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록스는 사랑을 싣고~ 발렌타인데이 편지지 직접 만들기!

사랑을 쓰려거든 연필로 쓰세요

전영록씨가 불러 인기가 있었던 노래죠^^ 요즘에는 이메일이다 SNS다 온라인으로 소통하는 것이 워낙 편리해 지다 보니 아날로그적인 감성이 그리울 때가 많습니다.

지금 커플이신 분들도 자신의 연인에게 손편지를 써주신 적이 없는 분들 많으시죠? 벌써 다음주로 다가온 발렌타인데이에는 특별한 손편지를 써보는 건 어떠신가요? 오늘은 제록스 복합기를 활용해서 직접 편지지를 만들 수 있는 Tip을 소개해드립니다. 이름하여 ‘제록스는 사랑을 싣고’ 특집 입니다^^;;;

가장 먼저 용지를 선택해야겠죠! 물론 여러분의 책상 위에서 날아다니고 있는 A4용지도 좋지만 좀 더 특별한 용지를 사용하면 더욱 정성이 보일텐데요! 회사 주변 팬시점에 가시면 다양한 색상과 재질의 인쇄용지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용지를 선택하실 때 주의하실 사항이 있습니다. 주로 사진을 인화할 때 사용하는 잉크젯용지주름지고 접힌 용지를 사용하시면 복합기에 고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정성을 표현하기 위해 색종이를 곱게 접어서~ 인쇄 하시면 정말 큰일나겠죠^^;;;

 

혹시 실수로 잉크젯 용지를 사용하셔서 복합기에 걸렸을 때는 ‘복합기에 대한 유용한 팁 5 – 용지 보급과 용지 걸림 제거하는 법’콘텐츠를 참고하시면 제거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문제가 생기기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

용지를 정하셨으면 이제 디자인을 할 차례입니다! 포토샵을 사용할 수 있는 분은 문제없겠지만, 이미지프로그램을 다뤄본 적이 없는 분들은 많이 당황스러우실 텐데요. 복잡한 이미지 프로그램이 어려우신 분들은 파워포인트를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연인사이에 찍은 사진이나 예쁜 일러스트를 활용하면 좋겠죠^^ 지금 디자인을 하고 있는 것은 편지지라는 것을 잊지 마시고 글씨를 쓸 부분을 고려하셔서 디자인을 하시면 됩니다.

직접 디자인을 하다 보면 자아도취에 빠지기 마련이니 

꼭 주변 분들의 의견을 들어보세요^^;;;

용지 선택에서 디자인까지 이제 모든 준비는 마쳤습니다. 제록스 복합기로 인쇄만 하면 되는데요. 복합기의 날개처럼 튀어나와 있지만 왜 달려있는지 의문이었던 5번 Tray가 빛을 발하는 순간입니다! Tray 5번은 특별한 인쇄를 할 때 주로 사용이 되는 Tray입니다. 트레이를 열고 종이를 갈아낄 필요가 없으며 특히, 편지지에 인쇄할 때는 아주 요긴하게 사용되죠! Tray 5번을 사용할 때는 인쇄 설정에서 ‘용지트레이’를 ‘트레이5(수동)’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JPG파일로 인쇄를 할 때와 MS-Office 프로그램에서 인쇄를 할 때의 설정 순서가 조금 다르니 순서에 맞게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JPG파일 인쇄시

인쇄하기 → 프린터 설정 → 용지 → 공급 → 트레이 5(수동)

파워포인트 인쇄시

인쇄 → 프린터 속성 → 용지 → 트레이별 선택 → 트레이 5(수동)

윈도우 설정으로 변경하기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 자신이 사용할 프린터 우클릭 → 인쇄기본설정 → 용지 → 트레이별 선택 

→ 트레이 5(수동)

인쇄설정을 마치시면 인쇄버튼을 누르고 빨리 복합기로 달려가서 5번트레이에 용지를 올려놓으시면 됩니다^^ 트레이에 놓으실 때는 인쇄할 면을 아래로 넣으셔야 합니다!

이것이 완성된 나만의 편지지입니다!

테두리에 남는 부분을 없애고 싶으시면 칼로 자르시면 됩니다!

인쇄까지 마치셨으면 이제 가장 중요한 편지쓰기만 남았네요. 사실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긴 한데 이제 제가 TIP을 드릴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을 최대한 담아서 사랑스럽게 써보세요^^

정성을 들인 만큼 더욱 사랑이 많이 담긴 편지지를 보니 많이 뿌듯하시죠~ 내친김에 편지 봉투까지 만드실 분들은 ‘사무실 복합기로 축의금, 초대장 봉투에 나만의 디자인과 메시지를 담는다?’ 콘텐츠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올 발렌타인데이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클릭하시면 정~말 즐거운 발렌타인데이를 보내실 수 있을거예요^^;;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콤달콤의 관련 포스팅들

2012/03/26 – 사무실 복합기로 축의금, 초대장 봉투에 나만의 디자인과 메시지를 담는다?

2011/11/30 – 연말연시, 크리스마스의 감동 선물? 디지털 인쇄로 만드는 포토북!

2012/07/26 – 우리 아기가 동화 속 주인공? 디지털 인쇄로 사진 동화책 만들기

2011/12/20 – 똑같은 연하장은 지겨워~ 디지털 인쇄로 만드는 폭풍감동 연하장

2011/09/14 – ‘남는 건 사진’, 여행의 추억을 스마트하게 관리하자!

Beck폭풍업무가 몰아쳐도 최신트렌드는 놓치지 않는다! 스포츠, 연예, 문화, 사회 등등 얇지만 넓은 잡학다식을 추구하는 20대 남자사람입니다. 비오는 날을 좋아하는 우중충한 감성을 가지고 있지만 색콤달콤 블로그에서는 밝고 명랑한 이야기만 전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8 Comments

  1. 짱깽말하길

    잘보고갑니다~발렌타인데이라니..벌써 그날이 오는군요!!! ㅜ,,ㅠ 솔로천국인 저는 외롭게 셀프 편지지 만들어서 제게 보내 보렵니다 ㅋㅋ 참,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beck말하길

      안녕하세요 짱깽님, 자신을 위한 편지도 괜찮네요^^ 만드시는 김에 주변 지인이나 가족분들에게도 한번 보내보시면 어떨까요?

  2. 요롱말하길

    잘 보고 갑니다.
    아무쪼록 평안한 연휴 되시기 바랍니다^^

    • beck말하길

      안녕하세요 요롱님! 재미있게 보셨다니 감사합니다^^
      이번 발렌타인데이에는 멋진 선물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3. 악랄가츠말하길

    앗! 발렌타인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ㅎㅎ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려야겠습니다! ㅋㅋ
    혼자 김칫국 마시기!

    • beck말하길

      안녕하세요 악랄가츠님!
      발렌타인데이가 이제 하루 앞으로 다가왔네요^^
      올해도 맛있는 초콜릿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4. 쥬르날말하길

    손편지도 참 의미 있을 것 같네요. ^^
    저는 악필이라 …
    편지도 프린트 해서 줬던 적이 있는데요 .ㅎㅎㅎㅎ;;;

    • beck말하길

      안녕하세요 쥬르날님!
      편지까지 프린트를 하셨다니 대단한데요^^
      역시 편지에서 가장 중요한건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직접 편지지를 만들고 한자한자 정성을 담아 손편지를 쓰면
      받는 분의 기분도 참 좋겠죠~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