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딩크 감독과 문서관리계의 명장 MPS와의 평행이론?

갑자기 뜬금없긴 하지만, 한 가지 질문을 드리면서 오늘의 글을 활짝~열겠습니다. 여러분은 ‘2002년 월드컵’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무엇인가요? 저는 누가 뭐래도 히딩크 감독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갑자기 웬 히딩크냐 하시겠지만, 사실 2002년 대한민국 대표팀을 이끈 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 히딩크 감독과 기업의 비용을 절감하고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문서관리계의 명장 MPS! 이 둘 사이에 평행이론이 성립된다는 사실, 여러분은 믿기시나요?

사진출처: Nadia Szopinska

월드컵 5회연속 진출을 달성한 단골손님 이었지만, 번번히 세계의 벽에 부딪혀 16강의 문턱에서 좌절을 맛봐야 했던 대한민국 월드컵 대표팀. 안방에서 열리는 2002년 월드컵도 결국 다른 나라들의 잔치를 만들어주는 것이 아닌지 걱정이 많았는데요. 히딩크 감독은 기존 한국축구의 문제들을 차별 없는 선수 선발, 변화무쌍한 전략, 전술 등 자신만의 스타일로 해결해냈습니다.

사진출처: flickr by 黒忍者

그리고 여기 문서관리계의 명장 MPS가 있습니다. 먼저 MPS(Managed Print Services)란 기업의 문서환경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통해 복합기, 프린터와 같은 사무기기와 문서관리 솔루션을 최적의 형태로 구성해주고, 이에 대한 통합적인 관리까지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기업은 MPS를 통해 비용절감, 업무 생산성 향상, 보다 스마트하고 친환경적인 사무실 구축 등 다양한 효과를 누릴 수 있죠. 

보시다시피 어지럽게 배치되어있던 복사기, 팩스, 프린터가

부서별 문서 업무 특성에 맞는 복합기로 교체 되었습니다.

사무기기 대수가 줄면 관리비는 물론이고 전력 소비와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당연히 줄어들겠죠?

이 두 명장은 기막히고 신비한 이른바 ‘제록스코드(?)’로 연결돼 있었습니다. 오늘은 축구 계의 명장 히딩크와 문서관리계의 명장 MPS의 신비롭고 엄청난 공통점을 비교 분석해 보겠습니다.

히딩크 감독은 처음 대표팀을 맡으면서 그 동안의 경력, 출신학교 등을 배제하고 오직 실력과 가능성만을 보고 대표팀을 선발했습니다. 이 덕분에 그 동안 주목 받지 못했던 선수들도 실력을 발휘할 수 있었는데요. MPS는 다양한 제품들을 가리지 않고 문서 환경에 적합한 기기와 솔루션을 배치함으로써 최상의 효율을 낼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출신을 생각하지 않고 오직 최고의 효율성만을 생각하는 모습이 정말 똑같네요^^;;;

히딩크 감독이 오기 전 이영표는 대표팀의 윙어로서 공격을 책임지는 선수였고, 박지성은 수비형미드필더나 윙백에서 보는 수비를 책임지는 선수였습니다. 하지만 히딩크는 이 선수들의 또 다른 가능성을 발견하고 박지성 선수를 공격수로 이영표 선수를 수비수로 변신시킵니다. 이러한 적재적소의 선수배치를 통해 선수의 능력을 최대화하고 팀 플레이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었는데요. MPS도 마찬가지입니다. 무조건 사무기기를 많이 배치하는 것이 아니라 가장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적재 적소에 기기를 배치하여 사용자가 불필요한 공간과 비용의 소모 없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문서환경에 대한 면밀한 조사와 분석을 통해 불필요한 사무기기들을 줄이고 배치를 최적화하는 MPS! 역시 명장답네요^^

사진출처: flickr by woodleywonderworks

히딩크 감독의 뛰어난 전술은 아무 자료 없이 갑자기 나온 것이 아니죠. 히딩크의 주변에는 핌베어백 수석 코치와 고트비 비디오 분석관 등 다양한 조력자들이 있었습니다. 그럼 MPS에게는? 바로 신속 정확한 모니터링이 있습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원격 모니터링을 통해 복합기의 토너 잔량, 기기 장애 상태를 실시간으로 체크하는 것인데요. 이 시스템을 통해 토너가 떨어지거나 기기가 고장 났을 때 직원이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지 않아도, 한국후지제록스가 먼저 상황을 파악하고 신속히 처리해주기 때문에 직원들은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외국 강 팀과의 경기에서 위축되던 대한민국 대표팀을 개선하기 위해 히딩크 감독은 유럽 등의 강 팀들과 친선경기를 지속적으로 치뤘습니다. 매 경기 경험을 쌓아가면서 이는 4강에 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됐는데요. MPS도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MPS를 이용하는 기업들이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하고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한국후지제록스는 고객의 문서환경을 꾸준히 관리 및 모니터링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제안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좋은 효율을 낼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평행이론! 정말 놀랍지 않으세요? ^^;;;

사진출처: flickr by JoeInQueens

세계적인 명장 히딩크 감독과 문서관리계의 명장 MPS 서비스의 평행이론에 소름 끼치지 않으셨나요^^;;; MPS는 특히 비용절감과 효율성에 모든 기업이 집중하는 요즘 더욱 집중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인 것 같습니다. 그 뛰어난 서비스가 궁금하시다면 최근 공공기간 최초로 MPS를 도입, 비용 절감과 공공서비스 향상에 앞장서고 있는 서울시의 사례도 꼬~옥 놓치지 마세요. 지금까지 Beck 이었습니다^^

히딩크감독&MPS의 평행이론이 재밌으셨다면 손가락 클릭!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콤달콤의 관련 포스팅들

2013/04/17 – 보다 스마트해진 서울시, 연간 182억원의 비용과 종이사용량 30% 절감 배경은?

2013/04/09 – 제록스와 메리어트 호텔의 관계는? 광고로 보는 제록스의 변신, 3탄!

2013/02/04 – 저성장 시대, 회사 곳곳에 새는 비용을 찾아라!

2013/01/08 – 제록스와 뉴욕메츠가 만나면? 광고로 보는 제록스의 새로운 변신 2탄!

2012/11/14 – MPS 도입시 반드시 던져봐야 할 5 가지 질문

Beck폭풍업무가 몰아쳐도 최신트렌드는 놓치지 않는다! 스포츠, 연예, 문화, 사회 등등 얇지만 넓은 잡학다식을 추구하는 20대 남자사람입니다. 비오는 날을 좋아하는 우중충한 감성을 가지고 있지만 색콤달콤 블로그에서는 밝고 명랑한 이야기만 전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