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팅의 미래는 모바일이다(The future of printing is mobile)

 

(크게 보시려면 위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이미지 출처: www.xerox.com

 

 

THE FUTURE OF PRINTING IS MOBILE

프린팅의 미래는 모바일이다 

 

 

어찌 보면 당연한 것 같지만, 현재의 모바일 프린팅 활용도를 보면 다소 대담하게 느껴지는 제목이기도 합니다. 

 

위 이미지는 모바일 프린팅 관련 글로벌 비영리 기구 모프리아 연합(Mopria Alliance)인포그래픽입니다. 모프리아 연합은 보다 편리한 모바일 프린팅 환경 구현을 위해 제록스, 삼성, 캐논, hp 등 프린팅 업계의 대표 기업들이 모여 결성한 기구인데요, 서로 경쟁하는 업체들이 하나로 뭉친 데는 분명 그럴만한 이유가 있겠지요? 

 

그럼 인포그래픽의 내용을 통해 제록스를 포함한 기업들이 왜 ‘모바일 프린팅’에 주목하는 지 알아봅시다.

  • 2013년 말까지 모바일 기기의 수는 지구상의 인구 수를 넘어설 것이다. 
  • 이렇게 ‘언제나 접속(always-on)’되어 있는 상태는 정보를 저장하는 방식에서부터 일하는 방식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모든 행동양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 현재 40%의 직장인들이 스마트폰을 업무에 활용하며, 이 수치는 향후 3년 내에 56%로 증가할 것이다. 
  • 50% 이상의 모바일 기기 이용자들이 기존과 동일하거나 더 많은 양의 사진을 출력한다. 

 

모바일 기기가 보편화된 반면, 모바일 프린팅은 우리에게 아직 익숙하지 않다. 

 

일까? 

  • 50%의 모바일 기기 이용자들은 모바일 프린팅 하는 방법을 모른다
  • 대부분의 모바일 프린팅 솔루션들은 타사 제품 및 모바일 기기와의 호환성이 부족하다.
  • 우리는 모바일 기기 이용자들이 왜, 그리고 무엇을 프린트 하고 싶어하는지 안다. 다만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보다 손쉽게 모바일 프린팅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모바일 기기 이용자들이 

 

왜 프린트하길 원하는가:

  • 태블릿과 스마트폰 활용 등 업무 환경의 변화
  • 출장(여행) 기회의 증가
  • 업무량과 책임의 증가 

무엇을 프린트하길 원하는가: 

  • 보딩 패스, 쿠폰, 티켓, 일정표, 호텔 예약서, 숙제, 비즈니스 문서 

모바일 프린팅 전망 

  • 모바일 기기 보유 인구는 2013년 5억 6400만 명에서 2016년 14억 명으로 증가할 것이다. 
  • 모바일 프린팅을 이용하는 스마트폰 보유자는 2012년 24%에서 2015년 50%로 증가할 것이다. 

 

여러분도 지금 당장은 모바일 프린팅이 익숙하지 않을 수 있겠지만, 이 인포그래픽을 보면 PC에서 프린트하는 것처럼 모바일에서 프린트하는 날이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 모바일 기기로 모든 출력 기기에서 뚝딱 프린트하는 그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물론 지금도 모바일 프린트가 가능한 후지제록스 프린트 유틸리티(Print Utility) 애플리케이션 등이 있기는 합니다. 이미 2010년에 출시되었다는..)

 

그럼 마지막으로 제록스 솔루션 딜리버리 부문 칼 듀란드(Karl Dueland) 부사장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모프리아 연합은 단순함을 골자로 한다. 소비자들은 가정이나 회사, 또는 여행 중에도 언제나 간단하면서도 안전하게 모바일 프린팅을 할 수 있기를 원한다. 좀 더 쉽게 말하면, 모프리아 연합은 어떤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든지 어느 프린터에서나 출력할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하고자 하는 업계의 의지가 구현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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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미 | 이미정 홍보팀 안녕하세요? 한국후지제록스 이미정입니다. 보다 효과적으로, 즐겁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늘 고민하고 있는 홍보 담당자입니다. 2013년에도 색콤달콤을 통해 직장인 여러분과 즐겁게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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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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