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년회, 고민고민하지마~! 한 번에 해결하는 송년회 장소추천!

안녕하세요, 오늘도 직장인 여러분을 위해 마치 라면에 함께 먹는 잘 익은 묵은지, 햄버거에 빠져선 안될 김 빠진 콜라, 후라이드 치킨에 무조건반사로 마셔줘야 할 생맥주처럼 알짜배기 팁을 전해드리러 온 Rachel입니다. (소개 한 번 거창~합니다잉!^^;;) 오늘은 지난번 송년회 모임 팁에 이어 송년회하면 절대 피해갈 수 없는 최대 관문, 송년회 장소를 위해 이 한 몸 불살라 보겠습니다. 

 

출처: flickr by michaelvito

넘치는 간판만큼 송년회 장소 정하기는 참 힘듭니다

 

송년회 모임 장소 정하는 것 만큼 어려운 일이 없다는 사실은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사실. 무조건 싸고 양 많은 가게만 고집하는 부장님, 까탈스럽게 그지없는 노처녀 과장님, 요즘 누가 술만 먹냐며 은근히 불평불만을 토로하는 대리님…아, 정말이지 이럴 땐 막내라는 사실이 왠지모르게 더 서러워지곤 하지요.

 

자자, 하지만 막내님들 걱정 마시라! 저 Rachel이 취향별 상황별에 맞춰 쏘옥쏘옥 추천 해드리는 송년회 모임 장소 추천 리스트만 있으면 이쁨받을지니! 그럼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바로 시작 해볼까요?

 

 

 

평생 송년회 모임을 삼겹살에 소주로만 즐겨오신 우리 부장님, 올 해에도 당연~히 회사 근처 대패삼겹살집으로 우리를 인도하려 하십니다. 회사 근처에서 송년회 하는것도 서러운데 온 몸으로 삼겹살 냄새를 훈제해야 하는 고기집이라니요~!! 말이 삼겹살이지 싸고 양 많은 것만 고집하는 우리 부장님을 위해 추천 장소 없을까요?

 

왜 없겠습니까~세상에 널리고 널린 것이 먹을 것인데요! 하지만 싸고 양 많은 집이라…….흠. 어렵군요. 그렇다면 무제한 뷔페는 어떠실지요? 뷔페라고 결혼식에서 먹는 맛 없는 뷔페라고 상상하지마시라! 요즘은 가격과 퀄리티를 모두 만족 시키는 색다른 뷔페가 넘치니깐요!

 

브라질 바베큐, 슈하스코!

 

 

 

출처: flickr by jlastras / Andrew Currie숯불에 지글지글 구워 각종 야채와 쏙! 슈하스코

 

슈하스코브라질의 전통음식중 하나로 여러 고기를 꼬챙이에 파인애플 등의 과일과 함께 꽂아 숯불에 구운 일종의 바베큐 요리. 이런 슈하스코를 무한 리필로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잘 익은 스테이크와 함께 시원한 생맥주를 곁들이면 금상첨화! 게다가 연말을 맞이해 맥주 무제한 리필 이벤트를 벌이는 곳도 많으니 놓치지 말자.

 

브라질리아 http://www.vivabrasilia.co.kr | 더브라질 http://www.thebrazil.co.kr/

 

초밥과 샐러드와 고기를 무제한으로? 홍빠!

육공해가 한 자리에 모인 홍빠초밥,샐러드,고기를 한꺼번에 모두 즐길 수 있다는 점때문에 젊은 층에게 큰 인기다. 깔끔한 인테리어와 무제한 리필이라는 점에 3가지 메뉴만을 중심으로 맛 또한 가격대비 높다는 평. 깔끔한 샐러드로 입맛을 돋군 후 여러 부위의 돼지고기를 마음껏 즐기다 초밥으로 식사를 마무리하면 왠지 풀코스 레스토랑에 온 듯한 착각이 들지도…

 

 

기력보충, 원기충만 장어를 무제한으로?

장어를 무제한으로 먹는다? 왠지 생소하지만 정말로 있다. 확 낮춘 가격에 장어를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어 가족단위 손님뿐만 아니라 젊은층에게도 인기만점. 

 

 

 

 

 

저희 과장님, 이렇게 까탈스러운 분은 제 평생 처음 봤습니다. 송년회하면 의례히 다 같이 웃고 떠들고 술 한 잔 걸치며 친목을 다지는 자리가 아닌가요? 그런데 절대 시끌벅적한 송년회는 싫다 하십니다. 게다가 입맛도 엄청 까다로워서 왠만한 음식은 잘 드시지도 않구요. (아 놔….ㅠㅠ) 저희 과장님은 어디를 모시고 가야 할까요?

 

출처: flickr by Tara Angkor Hotel

 

 

음……음…..(산 넘어 산이군요 ㅠㅠ) 까탈스러운 과장님에게는 호텔 레스토랑이 어떨까요? 조용하면서도 연말분위기가 물씬 나는 호텔 레스토랑은 미리 예약만 잘 해 놓으면 꽤 근사한 송년회를 보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음식 또한 호텔 쉐프님이 찬란한 손길로 어루만져 주실 테니 맛은 걱정 없겠죠. 호텔이라고 다 비싸지만은 않다는 사실!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이해 패키지상품을 할인가격으로 내놓거나, 호텔 레스토랑 전문 예약사이트를 이용하면 시중보다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예약은 완전 필수! 그리고 잊지 말아야 할 사실은 그 이름도 찬란한 VAT~! (이 아이를 잊었다가는 예산초과라는 뒷통수를 맞게 될 수도 있습니다)

 

출처: flickr by Tara Angkor Hotel

 

추천 메뉴는 단연코 호텔 레스토랑 뷔페! 결혼식 뷔페와는 차원이 다른 품격있는 요리를 다양하게 맛 볼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인데, 겨울을 맞아 호텔마다 특별히 준비한 시즌 디쉬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W워커힐은 딸기, 쉐라톤은 굴 등을 내세우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레스토랑엔조이 http://www.restaurantnjoy.com/

 

 

 

 

입사 4년차인 우리 대리님은 요즘 제 옆구리를 쿡쿡 찌르며 ‘송년회 장소 정했어? 어디야? 어디야아?’를 무한반복 하십니다. 놀기 좋아하는 성격때문인지 은근슬쩍 제게 번화가 음식점들을 랩으로 읊어주기도 하시죠. 하지만 저희 부장님은 싸고 양 많은 곳을 좋아하는데…….제 직계선배인 대리님을 무시했다간 앞으로 1년간이 괴롭고 그렇다고 부장님을 무시했다간 1년이 더 괴로울거라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살려주세요!

 

아이고, 고생이 많으시군요. 양 쪽 모두를 만족 시키기는 왠지 하늘의 별 따기보다 어려워 보이실텐데 의외로 간단한 방법이 있답니다. 바로 ‘소셜커머스‘를 이용하는 것! 소셜커머스의 장점인 ‘번화가‘와 ‘싼 가격‘은 부장님과 대리님 두 분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소셜커머스에 올라오는 가게가 맛도 없고 서비스도 형편없다는 평이 많았는데, 최근에는 그러한 부작용을 최소화시키고 검증된 곳만을 올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의외로 괜찮은 곳이 많답니다.

 

출처: flickr by sdc2027

모이면 모일수록 싸지는 소셜커머스, 송년회에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소셜커머스를 이용할 때는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시간과 조건을 꼼꼼히 살펴 봐야 한다는 점!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나 이용 인원이 한정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소셜커머스에서 구매를 했다고 바로 자동으로 예약이 되는 것은 아니니, 구매 후 꼭 예약을 해둬야겠죠? 

 

 

 

장소가 전부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송년회에 있어 ‘어디서’ 보내느냐가 아주 중요하다는 점을 이 글을 쓰면서 새삼 깨닳네요. 하지만 ‘어디서’보다는 ‘누구와’가 더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한 해를 마무리 짓는 것 만큼 행복한 일은 없을 테니깐요. 올 한 해 모두 즐겁게 마무리하시고 송년회 또한 잘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Rachel이었습니다. ^^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색콤달콤의 관련 포스팅들 

2012/12/04 – 송년회에서 끊긴 기억 찾아주고, 집까지 데려다주는 똑똑한 앱들?!

2012/11/30 – 직장인이여, 불타는 2012년 송년회 준비는 이렇게 해야한다!

 

2011/12/09 – [나는 대리다!] “송년회 준비가 제일 쉬웠어요”

 

2011/12/02 – 연말연시.. 직장인에게 송년회란?

 

 

 

 


Rachel 2008년 연극판에서 처음 홍보업을 접한 후 벌써 5년차 직장인이 되었습니다. 그 세월 속에서 재즈와 연극, 소설, 그리고 영화 없이는 살지 못하던 20대 청춘이 어느새 클래식과 무용, 인문학을 먼저 찾게 된 걸 보면 이게 ‘성숙’이라는건가 하고 자문하는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참, 그리고 “마사지 없이는 인생을 논하지 말라”라는 신념이 생겼습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3 Comments

  1. 송년회 약속이 침체된 분위기에 조금이나마 기대로 다가옵니다. 좋은 정보 감사 드리며 따뜻한 만남을 기다려 봅니다.^-^

    • 색콤달콤 댓글:

      감사합니다. ^^ 올해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제너시스템즈님. 다사다난했던 올해의 고민을 즐거운 송년회와 함께 날려버리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

  2. 색콤달콤 댓글:

    안녕하세요, 디자인한스푼님^^
    해당 연락처로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