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인식 복합기, 스캔번역 등 ‘핫’한 신기술을 소개한 기자간담회의 뜨거운 현장!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등장한 제이미입니다 🙂 

 

12월에는 한국후지제록스에 행사가 많았는데, 그 중 가장 저의 심신을 압박한 것은 바로 ‘스마트워크 지원 디지털 컬러 복합기 및 서비스 출시 기자간담회’였습니다. 줄야근에 주말에도 출근하게 한 바로 그 행사. 사장님과 저를 매일 통화하는 사이로 만들어 준 바로 그 행사! 

 

행사에 앞서 일단 장소를 보러 갔습니다. 원래 행사의 4대 요소는 장소, 일시, 내용, 사람이잖아요.(는 제 생각)

 

 

오오- 이 아름다운 경치. 신제품을 위한 행사 장소로 서울 웨스틴조선 호텔을 골랐습니다. 일단 기자 분들이 편히 올 수 있는 장소이고, 한국후지제록스에서도 가깝고, 뭔가 좀 있어 보이고..   

 

 

 

12월의 첫 월요일이라 많이들 못 오시면 어쩌나.. 하고 걱정했는데 다행히도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한시름 놓았습니다. (한시름 놓은 정도가 아니라 사실 저는 마음 속으로 어깨춤을 추고 있었죠..)

 

 

기자간담회 시작 전 아침 일찍부터 사진부 기자 분들이 먼저 오셔서 신제품을 촬영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다 같이 플래시를 터트리며 열심히 셔터를 누르는 모습이 멋져 보여 제가 스마트폰의 파노라마 모드로 찍어보았는데.. 중간에 수전증이 와 벽이 단층으로 절단. 음..   

 

 

좋은 사진을 위해 신발도 벗어 던진 미모의 모델분. 키가 워낙 크셔서요. 제가 모델이었다면 전혀 문제 없었을 텐데.. 하지만 얼굴이 문제였겠죠^_ㅠ 

 

 

 

11시부터 본격 시작된 행사. 먼저 한국후지제록스 우에노 야스아키 사장님이 회사 소개와 비전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우에노 사장님의 발표 내용을 아주 간단히 요약하면, 

 

  • 제록스와 후지제록스 그룹은 100여 년에 걸쳐 기업 철학인 “우리의 사업 목표는 보다 나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사람들이 서로를 더 잘 이해하게 하는 것이다”를 계승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 한국후지제록스는 스마트 워크를 지원하는 이번 신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문서관리 아웃소싱 서비스의 수준을 한 차원 높이는 것은 물론, 기업 고객의 다양한 경영과제 해결을 지원하고 함께 성장하는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고자 한다.

 

 

 

다음은 전략마케팅실의 김용석 실장님이 스마트 워크 지원 신제품과 서비스의 특징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발표 내용을 또 아주 간단히 요약하면, 

 

  • ‘Smart Work Enabler’ 컨셉으로 개발된 아페오스포트-V 시리즈스캔 번역 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 등을 통해 기업 고객이 핵심 업무에 보다 집중하고,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간담회가 끝나고 신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시는 기자분들. 

 

 

 

 

이번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한다는 건데요, 복합기에 미리 사용자의 얼굴을 등록한 후 복합기에 다가가면 얼굴을 자동으로 인식해 사용자 맞춤 화면을 보여줍니다. 

 

얼굴을 인식하는 데 1초도 채 걸리지 않아 홍보담당자인 저도 깜짝 놀랐습니다-ㅅ-;; 전에 본 적 있지만 봐도봐도 신기해서.. 기자 분들도 굉장히 놀라워 하셨어요. 

 

 

 

사용자 맞춤형 화면은 이렇습니다. 사용자가 주로 사용하는 기능들로 맞춤형 화면을 구성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처럼 드래깅, 플리킹 등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입사원도 당황하지 않고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또, 얼굴 인식과 더불어 기자 분들이 정말 궁금해하신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스캔 번역 서비스! 직장인의 영원한 숙제 외국어에 대한 부담을 일부 덜어줄 수 있는 이 서비스는 전자 문서뿐만 아니라 종이 문서로 된 외국어 자료도 손쉽게 번역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의 종이 문서를 복합기의 스캐너에 넣고 조작 패널에서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면 번역된 문서가 출력됩니다. 위 사진에서처럼 문서의 레이아웃이나 이미지의 위치를 그대로 유지한 채 문자 부분만 번역되어 나오는 게 특징입니다. 또, 원문과 번역된 언어가 함께 출력되게 할 수도 있어요.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문서관리 솔루션 ‘워킹폴더(Working Folder)’도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워킹폴더는 복합기와 연계해 사무실 밖에서도 팩스 문서를 모바일 기기로 확인할 수 있고, 복합기에서 스캔한 파일을 바로 업로드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확인하거나 클라우드에 있는 파일을 복합기에서 쉽고 간편하게 출력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 기자간담회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린 스마트워크 지원 디지털 복합기와 서비스에 대한 내용들은 다음에 다른 포스팅을 통해 다시 한 번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2월에 행사가 많으니 한 달이 더욱 빨리 가는 느낌입니다-_ㅠ 얼마 남지 않은 12월, 알차고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콤달콤 의 관련 포스팅들

2013/12/06 – 지문 스캔으로 문을 열고 얼굴 인식으로 프린트를 한다? 생체인식기술의 세계!

2013/11/20 – 사무실 문서환경,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한국후지제록스가 해결해드립니다

2013/10/01 –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워킹폴더, 그것이 알고싶다!

 

2012/03/07 – 지하철에서 회사로 출력을 날린다? 갈수록 똑똑해지는 사무실 복합기

 

제이미 | 이미정 홍보팀 안녕하세요? 한국후지제록스 이미정입니다. 보다 효과적으로, 즐겁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늘 고민하고 있는 홍보 담당자입니다. 2013년에도 색콤달콤을 통해 직장인 여러분과 즐겁게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