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색콤달콤을 빛낸 올해의 히트 포스트! 인물! 사진!

여러분의 2012년은 어땠나요?

 

색콤달콤 2012년은 마치 우리네 삶(-_-;)과 같이 희로애락이 공존했던 것 같습니다. 갑자기 방문자수가 떨어져 운영진 똥줄을 태우더니 언제 그랬냐는 듯 다시 솟구치기도 했고요, 색콤달콤을 통해 훌륭한 분들을 만나고 좋은 이야기를 듣기도 했습니다. 

 

색콤달콤도 벌써 세 살이 되었고 내년이면 네 살이 됩니다. 사실 올해 초에 디자인 개편도 거하게 했고, 콘텐츠에 집중하느라 색다른 시도는 많이 해보지 못한 것 같아요. 내년에는 미운 네 살이 아닌 미친 네 살처럼 다양한 시도를 해보고 싶습니다. (뭘 할까요..-.-a)   

 

아무튼 연말이 되면 방송이나 신문에서 꼭 빠지지 않는 게 있죠. 바로 연말결산, 연예대상, 올해의 히트상품!

 

그래서 2012년의 마지막 날인 12 31일을 맞이해, <색콤달콤 올해의 히트 OOO>을 뽑아보기로 했습니다

 

색콤달콤은 올 한해 동안 총 255개의 포스트를 발행했는데요, 이 중에서 가장 많은 클릭수를 기록한 포스트는 무엇일까요? PV(Page View) 기준으로 뽑은 올해의 히트 포스트 5를 저의 한줄평(?)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직장인의 살찌는 ‘관’, 이것만 버리면 훈몸으로 거듭나리

⇒ 새해 계획에 다이어트 하나쯤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거잖아요?

    2013년에 읽어도 손색없는 PV 1위 포스팅! 여러분, 실천만 하면 됩니다. 실천만..   

 

2. [나는 막내다!] 알아두면 업무 속도 up! 유용한 ‘윈도우 단축키’ 총정리

⇒ 혜성같이 떠오른 후지제록스 홍보팀 막내 레이코씨()의 포스트! 이 또한 시기에 구애 받지 않는 

    유용한 포스트이니 꼭 한번 읽어보세요~ 왼손은 거들뿐.. Alt+tab.. Alt+tab..

 

    이 외에 사회 초년생들이 읽으면 피가 되고 살이 될 인기 막내 시리즈들. (모두 순위권!)

[나는 막내다!] 시집살이 않은 ‘직장살이’, 신입사원을 위한 직장생활 지침서

[나는 막내다!] 직장생활, 마무리가 반은 먹고 들어간다

[나는 막내다!] 신입사원의 센스 있는 회의자료 준비요령!

3. [이벤트] 색콤달콤 1백만 돌파 기념 ‘2012 전국 직장인 모의고사’

⇒ 야심차게 준비했던 <직장인 성취도 모의고사>. 특히 나는 직장생활 센스가 좀 부족한 것 같다..’ 

    하시는 분들에게 강춥니다-_-b.. 문제 만들고 운영진끼리 좋다고 껄껄댔던 포스트.   

 

4. 스마트 워크의 달인 리, 비결이 뭐야?

⇒ 직장인의 현실과 비교해 내용이 너무 앞서나간(?) 덕에 댓글이 폭발한..^^;; 포스트

    네이버 메인에 올라갔기 때문에 PV와 폭발적인(;;) 댓글을 한 방에.. T~T     

 

5. 자기계발을 시작하기 에 ‘ 자신을 알라!’

⇒ 자기계발에 대한 직장인들의 식지 않는 열망! 2013년에도 to be continued..       

 

제목만 보면 색콤달콤의 정체성이 좀 의심되기는 하지만;; 읽다 보면 후지제록스 관련 내용들이 깨알같이 들어간 포스트들이 있습니다. 아무튼 후지제록스는 직장인의 친구! 동반자!!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고시포요..

 

 

올해의 히트 인물은 색콤달콤에서 진행한 <달콤한 인터뷰>를 통해 직장인들에게 유익하고 좋은 이야기를 해주신 명사 분들이 가장 먼저 떠오르네요!

외모 또한 훈 to the 훈!!하신 명사님들~

  • 베스트셀러 하루 15분 정리의 힘의 저자 ,
  • 세상을 더 좋은 곳으로 바꾸고 싶다는 아름다운 가게 기대 ,
  • 퍼스널 브랜드로 승부하라의 저자이자 아이디어 닥터로 유명하신 ,
  • 서른 살 영어꼴지에서 글로벌 기업 대표이사가 된 스와로브스키 코리아  까지..

 

처음에 명사 인터뷰를 기획했을 때는, 색콤달콤 블로그 인터뷰에 이렇게 유명하신 분들이 과연 응해주실까..하고 걱정했는데, 직장인들의 멘토가 되어주십사 요청 드리니 모두 흔쾌히 응해주셨어요! 역시 이 시대의 명사 분들은 그릇이 다르구나 싶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명사 분들의 인터뷰 아직 안 보신 분들은 꼭 읽어보세요! 인생 선배님들의 조언을 읽으면 갑갑한 직장생활에 한 줄기 서광이 비칠 수도..     

 

++

올해의 히트 인물을 소소하게 한 명 더 추가하자면, 색콤달콤에 혜성처럼 등장한 홍보팀 막내 레이코씨(이병우)입니다. 제가 매우 애낍니다. 요즘 종종 이유 없는 휴가를 써서 저를 불안에 떨게 하는.. 포스트를 올리는 족족 인기 포스트(막내 시리즈)로 만드는 능룍자!

 

게다가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을 운영하며 여성보다 남성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마성의 사나이!! 

레이코씨가 올리는 페이스북 페이지 콘텐츠를 좋아하는 남녀의 비율

앞으로는 여성분들 또한 사로잡아보겠다고 합디다.. 

 

언어가 통하지 않아도 사진 하나로 모든 것이 설명 가능하다는, 비주얼의 중요성을 새삼 깨닫게 한 일이 있었으니.. 바로 미국 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공유한 한국후지제록스의 복합기 케이크!

 

이런 역수출(?) 사례가 흔치 않기 때문에 저는 정말 뽱~!! 터졌습니다. 복합기 케이크도 싸이처럼 미쿡 진출했네요. 사진 덕분에 한국후지제록스의 고객만족도 12년 연속 1위를 전세계에 알린 듯한 요 느낌.. 

 

 

 한국 관련 게시물에 절대 빠지지 않는다는 댓글 갱냄 스타일!(밑에서 두번째)

 

 

지금까지 색콤달콤 올해의 히트 포스트, 인물, 사진이었습니다.  

그리고 색콤달콤은 올해 2개의 상을 거머쥐며 한 해를 훈훈하게 마무리했습니다. 올해의 히트 블로그랄까요. 후후~

  

2012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IT부문 대상을 수상한 홍승영 부장님과 

2012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IT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레이코씨

(두 분 다 실물이 훨씬 더 낫습니다만, 카메라 울렁증이 있으셔서들..)

여러분, 앞으로도 색콤달콤 많이 사랑해주시고, 2013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그럼 내년에 뵙겠습니다 🙂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제이미 | 이미정 홍보팀 안녕하세요? 한국후지제록스 홍보팀 이미정입니다. 멋진 음악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재즈 뮤지션 제이미 컬럼과 맛있는 요리로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매력적인 요리사 제이미 올리버를 좋아합니다. 각자가 가진 능력으로 세상을 이롭게하는 두 ‘제이미’들처럼, 저 또한 색콤달콤을 통해서 여러분과 재미있게 소통하고, 유익한 정보를 드리고 싶습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4 Comments

  1. 영댕이말하길

    올해의 포스팅들을 다시 읽어 보았는데
    좋은 내용들이 많네요. 한 해 동안 수고
    많이 하셨어요~ ^^;

  2. 제이유말하길

    한동안 들리지 못했더니 저렇게 재미난 포스팅들을 놓쳤네요!
    영어공부가 요즘 고민이라서 그런지 스왈로브스키 코리아 조병수대표님의 인터뷰가 꽤 인상적이네요.
    저도 스트레스 받지 말고, 즐기면서 하는 영어공부를 조금 생각해봐야겠어요. 후훗.

    • 색콤달콤말하길

      저도 올해엔 영어공부 즐기면서 꾸준~히 해보렵니다 T~T 우리 연말엔 유창한 영어로 서로 댓글 남겨보아요 ㅎㅎㅎ 영어공부 화이팅하시고, 색콤달콤 자주 들러주세용~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