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올해의 녹색상품 수상, 한국후지제록스가 빠질 소냐!

 

보통 ‘녹색’, ‘그린’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물론 슈렉이나 네이X 검색창을 떠올리는 분들도 있겠지만 많은 분들은 초록의 푸르름을 연상시키는 나무, 숲, 그리고 환경을 이야기 하시겠죠~ 이번에 제가 온통 녹색으로 꾸며진 곳에 다녀왔습니다. 그 행사의 취지는 물론 ‘푸르른 우리의 환경을 지키고 살리자!’는 의미이겠지요. 이번에 코엑스에서 열렸던 ‘2012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는 녹색산업의 육성과 녹색생활(감이 팍! 오시죠? ^^)문화의 국민적인 확산을 위해 환경부녹색성장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행사라고 합니다. 그곳에서 저는 아주 다양한 기업들의 ‘그린’ 제품과 기술, 심지어 예술작품들까지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아이들만큼 ‘그린’을 순수하게 받아들이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없겠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다가 저희 한국후지제록스의 제품이 일명 ‘올녹상’이라고 불리는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되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으니, 전 카메라가방을 메고 또 출동을 하게 되었지요. ‘그린오피스’ 실현에 앞장서는 저희 회사의 노력은 색콤달콤의 여러 포스팅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만! (궁금하세요? 궁금하시면 500원~!…이 아니라 여길 클릭! ^^)오늘의 포인트는 박람회이니만큼, 현장을 담아온 저의 발자국을 따라 같이 둘러보실까요? 그럼 고고!

 

 

 이날, 평소에는 볼일이 많지 않았던 중-고등학생들을 정말 많이 만났습니다. 얘들아, 너희들 찍고 있는 거 아니니 자꾸 V하면서 다가오진 말아줘….(ㅠㅠ)

 

 

 참관객들을 이끄는 이벤트들이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었으니,, 이렇듯 북적북적, 시끌시끌!

 

 

이 녀석이 그 유명한 BC그린카드의 물개! 셀러브리티답게 포즈부터 예사롭지 않죠~ 팬들을 만나주는데 저 초록 주사위를 굴려 나오는 만큼의 ‘에코 머니’를 준답니다.

 

 

셀러브리티 물개와의 만남을 기다리는 (혹은 에코머니를 기다리는) 팬들의 초롱초롱한 눈망울..

 

 

이젠 매장에 가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 바코드나 QR코드 등을 통해 쇼핑할 수 있답니다. 점포조차 필요 없으니 ‘그린’이란 말이 잘 어울리는 군요~ 멋진 가상스토어를 꾸며놓은 홈플러스.. 

 

 

유명작곡가 김형석과 함께 만드는 그린송, 참신한 아이디어였습니다. 좋은 ‘그린’가사를 만들면 김형석씨가 멋진 음악으로 만들어 주는 환경부의 이벤~트!

 

 

어릴 적 친구들과 빈병을 모아모아모아서 팔고는 그 돈으로 군것질을 하던 추억이 살아나더군요~

 

 

역시 두터운 팬층을 자랑하는 빈병군… 오른손이 참 시크합니다;

 

 

끝없는 친환경 제품의 행렬! 멋지게 전시해 놓은 부스에서 웰빙과 그린의 바람이 부는 듯 하죠?

 

 

이곳은 휴게소가 아니라 ‘그린스마트앱존’입니다, ‘그린앱’을 받아 써보고 있는 학생들(애니팡은 아니겠지요… 허허)

 

 

이것이 진정한 커피사랑, 환경사랑이다! 라고 얘기하는 듯한 심플한 스타벅스의 부스. 카메라가 점점 무거워지면서 커피한잔 생각이 나더군요..

 

 

 

컵홀더 정말 깜찍하지 않나요? ‘오리지널 그린 컵’이라 불리는 녀석입니다. 물론 컵들도 환경을 생각하는 ‘그린컵’들이고요. 가도 가도 끝이 없는 ‘그린’ 아이디어들을 만나러 또 다른 곳으로~

 

 

 

현수막으로 구두를 만들어 올녹상을 수상한 한 국내기업의 부스였는데, 꼬마들이 재봉을 하고 있더군요. 버려지는 현수막으로 재활용 에코백을 만드는 중, 요 친구의 완성품을 보지 못해 쪼끔 아쉬웠습니다. 

 

이 아이들은 티셔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애들도 다 이렇게 잘 만드는데 나부터 ‘그린’남자여야 하는 것 아닌가? 하는 자책이.. ㅠㅠ

 

 

이렇게 거대하면서도 귀여운 곰인형(?) 역시 재활용품으로 만든 작품! 등위에 올라가보고 싶었으나 참았습니다… 나이란 가혹한 법.

 

 

  기증 캠페인, 그리고 재활용 뱃지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던 ‘아름다운 가게’의 아름다운 학생분들(?)의 모습입니다. 일하고 계신걸 찍으려 했으나 바로 포즈를 취해주시는 쾌활하고, 밝은 분들이었습니다. 

 

 

재활용이라고 절대 얕보지 맙시다! 이런 앙증맞은 화분 보셨나요?

 

 

다 쓰고 버린 캔과 병뚜껑을 이용한 멋진 예술 작품이죠~ 캬… 다시 봐도 넘 대단하네요~

 

 

잘 보셨나요? 그럼 이번 ‘올녹상’을 수상한 저희 후지제록스의 당당한 부스모습 한번 보시죠!

 

다가가면 알아서 절전모드가 해제되고 전원이 켜지는 ‘스마트웰컴아이’ 기능을 가진 제품의 자태입니다. 아직도 비루한 제 촬영실력을 한탄하면서 기어이 어떤 나름의 앵글을 잡아서 찰칵! ㅎ 스마트웰컴아이? 왠지 아이언맨에 탑재된 듯한 이 아이가 궁금하다면 다시 500원~! (과 함께 클릭!^^)

 

 

 

옥수수로 만든 복합기, 친환경 플라스틱을 사용해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지요~ 그나저나 저 옥수수 캐릭터 참… 개성있네요; 깨알 같은 아기옥수수알(?) 캐릭터까지..

 

넓디 넓은 코엑스 컨벤션 홀을 누비며 바쁘게 몇 시간을 돌아다녔더니 몸이 푹- 쳐지고 말았지만, 말뿐인 ‘환경사랑’, ‘그린’, ‘에코’가 아니라 우리의 자연과 환경을 위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제품을 만드는 수많은 기업들, 사람들을 볼 수 있어서 기분이 뿌듯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아… 쓰다 보니 게으른 어른의 몹쓸 ‘환경일기’처럼 되어버렸지만, 자연과 사람의 관계란 부모 앞에 머리 숙이는 자식 같아서 그런 것이 아닐까 위안하면서.. 인사 올립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꾸벅!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Reiko | 이병우 홍보팀안녕하세요, 한국후지제록스 홍보팀 이병우 입니다. 대중문화의 세례를 받고 자라 모든 장르의 예술과 사유에 취해 있는 청년(!)이죠. 앞으로 여러분들과 색콤달콤을 통해 달갑고 맛있는 대화를 나누고, 또 좋은 정보를 전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