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직장인, 칭찬으로 다시 태어나다

 

 

 

 

 

듣기도 기분 좋고, 하기도 기분 좋은 칭찬.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데요, 우리는 하루에 칭찬을 몇 번이나 할까요? 아마 한 번, 혹은 두 번? 한 번도 안하시는 분도 많으시죠?
하물며, 직장에서는 서로 고된 업무로 스트레스를 주고 받는 통에 미운 점만 보이면 보였지, 칭찬할 구석을 찾기는 참 힘들죠. ^^; 무리한 업무를 지시하는 상사가 원망스럽기도 하고, 생각한 대로 일을 해오지 않는 후배도 있고, 심지어 어떨 땐 회사엔 온통 나를 잡아먹으려는 사람들만 있는 것 같기도 하죠.
 
 

 

 

하지만 그렇다고 우리가 칭찬이 좋다라는 걸 모르는 건 아니잖아요. 다만 생각만큼 마음이 안 따라주는 것 뿐이죠. 사실, 칭찬은 바이러스와 같아서 한 번의 칭찬으로 생겨난 긍정적인 마음은 계속해서 퍼져나간다고 하네요. 사람을 정말 바꿀 수 있는 것은 꾸지람이 아니라 칭찬이라는 말도 있잖아요? 😀
 
특히 업무 상에서는 작은 칭찬 한 마디가 업무 능력을 백배 상승시켜주기도 한다는 것은, 누구든 경험으로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죠, 업무 상의 칭찬 한 마디는 회사 내에서 인맥을 돈독히 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하기도 하죠. 아무래도 매번 꾸지람만 하는 선배보다는 칭찬이 섞여 있는 선배가 더 좋지 않겠어요? ^^;
 
우리 다섯 명의 비즈니스 히어로도 이런 칭찬의 효과를 알아서인지, 정기적으로 동료들끼리 서로의 업무 능력을 칭찬하는 훈훈한 칭찬 릴레이를 한다고 합니다. 어떤 칭찬이 오가는지 한 번 들여다 볼까요?
 

 

 

어떤가요? 비즈니스 히어로들의 칭찬릴레이, 잘 보셨나요? 우리도 오늘부터라도 상대방의 실수만 찾아보기보다는, 상대방이 잘한 점을 찾아서 적극적으로 칭찬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옛말에, ‘사람은 말하는 대로 된다’는 말도 있듯이, 우리가 칭찬을 하면 할수록 업무적으로 성숙해져 비즈니스 히어로로 다시 태어난 우리의 선후배와 동료를 만날 수 있지 않겠어요~?
 
 
지금 ‘직장인 다시 태어나다’ 캠페인 사이트로 가 보시면 칭찬 이벤트가 한창 진행중이랍니다. 내 동료의 업무 능력에 대해 칭찬을 남기면 예쁜 꽃다발과 쿠키를 함께 보내드리는 이벤트인데요, 꽃다발과 쿠키도 노려볼 겸 오늘은 우리 선후배, 동료들의 칭찬할 점을 가득 찾아 트위터에 남겨보세요~!
이벤트는 10월 3일까지 계속되며, 9월 13일, 9월 20일, 10월 4일에 세 차례에 걸쳐 열 분씩 선정한답니다. :>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