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히어로, 그들은 누구? #1 미스터 비젼

 

 

 

여러분들은 어떤 CEO를 원하시나요?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이 시대에 CEO로서 가장 필요한 능력은 비젼 제시라고 합니다. 급변하고 불안한 시대, 명확하게 비젼을 제시하는 리더가 변화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는 건데요, 비젼을 제시하는 것이 스피드 경영의 기본이라는 것이죠. 그 외에도 21세기 리더의 능력으로는 격려, 섬김의 리더십(서번트 리더십), 창조적 통찰력 등이 꼽힙니다.   (관련 링크: 한국 100대 CEO가 말하는 리더십은/ 직원들은 이런 CEO를 존경한다)

 
이 능력들처럼 안개 속에 가려진 미래를 헤쳐나갈 나침반 역할을 하면서, 직원들을 배려하고 섬기기까지하는 CEO라면 정말 존경할만하지 않겠어요? 
 
그런데 반면 이런 CEO들도 있죠. 자기자랑과 자기 돈에만 몰두해 직원들에게는 별 관심도 없는, 심지어 성희롱까지 하는 사람이요! 이 정도면 정말 최악의 CEO로 꼽힐만한데요~ 여러분은 현재 어떤 쪽에 가까운 CEO와 일하고 계신가요? 
이미지 출처 : Flickr by Walmart Stores
 

 

 

 
다행히도 여기 최악의 CEO는 아닌 사람이 있었습니다. 직원들에게 관심도 많고, 직원들의 고민도 잘 들어주며, 회사의 미래도 진지하게 생각하는 사람이었죠. 분명 사람은 참 괜찮았지만, 그에게는 한가지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너~~무너무 우.유.부.단.하다는 것!! 매일 밥에 우유를 말아먹은 듯 그에게는 모든 일이 “짜장을 먹을 것인가, 짬뽕을 먹을 것인가”보다 선택하기 어려웠고, 회사 내의 중대한 결정은 더 말할 것도 없었죠! 한번 고민을 시작하다 정신이 들면 모든 이들은 퇴근해버리고 그 혼자만 남아 시계가 째깍째깍 12시를 향해 달려가는 모습을 보곤 했으니까요. 이러니 처리하지 못한 서류는 산더미처럼 쌓이고, 회사 경영은 점점 악화일로로 치달았어요. 점심시간마다 같이 가고 싶어하는 사람도 사라져갔죠. 함께 가면 곤욕인 것이 메뉴판을 붙잡고 고민하다가 금쪽 같은 점심시간 10분, 20분이 훌쩍 지나가기 일쑤였거든요. 그 고운 심성에도 불구하고 함께 식사하고자 하는 사람이 없어지는 슬픈 상황이었죠. 

그러던 그가, 어느날부터 달라졌습니다.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했던 사람 좋던 그가 한국후지제록스를 만나 우리가 원하는 바로 그런 CEO로 다시 태어난거죠. 직원들을 생각하는 마음은 그대로 간직한 채 탁월한 선견지명과 혜안을 발휘해 과감한 결단력을 발휘하는 리더로요. 그뿐인가요? 그가 모종의 과정에서 얻은 특수능력으로 수북히 쌓인 결제서류를 보지 않고 공중에서 척척 해결해내고 있어요. 마치 ‘반지의 제왕’의 간달프가 지팡이를 휘두르듯 그가 멋지게 휘두르는 황금빛 만년필 마술봉은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한답니다~
 
평소 취미가 나무심기, 시 쓰기였던만큼 친환경 경영에도 일가견이 있는 그는 사무실에서 직원들이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일할 수 있게 만들어주기도 했지요. 사무실에 왔던 이들이 호기심에 열심히 조사했던 바에 따르면 그의 친환경 특수능력의 배경은 친환경 컬러 디지털 복합기를 사용함으로써 전력소비를 기존대비 70%까지 줄이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절감해 생기게 되었다고 합니다. 
 
 

 
업무능력과 함께 사원복지까지 책임지는 CEO의 모습! 어때요? 이런 CEO와 함께라면 정말로 회사에 갈 맛이 나지 않겠어요? 이 분과 함께라면 월요일 출근 길에도 금요일, 토요일의 표정으로 갈 수 있는 그런 회사로 만들어갈 수 있을 거예요.  
 
 

 
당신이 원하는 CEO는 어떤 사람인가요? 이렇게 확 변신한 미스터 비젼이 당신이 원하던 CEO의 모습과 얼마나 닮아있나요? 이렇게 듣다보니 미스터 비젼의 모습이 궁금하지 않나요? 그리고 그가 이렇게 변하게 된 이유도요. 조금만 기다려보세요~ 당신이 원하는 바로 그 모습으로, 너그럽지만 우유부단했던 정본좌 대표님이 새롭게 태어납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3 Comments

  1. 근신빌딩 별관 502호말하길

    돌발퀴즈 문제로 나왔는데 ★★로 나와있는데 정답이 히로 인가요??

  2. Photo and Story.말하길

    요즘 기업들의 sns서비스(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 참여가 늘고 있다. 그중 후지제록스라고 하면 생각나는건 나는 복사기만 생각나는 회사인데 조금 독특한 캠페인을 진행중이다. 제품의 광고가 아닌 흔히 이야기 하는 공감 캠페인이라고 할까 ‘직장인 다시 태어나다’라는 주제를 가진 캠페인 한국 후지제록스의 블로그인 색콤달콤(色Comm達Comm)이란 곳에 가봐도 제품의 광고가 아닌 조금 다른 접근법을 추구하고 있다. 후지제록스는 일종에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