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한국후지제록스 고객상담센터 문의 베스트 3!

얼마 전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었던 “그러니까 어디에 불 났다고?” 할머님과 상담직원의 음성파일을 듣다보니 문득 친절함으로는 둘째가라면 서러운 한국후지제록스의 고객상담센터 직원 분들이 생각났습니다^^ 매번 전화를 드리면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제 기분까지 좋아지는데요! 여러분도 후지제록스 콜센터를 이용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오늘은 고객상담센터에 자주 들어오는 질문들과 함께 직원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을 준비해봤습니다. 이야기를 나눠보니 저도 평소에 몰랐던 부분들을 알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네요^^ 답변은 고객상담센터의 김찬일님께서 도움을 주셨습니다!

 

 

 

 

A. 고객상담센터에서의 주요 상담내용은 현장에서 장기간 동안 해결되지 않는 문제에 대한 해결요청이나 문의가 대부분입니다. 홈페이지로 접수되는 온라인 고객상담 건을 포함하여 하루 평균 약 50~60건 정도를 응대하고 있습니다.

 

 

 

A. 우선 첫 번째는 후지제록스 프린터스에 대한 내용입니다. ‘한국후지제록스’와 ‘후지제록스 프린터스’는 같은 계열사이며, 같은 로고를 사용하고 있어 많은 분들이 같은 회사라고 잘못 알고 계십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2개의 법인으로 각각 나뉘어져 운영되고 있는 별개의 회사이죠. 취급하는 사무기기도 ‘후지제록스 프린터스’에서는 프린터와 소형복합기 위주이지만 ‘한국후지제록스’에서는 중형복합기 이상 기종부터 디지털 인쇄기와 같은 대형기기 그리고 문서관리 솔루션과 서비스 위주로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관련된 문의가 오면, 저희는 우선 고객님들께서 사용하고 있는 복합기의 기종부터 체크해 주시기를 요청 드리고 있습니다.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콜센터 

고객센터 사이트: www.xeroxprinters.co.kr/support

문의전화: 1544-5807

 

 

두 번째로는 저희 부서명이 고객상담센터이다 보니 고객님들께서 궁금한 점이 생기시면 우선 저희 부서로 연락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저희 부서에서 바로 상담하기 힘든 질문들도 들어오곤 하는데요. 대표적인 경우가 기술상담입니다.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경우에는 전화 받은 직원 분께서 직접 기술상담센터로 접수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기술상담을 받으실 때는 조금 특이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직접 전화를 할 수 없다는 점 인데요. 그 이유는 상담의 특성상 답변이 길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기자 수가 늘어나는 경우가 많아 먼저 상담을 신청하신 분들에게 우선 답변해드리기 위해서 직통 번호 없이 접수만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심지어는 같은 내부 직원들 끼리도 기술상담센터 직원과 통화를 하려면 콜센터로 전화를 걸어 접수를 해야한답니다^^;;;

 

기술상담 접수방법

1544-8988 전화연결 후 1번(A/S접수 및 기술상담 접수)

 

 

세 번째로는 보증기간에 대한 문의가 자주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보증기간은 기계, 부품, 소모품으로 나뉘어져 정해져 있습니다. 후지제록스의 경우 기계 보증기간 기본 1년, 부품 보증기간 2개월, 소모품 보증기간 3개월로 정해져 있으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A. 아무래도 불만 접수를 처리할 때 화를 내거나 불만을 말씀하시는 경우인 것 같습니다. 이런 부분은 저희도 최대한 빨리 대응을 해결해드리거나 오해가 있는 경우는 잘 설명 드려 해결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은 계약서에 없거나 무리한 요구를 무조건 해결해달라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 자세한 상황 설명 없이 막무가내로 요구만 하시는 경우에는 참 난감한데요. 저희 제품을 상당기간 사용하셔야 하는 고객이기 때문에 접점의 담당 부서와 협의하여 방문확인이나 응대를 요청하는 등 최대한 해결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화상담이라도 웃는 모습이 좋겠죠^^

 

 

 

A. 물론 칭찬을 받을 때 인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 온라인 고객상담을 통해 칭찬해주시는 고객 분들도 많지만, 직접 전화를 주셔서 기분 좋은 목소리로 저희 직원 분들을 칭찬해주시는 고객분들도 꽤 있으시거든요. 이런 칭찬 전화를 받으면, 제가 칭찬의 주인공은 아니더라도 직원으로서 뿌듯함도 느끼고, 칭찬 받은 직원 분께도 감사함을 느낀답니다.

 

후지제록스 고객의 소리

www.fujixerox.co.kr/consumables/customer_voice.fxk

 

 

 

A. 한국후지제록스의 제품은 계약서에 의해 거래되며 고객님의 회사업무나 사업용으로 사용하시기 때문에 최소한 수년의 기간동안 비즈니스 관계가 성립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희 제품을 잘 사용해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 드려야죠. 혹시 불편하신 부문이 있으면 저희 직원이나 고객상담센터에 언제든지 연락을 주시면 빨리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또, 잘하는 것이 있으면 격려도 해주십시오.

 

다만, 콜 센터나 고객상담센터로 전화를 주실 때 기계번호를 미리 준비하여 주시면 빠른 고객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언제나 친절하게 응대해 주시는 고객상담센터 직원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게 되는 인터뷰였습니다! 앞으로도 상담이 필요하실 때는 언제나 후지제록스 고객상담센터를 찾아주시고 기분 좋게 안내 받으시길 바랍니다^^
 
 

고객분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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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ck폭풍업무가 몰아쳐도 최신트렌드는 놓치지 않는다! 스포츠, 연예, 문화, 사회 등등 얇지만 넓은 잡학다식을 추구하는 20대 남자사람입니다. 비오는 날을 좋아하는 우중충한 감성을 가지고 있지만 색콤달콤 블로그에서는 밝고 명랑한 이야기만 전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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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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