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정말 스마트하게 사용하고 계십니까? 직장인 스마트폰 활용법

바야흐로 스마트폰 사용자 3200만 시대! 최근 미국 Kleiner Perkins Caufield & Byers의 Mary Meeker가 발표한 2012년 연말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스마트폰 이용자 수는 3200만으로 세계 7위로 수준이며, 전체 휴대전화 사용자 중 스마트폰 사용 비율은 59%로 일본에 이어 세계2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실로 대단한 수치이지만, 어찌 보면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예상할 수 있었던 수치이기도 하네요.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도 3200만명 중 한 명일 텐데요! 자신이 스마트폰을 정말 ‘스마트’하게 사용하고 있다고 자부할 수 있으신가요? 제 친구 P모 군처럼 스마트폰을 ‘까톡머신’이라고 부르는 분은 없으신지;;;

그래서 오늘은 우리 ‘직장인’이 정말로 ‘스마트’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여기서 잠깐 들어가기에 앞서 한 가지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혹시 ‘유비쿼터스’라는 단어를 아시나요? 왠지 유비…하니 삼국지가 생각나신다는 분들은 잠시 패스~^^;; 유비쿼터스는 ‘언제 어디에나 존재한다’는 뜻의 라틴어로, 사용자가 컴퓨터나 네트워크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뜻합니다. 게다가 ‘유비쿼터스’란 단어는 1988년 미국 제록스 팔로알토 연구소의 마크 와이저 소장이 처음 사용하면서 유명해진 단어라는 사실!

갑자기 무슨 소리냐 구요? 다 연관이 있어서 하는 소리랍니다! 바로 지금부터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한 어플들을 소개 해드리기 때문이죠. 클라우드 서비스는 영화, 사진, 음악 등 미디어 파일 문서 주소록 등 사용자의 콘텐츠를 서버에 저장해 두고 스마트폰이나, 스마트TV를 포함한 어느 기기에서든 다운로드 후 사용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유비쿼터스의 하위개념으로 볼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클라우드’ 너 이름이 뭐니, 내 데이터 맡길 수 있겠니?’ 콘텐츠를 참고해보세요.

이런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로는 네이버N드라이브, KT유클라우드, 다음클라우드, 드롭박스 등이 있습니다. 스마트 기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업무를 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그럼 이런 유용한 서비스는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요?

업체미팅을 위해 외근 중인 A사원. 어제 제출한 기획안을 급히 수정해야 한다는 연락을 받습니다. 당장 작업을 할 수있는 노트북도 없는 난감한 상황. 하지만 A사원에게 멘붕타임은 없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완벽하게 업무를 처리합니다. 평소에 사용하는 드롭박스를 통해 기획안을 확인하고 바로 내용을 수정했습니다. 그리고 작업한 파일은 바로 공유기능을 통해 보고까지 완료! 역시 스마트한 A사원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든 문서를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기 때문에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습니다. 또한, 회의 시에도 여러 문서를 일일이 챙기는 번거로움 없이 스마트 기기 하나만 챙기면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겠죠! 

뿐만 아니라 여러 명이 함께 작업을 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동제안서나 대용량의 문서를 여러 명에게 전달할 때 ‘공유기능’을 활용해서 모두에게 쉽게 공유할 수 있죠! (다들 신입사원 때 20MB짜리 메일 보내서 상사에게 깨졌던 기억 하나쯤은 있잖아요ㅜㅜ)

클라우드 서비스만 잘 사용해도 꽤나 스마트한 직장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진정한 고수가 되기 위한 2단 콤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똑똑한 직장인이라면 허투루 보내는 시간 없이 꼼꼼한 일정관리가 필수겠죠! 이번에는 일정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어썸노트는 스마트기기만 있으면 깔끔한 메모를 하면서 일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노트의 내용도 물론 폴더화해서 분류를 할 수있고, 사진이나 지도 등 다양한 정보를 첨부할 수도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보안이 필요한 내용은 암호를 설정 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스마트기기만 있으면 언제 어떤 일을 하는지도 잊지  않고 처리할 수 있겠죠!

후지제록스에서는 다양한 스마트폰 어플이 있는데요. 이 어플들만 잘 사용하면 정말 세상에 둘도 없는 스마트한 직장인이 될 수 있습니다! 

중요한 팀회의에 들어간 A사원 오늘 따라 열띤 토론이 이어집니다. 드디어 A사원의 발표차례! 도큐웍스 어플을 보면서 PC로 작성해온 내용을 차분히 발표합니다. 한창 진행되던 토론 중 예전에 나왔던 기사자료가 필요한 상황. A사원은 태블릿 PC로 재빠르게 관련 기사를 검색합니다. 그리고 후지제록스 프린트 유틸리티(Fuji Xerox Print Utility)’어플을 이용해 회사 복합기로 인쇄하여 팀원분들께 바로 공유해 드리네요 역시 엘리트 답지 않나요^^

  

먼저 프린트 앱인 ‘후지제록스 프린트 유틸리티(Fuji Xerox Print Utility)’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어플은 Wi-Fi 환경에서 자동으로 주변의 복합기를 인식하고 출력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업에서 보안이 중요한 만큼 기존의 프린트 앱들에 비해 사용자 인증 등 보안 기능을 강화했고, 출력 기능도 양면 인쇄, 여러 사진을 한 장의 종이에 출력하는 N-up 기능, 컬러모드 등 다양하게 기능이 있습니다. (다만 후지제록스 프린트 유틸리티 어플은 후지제록스 복합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사용방법은 복잡해 보일수도 있지만 사실 어렵지 않습니다! 우선 어플에서 원하는 작업을 선택합니다. 자신이 저장해 놓은 사진을 인쇄할 수 도 있고, 직접 찍은 사진, 웹페이지까지도 인쇄가 가능한데요. 원하는 작업을 선택한 후 어플에 프린터를 등록만 하면 됩니다. 프린터 등록 시 필요한 정보는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로가서 원하는 복합기의 등록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도큐웍스 어플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도큐웍스 프로그램과 동일하게 다양한 문서들을 확인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다큐웍스 문서 샘플 파일 예시

일반 문서 어플과 다른 점은 PDF는 물론이고 XDW파일도 스마트기기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다큐웍스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필요한 어플이겠죠. 파일은 i-tunes를 통한 동기화, e-mail 첨부, 웹페이지 다운로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정말 스마트한 직장인이라고 할 수 있겠죠! 언제 어디서나 내가 원하는 곳이 바로 직장이요 사무실이 될 수 있는 편안한 시대가 왔습니다. 하지만 마지막으로 당부의 말씀을 한가지만 드리겠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볼 수 있다는 것은 바로 ‘편리’함을 위해서지 일의 ‘노예’가 되기 위해서는 아니랍니다! 효율적인 스마트기기 활용으로 똑똑한 직장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콤달콤의 관련 포스팅들

2012/07/31 – ‘스마트 워크’ 시대!’ 기업이 갖춰야 할 자세는?

2012/07/25 – 스마트폰으로 출력, 문서관리 한다? 후지제록스 스마트 앱 삼총사 전격 인터뷰

2012/07/24 – 스마트 기기와 앱만 있으면 나도 ‘프레젠테이션의 달인’?

2012/03/15 – 스마트 워크의 달인 김 대리, 비결이 뭐야?

2012/03/07 – 지하철에서 회사로 출력을 날린다? 갈수록 똑똑해지는 사무실 복합기

2012/02/07 – 복합기에 IP 주소가? 프린터 드라이버는 또 뭐야? 사무용 복합기 최다 조회수 질문 BEST 5!


Beck폭풍업무가 몰아쳐도 최신트렌드는 놓치지 않는다! 스포츠, 연예, 문화, 사회 등등 얇지만 넓은 잡학다식을 추구하는 20대 남자사람입니다. 비오는 날을 좋아하는 우중충한 감성을 가지고 있지만 색콤달콤 블로그에서는 밝고 명랑한 이야기만 전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