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맞이 가족여행, 화성 치즈캠프에서 이색체험은 어떨까요?

쌀쌀한 겨울 바람이 불어오는 늦가을, 부쩍 추워진 날씨 때문에 마땅한 야외 활동이 없어 주말 나들이를 피하시나요? 그렇다면 가족과 함께 자연 속에서 오감만족을 할 수 있는 화성치즈캠프는 어떨까요? 한국후지제록스 정윤호 대리의 특별한 가족 나들이를 소개합니다!

———————————————————————————————————————–

아이와 함께 나들이를 떠나기로 한 주말. 부부는 아이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사할 계획을 세웠다.

돈독한 가족애는 물론 유쾌하고 흥미로운 체험까지 더해진 가족의 행복한 하루를 따라가 보았다.

경기지사 경기SVC팀 정윤호 대리의 가족이 특별한 가족 나들이에 나섰다. 나들이 장소는 세 살배기 딸 주하에게 색다른 경험을 안겨주는 동시에, 부부에게도 유쾌하고 정다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화성치즈캠프로 정했다.

낙농업이 발달한 화성시에는 다양한 목장체험 장소가 마련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치즈캠프의 프로그램이 눈에 띄었다. 송아지, 토끼 등과 어울릴 수 있는 체험과, 치즈 만들기 체험뿐만 아니라,모두가 좋아하는 음식인 ‘피자’를 직접 만들고, 함께 먹고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체험을 즐기는 사이 오감충전은 물론 돈독한 가족애까지 쌓을 수 있다.

첫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자극시킬 수 있는 ‘초코 아이스크림 만들기’ 시간. 양쪽으로 구멍이 나 있는 볼에 한쪽에는 얼음을, 다른 한 쪽에는 우유와 초코볼, 초코가루를 넣은 후 구멍을 막는 방식으로 어린 아이도 쉽고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다. 공놀이를 하듯 아이들과 함께 굴리고, 흔들다보면 어느새 아이스크림으로 변신한다. 만드는 과정도 즐겁지만 맛있게 먹을 수 있어 더욱 인기만점이다. 주하도 연신 즐거워하며 아이스크림 만들기에 열중했다.

피자 만들기 시간에는 가족의 입맛에 따라 토핑을 달리한 맞춤 피자를 만들어볼 수 있었다. 첫 번째 과정인 도우만들기에서는 아빠가 실력을 발휘했다. 반죽을 밀대로 힘껏 밀어 넓게 펼쳐주니 도우 완성. 팬에 올린 도우 위에 소스를 바르고, 토핑을 얹는 일에는 엄마와 주하도 적극적이다. 준비된 여러 가지 토핑 중 좋아하는 재료들을 골라 예쁘게 얹을 수 있으니, 우리 가족만의 맞춤 피자라 할 수 있다. 오븐에 구워 나온 따끈한피자에 치즈캠프에서 제공한 스파게티를 곁들이니 훌륭한 점심식사가 되었다.

식사 후에 이어진 ‘치즈 만들기’ 시간은 아이들이 우유에서 치즈가 되기까지의 전 과정을 지켜보며 직접 만져보기도 하고 먹어보기도 할 수있는 프로그램이다. 유산균을 넣은 우유의 단백질이 응고된 ‘커드’를 넓은 그릇에 손으로 잘라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부드럽게 엉기도록 주물러준다. 녹아서 부드러워진 재료를 온가족이 잡아당겨 늘려준다. 다시 뜨거운 물에 넣어 반죽한 후 잡아당기는 과정을 서너 번 거쳐 완성된 치즈는 캠프에서 준비해 둔 작은 팩에 담아 갈 수도 있다. 또한, 이 시간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영상과 함께 다양한 퀴즈풀기가 진행되었는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을 상품으로 준비한 덕분인지 열심히 즐기며 자연스럽게 상식을 얻어 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실내 체험을 모두 마친 후, 체험객들은 모두 야외 마당으로 향했다. 청명한 하늘에 선선한 바람이 더해져, 본격적으로 나들이를 나온 기분을 더해준다. 귀여운 송아지들이 먼저 이들을 맞이한다. 송아지 우유주기 체험이 이어지자, 아이들의 반응은 제각각이다. 호기심을 갖고 송아지를 만져보는 적극적인 꼬마가 있는가 하면, 처음 보는 송아지가 무섭다며 기어이 울음을 터뜨리는 아이도 있다. 토끼 먹이주기 시간에는 분위기가 사뭇 달라진다. 아이들은 토끼에게 몰려가 만지고, 먹이를 주며 교감한다. 삭막한 도시에서와 달리 자연과, 동물과 교감하며 즐거워하는 아이들을 바라보는 부모들의 마음은 그저 흐뭇하다.

집에서 가까운 곳에 이렇게 좋은 곳이 있는 줄 몰랐다며 즐거워하던 정윤호 대리 가족은 그동안 어린 딸을 데리고 멀리 여행을 떠날 엄두를 내지 못했지만 이제 자주 나들이를 할 계획을 세우기로 했다. 온가족이 같은 추억을 만들고, 같은 추억을 간직하며 살아가는 것은 작은 용기에 행동만 더해지면 가능하다. 

TRAVEL NOTE

화성치즈캠프에서는 피자만들기,치즈만들기, 점심식사, 송아지 우유주기, 아이스크림만들기, 뻥튀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 체험 시간: 3시간 30분

• 체험 비용: 1인 24,000원

• 문의 전화: 031)351-7475

• 주소: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매향리 869-3

• 화성치즈캠프 홈페이지: http://www.cheesecamp.kr/

한국후지제록스 사내보 에디터 함명익

참여사우 정윤호 대리(경기지사 경기SVC팀)

사진 니오타니 스튜디오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