flickr by gareth1953 Need a By Pass

 

하지만 평소 운동을 즐기지 않는 분들은 이런 행사는 조금 부담스럽기 마련인데요, 이럴 때는 가볍게 걷기 축제는 어떨까요? ‘한마음 걷기 축제‘는 서울 월드컵경기장 6.5km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주변의 경치도 즐길 수 있고 법무부와 건강사회운동본부에서 마련한 상담 프로그램도 있어 여유를 즐기는데 딱 좋습니다.

 

 

한마음 걷기 축제 (공식홈페이지) / 일시 : 10/28 / 장소 : 서울 상암동 월드컵경기장

걷기를 통해 외국인의 고충을 함께 나눈다는 취지로 2회째를 맞이하는 한마음 걷기 축제는 한국 사회 속에서 살아가는 다문화 가족과 외국인 근로자, 유학생 등을 응원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정부 합동 고충상담과 무료 건강캠프 등도 함께 마련되어 건강뿐만 아니라 특별한 의미를 함께 나누는 축제가 될 것이다.

 

 

 

제주마축제 (공식홈페이지) / 일시 : 10/12-14 / 장소 : 제주경마공원 외

야생마로 유명한 제주도가 가을을 맞이해 개최하는 제주마 축제는 자연과, 말과 사람이 하나가 된다는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다양한 야생마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사진전과 자료전 등 전시회도 마련되어 있어 가을 여행으로 제주도를 간다면 꼭 한 번 들러볼만 하다.

 

 

 

 

마라톤온라인 (홈페이지)

가을바람을 맞으며 마라톤에 도전하고 싶다면, 마라톤온라인 가입은 필수라고 할 수 있다. 마라톤에 대한 상식과 운동 방법, 코스 추천은 물론 가을에 많이 열리는 마라톤 소식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게다가 다른 사람과 함께 만나 훈련을 하는 등 일명 ‘벙개’도 자주 보이기 때문에 마라톤, 혹은 조깅에 관심이 많다면 즐겨찾기 해두자.

 

 

 

 

 
 
가을, 축제의 계절인 만큼 정말 풍성한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로 가득 차 있죠? 제가 오늘 알려드린 축제 소식으로 꼭 이번 주말에는 어디론가 떠나보세요. 그리고 온 몸으로 가을을 느껴보세요. 쓸쓸한 가을남자? 외로운 가을 여자? 이런건 바이바이 할 수 있을 거에요. 지금 바로 엉덩이 들고 밖으로 나갑시다!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색콤달콤의 관련 포스팅들 

2012/10/10 – 가을여행의 필수! 멋진 사진 촬영을 위한 초보팁!

2012/10/09 – 비엔날레, 사진전..문화의 날을 맞이해 가을행사 나들이 떠나자!

2012/10/05 – 가을 전어보다 더 땡기(?)는 가을 산행, 제대로 산을 사랑해보자!

2012/09/28 – 싸이 말춤이 아니라 정말 ‘말’을 타는 직장인 별별 취미!

 

 

 

 


Rachel 2008년 연극판에서 처음 홍보업을 접한 후 벌써 5년차 직장인이 되었습니다. 그 세월 속에서 재즈와 연극, 소설, 그리고 영화 없이는 살지 못하던 20대 청춘이 어느새 클래식과 무용, 인문학을 먼저 찾게 된 걸 보면 이게 ‘성숙’이라는건가 하고 자문하는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참, 그리고 “마사지 없이는 인생을 논하지 말라”라는 신념이 생겼습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4 Comments

  1. 엔돌슨말하길

    이런걸 볼때 마다 운동하고 여행가고 싶다는 생각이 마구 드네요. 가을은 여행과 사색의 계절인거 같아요^^

    • rachel말하길

      엔돌슨님~전 그래서 주말에 여행가서 운동하고 책도 읽고 왔습니다 ㅎㅎ 엔돌슨님도 주말 잘 보내셨나요?

  2. 까움이말하길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라고도 하는데….
    축제가 참 많아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