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핫팩과 귀마개로 훈훈하고 뜨끈뜨끈한 회사 만들기!

추운 겨울, 여러분은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매년 겨울이면~
춥다, 여름이면~무 덥다는 말을 입에 달게 되지만 유독 올 겨울은 유난한 한파가 일찍부터 우릴 괴롭혔던 것 같습니다. 어느덧 1월의 중반에 접어들긴 했지만, 출퇴근길 외근길 할 것 없이 그
동안 추위를 겪어내느라 덜덜 떨며 다니다 보니 겨울이 눈밭의 낭만은커녕
이노무 계절이징글징글하다고 호소하는 분들이 많죠.

눈과 고요함으로 대표되는 겨울의 이미지를 좋아하던 저 역시도 빙판길 공중부양으로 인한 손바닥만한 멍과 몸살을 동반하는 감기를 얻고 보니 음… 봄을 외치게 되더군요; 엄동설한의 아침에 이불 밖으로 나오는 기분이란 참……

 

알람+혹한의 콤보라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모습으로 깨어나게 되죠;;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이런 직원들의 마음을 모를 리 없는 회사에서는 직원들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을까요? 하루의 대부분을 직장에서 업무로 보내는 이들, 즉 우리들에게 온기를 주기 위해 저희 회사에서는 ‘추위타파’라는 이름으로 직원들을 위한 정말 소소하지만 따땃한 물품을 전달하는 이벤트를 생각하고 실행하게 됩니다. 작지만 온정이 느껴지는 그 현장을 저는 바지런히 따라다니며 찰칵찰칵! 그럼 훈훈한 모습들을 공개합니다!

‘애걔걔~ 겨우 핫팩?!’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은 마음이 깃든 핫팩의 따뜻함을 모르시는 겁니다. -_-+ 찬 공기가 몸을 바삭하게 얼리고 있다고 느껴질 때 주머니 속 핫팩이 얼마나 완소 아이템인지 다 아시죠? 나이와 함께 늘어나는 군살의 지방들은 막상 몸을 덥히는 데는 별 도움이 안되지만; 요 녀석을 몸에 품고 있으면 온기가 퍼져서 따뜻하고 왠지 든든하죠~ 그럼 요걸 직원들에게 어떻게 나누어 줄까요? 물론 직접 하나씩 건네기! 또 조직의 큰 형님(…)이 직접 건네줄수록 좋겠죠~^^ 작은 물건이지만 따뜻한 미소가 사무실을 누비니 다들 반가워하고 즐거워들 하시더군요 🙂

도착한 수많은 핫팩에 저희는 일일이 새해 메시지가 담겨 있는 스티커를 붙이기 시작합니다. 네,쫌 많습니다;

 

저희 팀의 놀랄만한 집중력과 분업화로 스티커작업은 노동요를 부를 틈도 없이 잽싸게 끝나버렸으니… 

그 와중에 찰칵! 손이 안보이는군요(…)

새해 메시지와 함께 볼 수 있는 동물캐릭터들의 따뜻한 포옹 이미지;

 

요 핫팩은 무려 부착도 가능하다는! 사실 전 처음 봤습니다; 

저 종이를 벗겨내고 바로 속옷 위에 붙이면 된답니다. 이마에 붙이면 좀 뜨겁…

 

 

 

 

 

사장님과 함께 사진을 찍으면 모두들 표정이 밝아진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친근한 인상의 우에노 사장님 덕분이겠지요~ 

추운날 고생하는 동료들의 얼굴이 다들 밝아서, 핫팩 하나로 마음을 녹일 수 있다는 사실이 새삼 크게 느껴지더군요^^ 본사뿐 아니라 전국에 퍼져있는 지사에서도 핫팩을 받고 반가운 사진을 보내주셨습니다~

 

 

하도 추웠다 보니 이젠 영하 -3도 정도는 봄처럼 느껴지기도 하는 날들입니다 -_-; 하지만 다시 찾아오는 한파소식을 듣고 준비하게 된 방한용 귀마개! 물론 실내에서 착용할 일은 없겠지만 출퇴근길, 외근길에 유용하게 쓰시겠지요~ 아직 공개하기 전, 지사에 계신 분들에게 배송하기 위한 준비 중에 스리슬쩍 접근해서 귀마개를 슬쩍 찍어보았습니다. 안대로 써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전국의 지사로 배송전 차곡차곡 쌓인 모습- 

사실 직장생활을 하는 분들이 힘들고 지치는 경우는 업무가 막중하다는 이유 말고도 직장의 문화나 분위기, 인간관계에서 오는 경우가 많지 않은가 싶습니다. 뻔한 이야기 같지만 사소한 마음 씀씀이 하나하나가 나, 그리고 동료의 표정을 바꿔놓을 수 있다는 사실을 생각하면 ‘좋은 직장’도 바로 한 걸음 앞에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꽤 멋진(!)생각을 하게 된 reiko였습니다. ^^, 색콤달콤 독자 여러분은 사무실의 분위기를 위해 동료들을 잘 챙겨주시나요?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Reiko | 이병우 홍보팀안녕하세요, 한국후지제록스 홍보팀 이병우 입니다. 대중문화의 세례를 받고 자라 모든 장르의 예술과 사유에 취해 있는 청년(!)이죠. 앞으로 여러분들과 색콤달콤을 통해 달갑고 맛있는 대화를 나누고, 또 좋은 정보를 전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6 Comments

  1. NNK의 성공 댓글:

    정말 요즘에는 필수이죠 ~ ㅎㅎ
    잘 보고 갑니다 ~

  2. +요롱이+ 댓글:

    핫팩과 귀마개를 활용하는게 좋네요!!
    너무 잘 보고 갑니다..^^

  3. 달콤시민 댓글:

    이렇게 추운날 !!
    핫팩과 귀마개 너무 좋은 아이디어 인데요?^^
    받는 모든분들의 몸과 마음이 따뜻해 질것 같아요 !!
    추운날 건강유의하시고 행복한 주말 시작하세요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