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있는 연말 선물! 디지털 인쇄 새해 달력으로 추억까지 선물하세요~

2011년도 어느새 한 달 하고 일주일밖에 남지 않았네요. 한 해 마무리는 잘 하고 계신가요?

문득 지난 1년을 돌아보니 참 많은 분들에게 도움과 가르침을 받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 감사함을 어찌 말로 다 할 수 있으리!! 그래서 연말이고 하니 주변 분들을 위해 간단하지만 특별한 선물을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어떤 것이 좋을까, 어떤 것이 특별할까 고민을 시작, 먼저 직접 만든 연하장을 생각해 봤지만 조금은 흔한 아이템이 된 터라 레어성이 부족하네요. 손으로 직접 만든 연하장보다 더 특별한 선물이 없을까 찾던 중 머릿속을 스치는 것이 있었습니다! 바로 달력을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요. 평범한 달력보다는 직접 사진을 선택해서 자신만의 스타일로 디자인한 달력이라면 더욱 의미가 있지 않을까요? (사실은 잘만 만들면 1년 내내 생색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끌렸습니다^^;;;)

이렇게 직접 디자인한 커스텀 달력은 워낙 인기가 많은 아이템이죠~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무한도전’에서도 달력을 제작해서 판매하기도 했고, 기념일에 연인에게 선물하는 경우도 많아 인기가 높습니다.

 

만드는 방법도 생각보다 저~연혀 복잡하지 않습니다. 저처럼 연말을 맞이해 특별한 연말 선물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는 나만의 달력 만들기 초간단 비법! 지금부터 살펴 볼까요?

제가 이용한 사이트는 한국후지제록스의 디지털 인쇄기를 사용해서 더욱 믿을 수 있는^^ 스마일캣이라는 온라인 디지털 사진 인쇄 전문 사이트입니다. 특히, 이 곳에서는 한국후지제록스 고성능 디지털 인쇄기 Color 1000 Press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Color 1000 Press우수한 컬러 품질로 유명한 제품이기 때문에 더욱 높은 퀄리티를 기대할 수 있겠네요~

달력 이외에도 연하장, 책 등도 모두 나만의 스타일로 꾸밀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있으니 한번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만드는 방법도 그야말로 초간단! 우선 홈페이지에서 ‘포토달력’ 카테고리의 ‘양면탁상용’을 클릭하시면 원하는 상품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출처: 스마일캣

원하는 상품을 찾으실 때는 사이즈를 고르는 것이 중요한데요! 사이즈는 ‘6X8’, ‘6X11’, ‘4X6’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일반적인 사이즈인 ‘6X8’ 사이즈로 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스마일캣

본격적인 디자인에 앞서 간단한 제품설정을 해야 하는데요.

몇 개월 치를 표시할 것인지 정하는 제품 옵션과 수량, 시작 달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출처: 스마일캣

이제 여러분의 디자인 감각을 뽐낼 때가 왔습니다.

각 페이지마다 템플릿을 골라서 기본 레이아웃을 잡고, 원하는 사진으로 꾸밀 수 있습니다. 저는 팀원 분들과 갔던 워크샵의 풍경사진들로 꾸며보았습니다.

 

출처: 스마일캣

편집을 할때에는 화면 우측에 있는 다양한 스킨과 레이아웃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탁상용 양면 달력을 디자인하다 보니 사진도 꽤나 많이 들어가고 시간이 생각보다 좀 걸릴 수도 있는데요. 

이럴 때는 ‘저장’, ‘불러오기’ 기능을 사용하면 작업을 나누어서 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작업이 끝난 후에는 장바구니로 보내시면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출처: 스마일캣

생각보다 쉽게 달력이 완성되었습니다!

사진만 있으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이 적을 뿐만 아니라 추억과 정성까지 담아 특별한 선물을 할 수 있어 연말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겠죠!

아직도 연말 선물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은 지금까지 꽁꽁 숨겨둔 디자인 감각을 끄집어내서 예쁜 달력을 만들어보세요^^

잠깐! 센스있는 달력 만들기 Tip을 소개해 드릴게요^^

1. 나는 못생기지 않았습니다! 이 사진은 제 사진이 아닙니다!

달력은 1년동안 사용 하기 때문에 누구나 잘 나온 사진이 들어가는 것이 좋겠죠^^ 포토샵을 통해서 약간의 보정작업을 거치면 더욱 예쁜 달력을 만들 수 있답니다.

2. 땀구멍까지 보일 정도(농담입니다^^;;)의 높은 해상도의 사진이 필요합니다!

달력에 들어갈 사진은 인쇄를 해야하기 때문에 해상도가 높은 사진이 필수입니다. 되도록이면 디지털 카메라로 직접 찍은 사진이 좋겠죠!

3. 내면에 숨어있는 파파라치 본능을 끄집어내라!

좀 더 알차고 재미있는 달력을 만들기 위해서는 평소에도 노력이 필요합니다! 틈틈히 주변 분들의 사진을 찍어보세요.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콤달콤의 관련 포스팅들

2012/08/31 – 직장인 밴드? 나만의 책? 직장인 취미생활 속에 숨어 있는 디지털 인쇄!

2012/07/26 – 우리 아기가 동화 속 주인공? 디지털 인쇄로 사진 동화책 만들기

2012/04/10 – 4.11 총선,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는 디지털 인쇄로 출력됩니다.

2011/12/20 – 똑같은 연하장은 지겨워~ 디지털 인쇄로 만드는 폭풍감동 연하장

2011/11/30 – 연말연시, 크리스마스의 감동 선물? 디지털 인쇄로 만드는 포토북!

2011/09/14 – ‘남는 건 사진’, 여행의 추억을 스마트하게 관리하자!

Beck폭풍업무가 몰아쳐도 최신트렌드는 놓치지 않는다! 스포츠, 연예, 문화, 사회 등등 얇지만 넓은 잡학다식을 추구하는 20대 남자사람입니다. 비오는 날을 좋아하는 우중충한 감성을 가지고 있지만 색콤달콤 블로그에서는 밝고 명랑한 이야기만 전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2 Comments

  1. 올해는 달력 제작도 많이 줄었다는데… 하나 제작해 보아야 겠어요~

    • beck 댓글:

      드자이너 김군님! 예쁜 달력 만드시길 바랍니다^^ 직접 만들어보니 디자인하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구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