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여름, 락페스티벌이 우리를 기다린다!

직장인 굴레 밖으로의 일탈을 꿈꾸다가, 일상에 묻혀 뭔가 꿈꾸었다는 사실조차 까먹기 일쑤인 여러분! (흑…ㅠㅠ) 드디어 정신줄을 놓을 기회가 돌아왔습니다! 한 여름의 불쾌지수와 그간 쌓여온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락페스티벌의 시기가 돌아온 것이지요~ 늘 비슷한 장소에서의 휴식을 찾게 되는 여름휴가 대신 어느 낯선 곳, 그것도 툭 트인 장소에서 얼굴 모르는 젊음들과 함께 음악에 열광하며 불태우리라는 생각은 상상만으로도 후련해집니다. 

예전과 달리 이제 우리나라의 음악페스티벌은 더욱 다채롭고 탄탄해진 페스티벌 인프라를 갖추고 더 많은 해외뮤지션들의 내한과 더불어 더더더더더 많은 관객들이 찾으며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그것도 해가 갈수록 대형 페스티벌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명성이 자자한 뮤지션들이 페스티벌 출연소식을 알리니 음악 팬들의 가슴은 더더욱 요동칠 수밖에요. 바운스~

나무와 흙 사이 어딘가에 돗자리를 깔고 음악을 맥주와 함께 흡입하는 ‘느긋’족부터 이른 시간부터 무대 맨 앞 펜스를 점령하고 공연이 시작되면 신내림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매니아들, 아이를 무등 태우고 자식사랑과 음악사랑을 동시에 보여주는 이들까지 연령대도 취향도 다른 이들이 한 자리에 모이게 만드는 ‘종합선물세트’ 같은 대형 락페스티벌. 그럼 오늘은 페스티벌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

출처: 안산밸리록페스티벌 공식사이트

벌써 5회째를 맞는 페스티벌인데 이번엔 ‘안산 밸리 록 페스티벌’이란 다른 이름으로 기억해야 합니다. 이전의 ‘지산 밸리 록 페스티벌’에서 자체적으로 페스티벌을 개최하게 된 ‘지산 월드 락 페스티벌’ 때문에 헷갈리실 수 있으니 이름에 주의하셔야 되겠네요~ 

출처: 안산밸리록페스티벌 공식사이트

아무튼, 7월 마지막 주 주말에 열리는 이 페스티벌은 안산에서 열리니만큼 서울/수도권에 계신 분들에겐 접근성이 좋아졌고요. 이전의 명성을 이어가듯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합니다. 큐어, 마이 블러디 발렌타인, 나인인치네일스, 스테레오포닉스 등 입이 떡 벌어지는 이름들과 함께 스크릴렉스, 더엑스엑스, 뱀파이어 위켄드 등 더 젊은 음악가들이 출연예정이고요. 봄여름가을겨울, 3호선 버터플라이, 국카스텐 등 빵빵한 국내 출연진을 자랑합니다. 

출처: 지산 월드 락 페스티벌 공식사이트

‘지산’이라는 이름과 장소는 팬들에게 익숙하지만, 새로이 출발하는 페스티벌인 만큼 기대를 많이 받고 있는데요~ 역시 눈이 휘둥그래지는 라인업으로 저 뿐만 아니라 수많은 이들의 주머니를 위협하고 있죠. 누구든 몸을 흔들게 만드는 그들, 자미로콰이부터 가슴을 뻥 뚫어줄 락밴드 플라시보, 위저, 또 힙합 좀 들었다 하는 음악팬이라면 열광할 래퍼 나스까지.. 캄사한 라인업이지요. 물론 그 외에 프렌치 팝 밴드, 국내의 날고 기는 수많은 뮤지션들이 함께 합니다. 기대가 되시죠? 한가지 명심할 사항이라면, 아래 소개해 드릴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과는 일정(8/2~8/4)이 같으니 둘 중 하나를 선택하시거나, 하루는 여기서 하루는 저기서 보는 식의 메뚜기 전법을 취하거나, 어쨌든 선택을 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지산’이냐 ‘인천’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출처: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공식사이트

벌써 8회째를 맞이하는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은 다른 페스티벌에 비하면 형님 격이지요. 출연진은 물론이고 축제 자체의 색깔도 일관성 있게 보여주고 있어서 다양한 장르와 더불어 이 페스티벌 만의 정체성을 선 굵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라인업을 보시면 브릿팝 씬을 주름잡던 스웨이드, 메탈음악 계의 큰 형님들인 테스타먼트, 스키드로우, 스틸하트, 또 말이 필요 없는 밴드 들국화까지. 묵직~한 무게감과 향수를 자극하는 이름들은 물론, 마마스 건, 뜨거운 감자, 피터팬 콤플렉스 등 다양한 팬층을 아우르는 구성이라 할 수 있겠죠~ 인천 송도에서 열리는 만큼, 근처에 사는 분들이라면 꼭 가봐야 하겠죠? 아… 저도 정말 고민이랍니다 ㅠ

출처: 슈퍼소닉 2013 공식사이트

무려 ‘도심’에서 열리는 페스티벌로 올해 두 번째를 맞이했습니다. 올림픽 공원이라니, 어디 멀리까지 갈 필요도, 진흙과 모기에 시달릴 필요가 없다는 점이 일단 아주 매력적이고요. 아는 사람이라면 눈빛이 달라질 아트록의 거장 뉴트롤스, 신스팝 하면 떠오르는 펫 샵 보이즈, 색이 바래지 않는 훵크의 매력을 보여줄 어스 윈 앤 파이어, 거기에 요즘 폭풍 인기를 끌고 있는 우리 나라의 레전드, 가왕 조용필 형님까지 출동한다는 사실! 자우림, 버벌진트 등 쟁쟁한 후배 뮤지션들의 이름도 심상치 않은 이 ‘막내’ 페스티벌에 기대를 높여줍니다. 

출처: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공식사이트

뭐 굳이 설명 안드려도 될 정도로 유명하죠. 최고의 뮤지션들을 초청해 스케일이 다른 콘서트를 열며 공연마다 매진사례를 기록하는 현대카드가 이번에 또 일을 냈습니다. 이번에는 페스티벌을 표방하여 총 30여 팀의 구성으로 2일 동안 이어지는 규모인데요. 헤드라이너로는 스래시 메탈의 할아버지 메탈리카, 엄청난 퍼포먼스와 라이브 실력을 보여줄 뮤즈, 랩코어 음악의 진수를 보여줄 림프비즈킷까지.. 심장을 쿵쿵 뛰게 만드는 이름들이지요. 역시 서울 한복판인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어떠셨나요? 올 여름 우리를 딴 세상(?)으로 보내줄 총 다섯 개의 페스티벌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모두 정말 한참 뜨거울 때 (7월말~8월중순)에 열리는데, 한 여름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생각해 본다면 오히려 적합한 시점인 것 같아요. 여름 휴가로 계획할 수도, 특별한 주말의 일탈로서 즐길 수도 있기 때문이죠~ 또 너무 다양한 장르의 많은 출연진은 음악팬들에겐 이건 저주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 행복한(?) 선택의 기로에 서게 만들었지요. 어떤 페스티벌을 가야 좋을지요; 아직 고민의 시간은 남아있긴 하지만 역시나 어려운 결정입니다. 아아… =.ㅠ 여러분 선택의 추는 어느 쪽으로 기울고 있나요?  

페스티벌 소식에 벌써부터 가슴이 뛰는 당신이라면 ‘추천클릭’!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Reiko | 이병우 홍보팀안녕하세요, 한국후지제록스 홍보팀 이병우 입니다. 대중문화의 세례를 받고 자라 모든 장르의 예술과 사유에 취해 있는 청년(!)이죠. 앞으로 여러분들과 색콤달콤을 통해 달갑고 맛있는 대화를 나누고, 또 좋은 정보를 전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1 Comment

  1. Insight of GS Caltex말하길

    ‘벼랑 위의 포뇨’ 레이아웃으로 구성된 ‘스튜디오 지브리 레이아웃 展’ 포스터.   스튜디오 지브리의 비밀 설계도가 공개된다  – 6월 22일부터 ‘스튜디오 지브리 레이아웃 展’  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