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팀이 되어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라, High activity day!

근래 다양한 사내/외 행사로 카메라 배터리를 끊임없이 충전하며 한국후지제록스 소식들을 전하고 있는 reiko 입니다. ^^ 2.3초와 같이 짧았던 설 연휴, 짧은 만큼 알차게 보내셨나요? 저 역시 손님맞이와 각종 전 집어먹기에 여념이 없어서 시간 가는 줄 몰랐답니다; 모쪼록,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즐거운 한 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__)

자, 오늘은 지난 2월 1일 성황리에 열렸던 사내 행사 ‘high activity day’를 소개 해 올리려고 하는데요.

‘high activity day’는 아래 보이는 포스터의 문구처럼, ‘고객 방문의 날’, 내용인 즉 ‘영업과 staff manager가 한 팀이 되어 함께 고객을 방문, 영업활동을 하는 날’ 이라는 뜻인데요. 평소에 저희 회사 제품과 서비스 영업활동을 위해 비가 오나 눈이 오나 고객들을 찾아 각지를 누비는 영업사원 분들, 그리고 본사/지사에서 물심양면 그들을 지원하며 전략 구상과 업무에 여념 없는 스태프들이 한 팀이 되어 함께 고객을 방문하고 영업활동을 펼치는 것이죠~ 

 

포스터의 그림에서 느껴지는 엄청난 팀웍의 아우라…

특히 필드(현장)이 익숙치 않은 스태프들에게, 직접 발로 뛰며 고객과 마주하는 경험은 한국후지제록스의 영업현장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체감하고 폭넓게 이해하게 해서 더 효율적이고 부드러운 상황대처와 기획능력을 키워주겠지요~ 함께 하는 팀으로서의 사기를 높이는 것은 물론이고요.:)

또 이 날은 지역별, 팀별로 조를 짜서 하루 동안 얼마나 효과적인 영업활동을 했는지 당일 저녁에 파악하여 실적별로 상을 주는 컨테스트의 형태였기에 그 열기가 엄청났답니다. 이날 아침, 본사와 강남영업부가 있는 라인빌딩으로 지역을 나누어 집결 후, 파이팅을 외치며 각자의 일정대로 고객방문을 위해 해산. 그리고 저녁 때 다시 모여 그날의 결과에 따라 시상/수상하며 훈훈한 마무리를 하는 일정이었죠~ 장소가 두 군데였기에 이 날은 두 대의 카메라가 동시에 각기 다른 지역에서 사진을 찍게 됩니다. 저는 강남 로케 촬영 후 본사를 촬영하는 일정을 소화(?)하게 되었죠;

자, 무슨 말이 필요하겠습니까? 겨울비까지 내리는 날임에도 패기 넘치는 얼굴로 길을 나서는 제 선배님들의 모습과 제 부족한 촬영실력을 감상하시면 되겠습니다;; (악플반사)

먼저 이날 행사를 위해 모두모두 모여 설명과 격려를 나누며 각오를 다지는 모습부터!

이날의 스페셜 게스트, 싱가폴에서 오신  혼다 아태지역 사장님!

시원~하게 파이팅을 외치고 출발하게 되는… 본사 상황입니다. 

아래는 강남영업부가 있는 라인빌딩에 나와있는 reiko 기자의 소식입니다. (–)(__)

우에노 사장님의 한 말씀! 그리고 소개하고 소개받는 인사의 시간이 있었죠~ 그리고 고객을 만나러 출발! 우산은 거들 뿐…

각자의 방문계획을 점검하고, 비를 헤치며 출발한 그들… 모두 선전하고 계시겠죠?

출발 이후, 고객과의 면담 중인 혼다 아태지역 사장님과 수도권 영업부 신상헌 부문장님의 모습 포착!

 

괜히 시끄럽게 했다가는 혼쭐이 날 것 같은 상황.. 이런 사진 촬영시엔 유령과 같은 발놀림으로 스르르…

자, 서울 각지로 흩어져 고객을 방문하고 모든 일정을 끝마친 그들이 본사로 다시 모두 모이게 됩니다. 하루 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함께 성적표를 까보는(…) 즐거운 시간! ^^;

FXK 쵝오의 사회자, 화려한 멘트와 물흐르는 듯한 진행의 대명사 영업력강화부 홍승영 부장님!

 

건배사를 말씀 중이신 양희강 영업본부장님! 역시 하루 일과 후엔 맥주가 甲!

축하와 격려의 순간들이지요~

 

저도 상 타고 싶었습니다. 물론 포상금도…

 

이날 행사의 마무리는 사장, 임원진들과의 악수! 훈훈한 모습입니다. 🙂

이렇게 저녁 시간까지 하루 종일 진행된 행사를 지켜보면서 새삼 팀웍과 분위기, 동지애라는 것이 조직에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깨닫게 된 날이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 이겠지만 서로 웃는 얼굴로 격려하고, 칭찬하는 분위기에서라면 어려운 상황에서라도 힘이 날 수 밖에 없겠죠. 그런 생각을 지켜가기 위한 노력과 특유의 끈끈함이 ‘강한 회사’라 불리는 한국후지제록스 특유의 면모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동료들이 웃음이 나의 웃음으로, 나의 웃음이 동료들의 웃음으로 번져가는 날들이 주욱 이어지길 기대해 보면서 인사 올립니다. 꾸벅! ^^

막내의 어깨를 두드려 주고 싶다면, ‘추천’ 클릭!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Reiko | 이병우 홍보팀안녕하세요, 한국후지제록스 홍보팀 이병우 입니다. 대중문화의 세례를 받고 자라 모든 장르의 예술과 사유에 취해 있는 청년(!)이죠. 앞으로 여러분들과 색콤달콤을 통해 달갑고 맛있는 대화를 나누고, 또 좋은 정보를 전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