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사로운 봄에 어울리는 악기! 우쿨렐레를 배워보자~

 

지난 번 ‘취미로 악기 하나 정도는 다룰 줄 아는 직장인?’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곧 다가올 봄에 어울리는 악기! ‘우쿨렐레’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원래 기타, 베이스, 색소폰을 함께 소개하려 했으나, 우쿨렐레 만으로도 분량이 너무 많아졌네요;;)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있겠지만, 우쿨렐레(Ukulele)는 하와이의 전통악기 입니다. 기타의 축소판 같은 귀여운 생김새도, 가볍고 경쾌한 소리도 하와이와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하와이 가고 싶네요..-_ㅠ 니가가라하와이..)

 

출처: flickr by miss_rogue

 

검색해보니 우쿨렐레는 하와이어로 ‘뛰는 벼룩’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뛰는 벼룩이라니–;;!! (참고: 네이버 지식백과)

 

아무튼 동료 홍씨와 저는 2013년을 맞이해 새로운 취미로 우쿨렐레를 선택했어요. 휴대성, 난이도, 비용 면에서 진입 장벽이 낮은 악기 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저희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게 된 쿠자(구자원) 선생님(이하 쿠자님)에게 주 1회 강의를 받고 있습니다. 비용은 한 달(4회)에 5만원. 주변에 문화센터나 우쿨렐레 교습소가 없다면, 인터넷 검색을 통해 회사/집 근처에서 진행되는 수업을 찾아보거나, 동료 또는 지인들과 함께 뜻을 모아 강사 분을 섭외하는 것도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이쯤에서 쿠자님의 I`m Yours 연주 한 번 듣고 갈까요? 들어보시면 우쿨렐레를 연주해 보고픈 마음에 손가락이 드릉드릉~하실 듯!  

 

v413d9yZjZctt9dF22NUy2K

 

* 메일 구독으로 영상이 안 나오시는 분들은 다음 링크를 클릭하세요^^ (링크 클릭!!!)

 

 

 

 

우쿨렐레는 보통 낙원상가와 홍대에서 살 수 있습니다. 저희는 10만원도 안 되는 가격으로 악기를 살 수 있었어요. 쿠자님이 낙원상가에서 악기의 마감상태, 소리 등을 꼼꼼하게 다 살펴보고 싸고 좋은 악기를 골라주셨거든요. 쿠자님의 악기는 저희 것보다 무려 10배 넘게 비쌉니다! 하지만 저희는 초보초보왕초보이므로 일단싼거. 무조건싼거. 그러나 쿠자님의 지론은 비싼 악기는 비싼 값을 한다.. 라네요. 악기 구입시 궁금한 점은 쿠자님 카페에 게재된 ‘초보들을 위한 우쿨렐레 FAQ’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글 보시려면 카페 가입 필요하니 참고하세요~)

 

 

 

 

도레미 같은 음계부터 배우는 것이 아니라 기타를 배울 때처럼 코드부터 배웁니다. C, G7, G, Am 같은 코드를 익히면 노래의 반주를 쉽게 연주할 수 있거든요. 물론 처음 코드를 익힐 때는 마음과 따로 노는 제 손꾸락을 저주하게 됩니다. 그래도 첫 달에 배운 곡이 10cm의 ‘사랑은 은하수 다방에서’, 국민 외국가수 제이슨 므라즈의 ‘I`m Yours’, ‘제주도 푸른밤’ 등이니 굉장하죠?! 물론 이 곡들은 반주곡입니다. 노래를 잘 부르지 못하면.. 의미가 없습니다-_ㅠ… 반주곡만 치면 뭔 노랜지 사람들이 절대 모름.. 

 

하지만 저희는 노래를 못해서 악기를 배우는 것이기 때문에! 연주곡을 배워야 합니다. 두 달째부터는 연주곡을 배우기 시작했어요. ‘여수밤바다’, ‘fly me to the moon’ 등등.. 훌륭하죠? 그러나 저희가 치면 좀 띵가띵까 느낌이긴 합니다. 띵가띵까… 어떤 느낌인지 아실는지.. 

 

 

 

이 답변은 쿠자님에게 들어보겠습니다. 저희도 쿠자님의 의견에 공감하는 고로..

 

쿠자: 우쿨렐레는 휴대가 편해 직장인들이 배우기 좋습니다. 점심시간이나 퇴근 후 1시간 정도만 투자해도 금방 쉽게 배울 수 있어요. 수강생 중에 태교 목적으로 배우시는 분도 있고, 모임에서 다 같이 즐기기 위해 배우시는 분들도 있으니, 여러분도 우쿨렐레를 통해 보다 즐겁고 신나는 일상을 만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올 봄에는 강변이나 공원에서 따사로운 햇살과 살랑살랑 봄바람을 느끼며 우쿨렐레를 딩가딩가 디리링~ 연주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돌 날라 오려나요..) 

 

우쿨렐레가 나를 부른다~ 싶으시면 아래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콤달콤 의 관련 포스팅들

2013/04/12 – 취미로 악기 하나 정도는 다룰 줄 아는 직장인? (베이스, 기타, 색소폰 편)2013/02/22 – 취미로 악기 하나 정도는 다룰 줄 아는 직장인? (바이올린, 플루트, 드럼 편)

2012/06/26 – 재즈는 그들만의 리그가 아니다, ‘재즈음악 5배 즐기기’

2012/05/24 – ‘비틀즈도 한 때는 인디밴드였다’, 홍대 라이브 클럽 요점정리!

2012/04/13 – “직장인, 기타를 잡아보자!” 내게 꼭 맞는 기타 구입요령

 

제이미 | 이미정 홍보팀

안녕하세요? 한국후지제록스 이미정입니다. 보다 효과적으로, 즐겁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늘 고민하고 있는 홍보 담당자입니다. 2013년에도 색콤달콤을 통해 직장인 여러분과 즐겁게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2 Comments

  1. 켐코지기 댓글:

    우와!! 저도 우쿨렐레를 (혼자서) 배우고 있는데!
    이렇게 포스팅으로 보니 엄청 반갑네요~^^

    • 색콤달콤 댓글:

      오~ 켐코지기님은 독학하시는군요! 저희는 강사에게 배우면서도 고전중입니다^^;;; 처음에는 마냥 쉽게 느껴졌는데, 새로운 리듬과 곡을 배워나갈때마다 당황당황열매를 잡숫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