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붕에 빠졌을 때, 후지제록스 ‘문서관리 솔루션’을 찾아주세요!

대한민국의 평범한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하루에도 열두 번씩 ‘멘붕’을 경험하곤 하죠. 사람으로부터 받는 스트레스, 업무로 받는 스트레스, 과오로 받는 스트레스… 이런 스트레스들을 하나하나 나열하는 게 입이 아플 정도입니다. 여러분은 어떠세요, 오늘도 ‘멘붕’과 열심히 싸우고 있나요?

오늘은 이런 수많은 멘붕 요소들 중, 업무적으로 오는 스트레스들을 효율적으로 해결할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목에서 이미 눈치채셨겠지만) 네, 맞습니다. 여러분의 멘붕을 후지제록스가 말끔-히 씻어드리겠습니다! 어떻게 그게 가능하냐구요? 후지제록스엔 ‘문서관리 솔루션’이 있기 때문이죠!

 

“안녕하세요, 저는 최근 A회사에 인턴사원으로 입사한 김수습입니다. 자료검색부터 정리까지, 아주 작은 일을 담당하고 있지만 ‘이런 것이 사회생활이구나!’ 하면서 배워가고 있지요. 그런데 자료검색을 하다 보니 느낀 건데, 이것도 보통 일이 아니더라구요. 하루의 반 이상을 자료검색으로 보내고 있어선지 시간이 아까운 느낌도 들고, 항상 먼지로 덮인 문서를 뒤적이는 일도 나름 고충이 심하고… 이런 부분들도 문서관리솔루션이 해결해줄 수 있나요?”

요즘에야 클라우드다, 전자문서다 해서 자료들을 쉽게 열람하는 것이 가능해졌지만, 예전 같은 경우는 대부분의 문서가 종이문서로 저장되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모든 문서들이 종이로 저장되어서 불편한 점들이 있었습니다. 종이라서 훼손되기 쉽고, 보관이 어려우며, 열람하는 데 너무 오랜 시간 걸리기도 했죠. 

“김군! 1998년 실적 자료 가져오게!” “여..여기서요? ㅠㅠ”

이미지 출처 : Flickr by reivax

후지제록스 문서관리솔루션은 이런 불편한 사항을 전자문서관리 솔루션을 통해 극복했습니다. 특히, 후지제록스만의 노하우로 탄생된 문서관리 프로그램인 ‘도큐웍스’와 함께라면 더 이상 길 잃은 문서를 찾기 위해 방황 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죠! 전자문서를 손쉽게 관리하고, 편집하고, 보안까지 책임지는 똑똑한 문서관리 프로그램 도큐웍스와 함께라면 더 이상 김수습님이 고민할 일은 없겠죠? 🙂 (도큐웍스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을 경우, 이 링크를 참고하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어느덧 A사에 들어온 지 2년이 된 임직원이라고 합니다. 얼마 전, 컴퓨터에 실수로 음료수를 쏟아 아침부터 멘붕의 늪에 빠졌던 기억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음료수 때문에 메인보드가 다 타버려서 자료들을 복구할 수 없게 되어버렸거든요. 아, 물론 종이문서로 뽑아놓은 드래프트들은 몇 장 있습니다만 그걸 하나하나 치고 앉아있을 수도 없고TㅅT..”

 

직장생활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업무? 땡땡이? 점심시간? 정답은 ‘문서작성’입니다. 트렌드 모니터자료에 따르면 직장생활의 60%가 문서작성에 사용된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3~5시간을 공들여서 작성한 문서를 만약 실수로 날려버렸다면 정말로 큰 일이죠. 

이미지 출처 : Flickr by Justin Marty

하지만, 임직원씨처럼 평소에 드래프트라도 종이문서로 뽑아놓았다면, 그래도 조금은 다행입니다. 문서를 복구할 수 있는 희망이 있기 때문이죠! ‘하나하나 쳐야 하는데 뭐가 다행이냐’구요? 후지제록스 복합기로 문서를 쫙~ 스캔하면 스마트한 후지제록스 복합기가 알.아.서! 엑셀파일로 바꿔주기 때문이죠! 🙂 어떻습니까? 멘붕 그까이거, 별거 아니죠? ^ㅅ^ (스마트워크, 문서관리를 책임지는 끼많은 후지제록스 복합기! 그 밖에도 후지제록스 복합기는 다양한 개인기를 가지고 있답니다!)

“안녕하세요, 얼마 전 저는 저희 팀의 한인내사원을 정리해고 시켰습니다. 참 아끼던 친구였지만, 아쉽게도 여러가지 여건 상 퇴사를 시킬 수 밖에 없었죠. 하지만 이 어린친구는 본인이 퇴사를 해야만 한다는 사실이 무척 기분이 나빴는지, 퇴사를 하면서 자신의 컴퓨터에 있던 모든 파일들을 삭제해버리고 퇴사했습니다. 마무리를 잘 해주길 바랐지만 제 욕심이었을까요..”

이미지 출처 : Flickr by Becky F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통상적으로 회사에서 작성된 모든 문서들은 회사에 보관되어야 합니다. 내가 작성한 문서라도 그 문서는 나의 자산이라기보단 회사의 자산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가끔 퇴사를 하는 분들이 회사에 앙심을 품고 본인이 작성한 문서들을 먹튀(?)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가트너 조사에 의하면 심지어 퇴사자의 59%가 문서유출을 한다고 하네요.)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기고, 퇴사자는 퇴사를 하며 인수인계파일을 남기기 마련이건만!! 만약 퇴사자가 회사의 자산인 문서를 모두 지우고 퇴사했다면? 멘탈이 붕괴 수준을 넘어서 재난 수준으로 접어들겠죠-_-;

후지제록스의 LDMS 솔루션을 이용하시면 모든 문서가 사용자의 서버에 저장이 되고, 서버에서 직접 편집과 작성이 가능하답니다. 따라서, 컴퓨터의 고장여부에 따라서 문서를 소실할 걱정은 안하셔도 된다는 말씀! ^^ 뿐만 아니라, 이미지로그 솔루션 스토리지를 이용하면, 문서를 유출한 사람이 누구인지까지, 팀에서 몇 장의 문서를 사용하고 누가 가장 많이 문서를 사용하고 유출하였는지! 문서의 모든 정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답니다. 문서관리도 중요하지만 문서의 보안까지 생각하신다면, 정답은 후지제록스입니다!!

여러분께서 사무실에서 겪었던 문서에 관한 많은 고충들, 이제 조금 해갈이 되셨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문서, 더욱 소중하게 지켜주는 후지제록스와 함께라면 더이상의 멘붕은 없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나 스스로 문서를 더 안전하게 보관하고 보안하려는 마음자세를 갖는 것이겠죠. 여러분의 직장생활에 멘붕대신 해피바이러스가 가득하길 바랍니다. ^ㅅ^~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콤달콤의 관련글

zee안녕하세요, 20대 후반의 끝자락을 정신없이 달리고 있는 zee입니다. 부드럽고 따뜻한 커피보다 온 몸을 짜릿하게 만들 정도로 시원한 사이다를 더 좋아하는 어린 입맛의 소유자로, 색콤달콤에 시원한 탄산수처럼 톡톡 튀는 즐거운 소식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2 Comments

  1. 사무부서에서는 서류정리가 일이요..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솔루션을 이용하기도 하는데 제록스의 시스템도 괜찮군요

    • zee 댓글:

      감사합니다! 서류정리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열심히 뛰고 있습니다. ^ㅅ^~ 후지제록스의 솔루션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색콤달콤 관련글을 검색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듯 싶어요!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