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치를 내리자! 손가락 하나로 모두가 행복해 지는 방법

지금 포스팅을 읽기 전에 주위를 한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주변에 사용하지 않으면서 켜져 있는 사무기기나 아무도 없는 회의실에 켜있는 전등이 있나요? 

 

오늘은 손가락 하나로 간단히 실천할 수 있는 사무실 비용 절감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얼마 전 소개해드린 ‘블랙아웃의 공포, 여름과 함께 사라졌다?!’ 콘텐츠를 통해서도 말씀 드렸듯이 지난 여름 우리를 괴롭히던 전력난은 겨울에도 계속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불을 끄고 어두운 사무실에서 일을 하거나 컴퓨터를 모두 꺼버릴 수 도 없는 노릇이죠. 우선은 낭비되고 있는 전력을 최소화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최근 기사를 보니 한 가구가 연 평균 소비하는 대기전력은 209kWh전체 전력소비의 6%정도나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예를들어 컴퓨터의 전원을 끈 상태여도 약 11와트의 대기전력이 소비되다고 합니다. 하루에 20시간을 켜둔 상태라고 하면 1년에 전기 요금이 13,700원이나 더 나오는 셈인데요. 이렇게 무의미하게 소비되는 전기 사용을 돈으로 환산하면 연간 4,160억원이나 된다고 합니다. 가정에서뿐만 아니라 사무실에서 낭비되는 전력들도 엄청난 양 일 것 같은데요. 지금부터 간단하게 줄일 수 있는 전력들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많은 분들이 놓치고 있는 전력은 점심시간 컴퓨터의 대기전력일 것 같습니다. 저도 업무를 하다가 점심시간이 되면 너무 반가운 마음에 컴퓨터를 켜둔 상태로 식사를 하러 나간 적도 많은데요. 이때 낭비되는 전력도 굉장히 많습니다. 특히 스크린 세이버를 해놓은 경우에는 전력소비가 더욱 심하다고 하니 전원을 꺼두거나 적어도 절전상태로 설정을 해두는 것이 현명합니다.

 

 

 

또한 쌀쌀해지는 날씨에 대비해서 전기 온풍기나 스토브를 사용하기 보다는 무릎담요, 내복 등을 활용해서 최대한 전기의 사용을 줄이는 것도 중요하겠죠. 특히 내복은 체온을 2도나 올려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꼭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사무실 창문에 블라인드를 설치해서 냉기를 막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회사를 퇴근할 때도 기쁜 마음에 서두르지 말고 아무도 없는 빈 회의실의 전등도 꼭 확인을 하고 마지막에 나가는 사람이 모든 전기를 끄고 나가는 등 간단하지만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답니다.

 

 

 

사무기기에서 낭비되는 전력을 줄이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최근 생산되는 한국후지제록스의 복합기의 대부분 기종에는 이러한 대기전력을 줄이고 전력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웰컴 아이(Smart Welcom Eye)’ 기능이 있습니다. 이름에서도 유추할 수 있듯이 사용자가 복합기에 오면 반갑게 맞이해주는 신기한 기능인데요^^

 

 

복합기에 있는 센서를 통해 주변에 사물이 있는지를 확인하고 일정 거리 이내로 사람이 접근하면 자동으로 구동되고 일정 거리에서 벗어난 후 사용이 없으면 자동으로 절전모드가 되는 똑똑한 기능입니다. 매번 복합기를 사용하고 절전버튼을 다시 누를 필요가 없기 때문에 전력의 낭비도 막아주고 직장인의 귀차니즘도 덜어주는 고마운 기능죠^^

 

전기 절약과 그린 오피스 실현! 굉장히 어렵고 거창해 보이지만 사실 여러분의 손가락하나면 굉장히 많은 것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손가락에 연간 전기료 4,160억원이 달려있다고 생각하면 무조건 낭비할 수 없겠죠! 오늘부터 하나 하나 실천해 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손가락 하나로 전기 아끼기!>

 

1. 빈 사무실 전등은 내가 직접 끄기!

2. 마지막 퇴근자는 꼭 모든 전력 OFF하기

3. 무릎담요나 내복 사용하기

4. 창문에 블라인드를 활용하기

5. 점심시간에는 컴퓨터도 쉬게하기

6. 불필요하게 작동되고 있는 사무기기는 사용할 때만 전원 켜기

 

이외에도 사무실 전기 낭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주세요^^

 

 

여러분의 손가락으로 할 수 있는 또 한 가지!

재밌게 포스팅 보고 클릭하기죠^^;;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콤달콤의 관련 포스팅들

 

2013/10/18 – 블랙아웃의 공포, 여름과 함께 사라졌다?!

2013/10/15 – 스마트시대, 사무기기의 진화는 어디까지?!

2013/08/20 – 8월 22일 에너지의 날을 맞아 우리가 꼭 기억해야 할 것

2013/08/13 – 직장 생활 속에서 환경과 지구를 생각하는 법!

2013/01/28 – 스마트한 리얼그린라이프! 편리하게 환경을 지키자!

 

 

 

 

 


Beck폭풍업무가 몰아쳐도 최신트렌드는 놓치지 않는다! 스포츠, 연예, 문화, 사회 등등 얇지만 넓은 잡학다식을 추구하는 20대 남자사람입니다. 비오는 날을 좋아하는 우중충한 감성을 가지고 있지만 색콤달콤 블로그에서는 밝고 명랑한 이야기만 전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