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도 12년 연속 1위의 위엄! 서비스엔지니어들의 진검승부 ‘서비스 & 솔루션 챔피언쉽’!!

여러분, ‘맥가이버’를 기억하세요? ‘맥가이버 칼’로 통하는 다용도 칼 하나로 주변 사물들을 이용해 위기를 모면하는 내용의 추억의 첩보물이었죠.. 맥가이버는 당시 어렸던 제게는 상상도 할 수 없던 과학적 지식을 총동원해서 위기에서 탈출하는 것은 물론 “할아버지께서 말씀하셨지.”라는 명 나레이션으로 제 뇌리에 각인되었죠.. 아마 당시에 뒷머리를 길게 기르는 ‘맥가이버’ 헤어스타일을 시도한 분들이 적지 않았을 듯 합니다;; 참 희대의 캐릭터가 아닐 수 없지요.

출처: youtube 김권일

아아.. 밀려드는 감동의 쓰나미…

저희 한국후지제록스에는 맥가이버 못지 않은 포스로 현장을 누비며 그 복잡한 기계인 복합기의 문제를 신속/정확히 파악하여 해결하는 엔지니어들이 계십니다. 사실 그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바로 ‘고객만족도 12년 연속 1위’(어떻게 1위를 했는지 궁금해요? 궁금하면 클릭! ^^;;)에 빛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던 것이지요. 고객 만족을 위해 저희 한국후지제록스는 1984년부터서비스 스킬 콘테스트’라고 불리는 행사를 매년 개최해 매의 눈과 맥가이버의 손을 가진 엔지니어 분들이 진검승부를 펼친답니다. 이번에는 ‘서비스 & 솔루션 챔피언쉽’이라는 이름으로 지난 18일 저희 본사건물인 배재정동빌딩 내에서 열렸는데요~ 긴장감 넘치는 고수들의 대결이 어땠을지 궁금하시죠? 물론 여러분을 위해 저 reiko가 카메라를 들고 다녀왔습니다! 따라오시죠~ ^^

아침부터 회사는 전국에서 모여든 서비스 엔지니어 분들로 북적였습니다. 개회식이 시작되고, 저희 황인태 대표님의 개회사를 경청하는 고수들의 표정이 인상적입니다.

 

공정하게, 정정당당하게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미로 선서를 하는 모습입니다. 저한테는 없는 결연한 모습들…=_=

 

자웅을 가리는 이 테스트는 복합기에 대한 지식의 깊이를 가리는 필기시험과, 현장과 같은 상황을 연출하여 수리를 하는 실기시험으로 나뉘어져 있었는데요~ 필기시험 먼저 갑니다. 이때부터 전 방해를 주지 않기 위해 고양이처럼 살금살금 걸어야 했지요.. ^^

  

 

필기시험을 치르는 동안 각 서비스 팀의 재치 넘치는 출사표(포스터)를 보게 되었습니다. 코믹한 설정의 사진들이 이날의 긴장감을 적잖이 풀어주지 않았나 싶더라구요~ 몇 개 자세히 보실까요?

클릭하면 크게 보실수 있어요^^ 

 

점심의 휴식 끝에 드디어 실기 시험이 시작됩니다. 제품이 문제를 일으켜 고장이 난 경우를 가정하여 진단, 복구, 테스트까지 가장 정확하고 빠르게 끝마친 엔지니어가 높은 점수를 받게 되는 테스트로, 이날 행사의 꽃이라 할 만큼 열기가 엄청났답니다. 맥가이버 수십 명이 대결을 펼친다면 상상이 가시겠죠? 물러설 수 없는 대결인 만큼 저도 더욱 조심스럽게 사진을 찍게 되더군요~

주어진 시간은 단 두 시간! 문제를 해결하라! 

드디어 시작입니다, 전 여태껏 이렇게 많은 제품이 한자리에 모인 것을 본 적이 없었는데요. 이 많은 제품들을 엔지니어 분들이 동시에 진단하며 집중하는 모습은 그야말로 스펙타클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며 점점 그 속을 드러내는 복합기들, 해부(!)되는 모습을 보면서 멍…

  

 

아주 긴장된 상태에서의 조용-한 시간, 빠르게 상태를 점검하고 수리에 임하면서도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으려는 엔지니어 분들의 포스란…

 

드디어 모든 테스트가 끝나고 이날 행사를 마무리 짓는 시상식, 폐회식 순서가 돌아왔습니다. 종일 시간이 정말 빨리 흐르더군요. 필기와 실기 점수를 모두 합산해 결국 승자가 가려지고 상은 최우수상, 응원상 등 다르게 나뉘어졌지만 출중한 내공으로 본선까지 올라오신 모든 서비스 스킬의 ‘본좌’분들에게 다시 한번 축하의 인사를 드립니다! 모든 시험이 끝난 후 시상을 지켜보는 이때 분위기는 참 편안하고 훈훈해서 다들 미소를 머금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클릭하면 크게 보실수 있어요^^

사실 우리는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복합기뿐만 아니라 많은 전자제품들을 사용하는데요. 고장이나 문제가 전혀 없다면 좋겠지만 아무래도 예민한 가전제품은 문제가 생기기 마련이겠죠.. 이날 행사를 지며보면서 든든한 ‘그들’의 존재감이 크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습니다. 저희 한국후지제록스의 엔지니어 분들뿐 아니라, 사용시 문제가 생겼을 때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현장 어디든 가리지 않고 찾아가 ‘해결’해 주시는 모든 서비스 엔지니어들에게 존경을 표합니다!

여러분, 다음엔 더 흥미로운 이야기와 고퀄 사진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또 뵙죠! 꾸벅 (–)(__)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Reiko | 이병우 홍보팀안녕하세요, 한국후지제록스 홍보팀 이병우 입니다. 대중문화의 세례를 받고 자라 모든 장르의 예술과 사유에 취해 있는 청년(!)이죠. 앞으로 여러분들과 색콤달콤을 통해 달갑고 맛있는 대화를 나누고, 또 좋은 정보를 전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6 Comments

  1. 임병곤말하길

    ^^;
    2년 후에 봅시다~

  2. 임병곤말하길

    아뇨~~` ^^` 저는 올해와 내년은 참가 자격이~~` ^^`
    내후년이 되야~~ 참가자격이 생길껄요~~` ^^`
    3년에 한번씩 해외여행 가야죠~~ ^^`

  3. 임병곤말하길

    ^^` 넵!!! 반드시 출전해야죠~~`
    헤트트릭함 해볼생각입니다~~“ ^^` 수거엽~~“`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