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잭슨과 산타, 사랑의 동산 아이들과 함께 한 ‘미리’ 크리스마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 드리는 비와 찻잔입니다.

오늘은 한국후지제록스의 한사랑회에서 연말을 맞아 따뜻한 마음을 나눴던 현장, 고양시 행주산성에 위치한 사랑의 동산에서 아이들과 함께 한 즐거운 시간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한사랑회는 몇 차례 소개해드렸다시피 한국후지제록스 임직원들로 구성된 사내 봉사단체랍니다. 이번에는 임직원 20여명과 가족들이 함께 모여 ‘사랑의 동산’에 내복, 양말, 생필품 등의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유독 추운 올 해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문풍지 부착 봉사활동을 진행 했습니다. 더불어 어린이들과 함께 산타 복장으로 선물 전달을 하고 크리스마스 캐롤과 여러 게임을 즐기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그 현장을 들여다 볼까요?

오후  20여명의 한사랑회 회원들이 사랑의 동산 앞에 모였습니다. 눈 앞으로 성큼 다가온 성탄절을 맞이하여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선물도 전달해 주는 미리 크리스마스~ 시간을 준비했기 때문입니다. 작년 12월 인베스트 코리아와 함께한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 그리고 6개월 전 노을공원에서의 소풍 후 처음 만나는 얼굴이었지만 지난 주에 만났던 사람들처럼 서로 알아보고 안아주며 반겨주는 우리 친구들이 너무 기특합니다. 그 사이 순수청년은 화가로 작품전도 열었고 사랑의 동산 명카수가 현재 노래수업을 받고 있다는 기쁜 소식도 듣게 되었습니다.

먼저 이왕범 교수님의 진행으로 둥굴게 둥굴게 게임도 하고 비행기나 꽃을 만드는 미션게임도 하면서 서로 손잡고 끌어안고 박수 치면서 사랑을 전달했습니다. 다음은 우쿨렐라 캐롤송 메들리 연주가 있었습니다. 이제 막 배우기 시작한 단계라 환상적인 멜로디는 아니었지만, 앞에 나서서 무언가 보여주려는 그 마음은 박수를 쳐주고 싶습니다. 급조된 두 싱어에게도 무한한 감사를 드리며 언젠간 환상적인 멜로디를 감상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또 기타반주에 맞춰 모두 함께 찬송가를 부르는 시간도 있었답니다. 비록 실력은 미숙하지만 무언가 준비해서 함께 나누는 것에 큰 의를 두며 앞으로 더욱더 다양하고 활발한 한사랑회 봉사활동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

다음은 오늘의 하이라이트 마이클잭슨 춤공연이 있었습니다. 정재욱팀장님이 땀을 비 오듯 쏟으며 열정적인 댄스공연을 보여줬습니다. 맨 앞에 앉아 보고 있으니 손끝과 발끝의 디테일한 동작까지 잘 볼 수 있었답니다. 모든 벌칙 수행 때마다 나와서 같이 춤을 추는 댄스머신… 모든 게임에 먼저 나서는 조장! 저요! 합심해서 꽃을 만들고 비행기를 만드는 단체 미션에서 서로의 역할에 열심인 한 사람 한 사람..과자따먹기 게임에선 규칙을 지키며 각 팀의 선수를 응원하는 등 사랑의 동산 친구들보다 봉사자들이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낸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답니다.

웃고 즐기는 가운데 모든 순서를 마치고 선물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사랑회에서도 준비를 했지만, 이번 선물은 봉사자 개개인이 각자 준비한 선물들이 있어서 좀 더 의미 있고 따뜻했던 선물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누군가에게 선물할 수 있는 기쁨을 느끼게 해 주는 것도 자녀들에게 해주는 산 교육이 아닐까요? 배려하는 기쁨, 나누는 기쁨을 맛볼 수 있도록 연말을 맞아 자녀들과 함께 봉사활동에 한 번 참여 해보세요. 생각치도 못한 많은 깨달음과 배움, 그리고 마음을 얻어 가실 수 있습니다.

개개인에게 맞지 않는 선물도 있었지만(댄스머신은 남자내복을 받았습니당 ㅠㅠ) 서로 받은 선물 포장 풀며 함박미소가 가득한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요즘 집집마다 필수품이라는 단열재를 침실 유리창에 붙였습니다. 남자 분들이 조금이라도 바람을 막고자 작은 틈 하나 놓치지 않으려는 섬세한 손길에 마음이 따땃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  올 겨울 좀 더 따뜻하게 보내길 바라며 모두 한 마음으로 열심히 붙였답니다.

왠지 모를 아쉬움이 남았지만 다음에도 더 따뜻한 마음으로 찾아 올 수 있기를 바라며 봉사는 마무리 됐답니다. 다음에 좀 더 따뜻하고 큰 마음으로 찾아올 수 있기를 한 마음으로 빌어 봅니다. 모두 메리 크리스마스!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비와 찻잔 | 이은주 기획부 Business Planning팀

비즈니스 플래닝팀에서 근무하는 이은주입니다. 내 옆에 있는 행복에 감사하고 만족할 줄 아는 것이 진정한 행복이 아닐까 싶습니다. 행복한 자연, 행복한 가정, 행복한 회사 등 행복을 전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16 Comments

  1. 드래곤 댓글:

    좋은 봉사활동을 하셨네요
    알찬 하루되세요 ^^

  2. 방글이 댓글:

    훈훈한 연말이네요 마음이 따뜻해지는 하루입니다~~

    • 색콤달콤 댓글:

      방글이님, 감사합니다. 유독 조용한 2013년 연말 방글이님도 훈훈하게 보내시길 바라며 다가올 2014년도 더욱 훈훈한 소식 전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3. 이로운 댓글:

    와우~ 래석이더잘생겨졌어…^^
    래석아사랑한다.

  4. 이로운 댓글:

    네~ 알죠…
    명현학교다닐적에 친구죠…^^
    색콤달콤님 래석이잘아시나봐요.
    래석이폰있죠?
    번호좀알려주세요.
    부탁드립니다.
    래석이잘좀부탁드립니다.
    래석이랑은 자원봉사자이시군요.

  5. 이로운 댓글:

    래석이 첫사랑 이로운이에요..
    래석이랑 명현학교다닐적에 친구지요…
    제가 래석이많이좋아하고 사랑하지요..
    결혼도할생각마음이있어요.
    래석이폰있으시면 래석이폰번호알려주세요..
    관심 많이가져주세요.
    부탁드립니다.
    꼭 좀 알려주세요.
    래석이랑 자주연락하고싶어서그래요.
    제가놀러가기가뭐해서요..
    색콤달콤님 래석이많이 사랑해주시고요.따뜻한사랑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명현학교 다닐적 여자친구 이로운 드림-

  6. 이로운 댓글:

    사랑하는 래석이에게
    래석아안녕 나로운이야..!
    잘지내니?..
    나잘지내고있어~.
    좋은배우자 만났니?
    요즘뭐하고지내고있니?.
    궁금해~ 내가 너가나한테 한마디한거 잊지않았단다. 난 고1때 너한테처음으로 들었던 얘기가 있었어.~
    너가 나한테 한말이 이거야.~-> ” 커서 나랑결혼하자 ” 이말했어,
    래석아 잘살고있기를바란다.
    내가 어디에 가도 너를 잊지않을게~
    래석아 몸조심하고 건강하거라.~
    — 래석이를 못잊고있는 로운이가 —

  7. 이로운 댓글:

    색콤달콤님 누구신가요? 자원봉사자님이신가요? 궁금합니다.
    래석이는 저에게 여자친구입니다. 명현학교 고등부때 여자친구였습니다.
    저는 여러상 좋은 사랑을 받아왔어요. 고1학년입학하고나서 한참있을때에~ 래석이가 저에게하는말이있었죠,
    “커서 나중에 결혼하자” 라고 고백을 받았죠, 저는 너무나좋았죠.
    그때가 가장 좋아서 어쩔바를 몰랐죠. 저는 지금도 생각하고있을거라고 생각하고있어요. 래석이가 이말을 생각이 나는지 궁금하고 알고싶네요. 저에게 소중한 사람입니다. 지금은 제가 잡아야하는지 말아야하는지 고민입니다.
    제판단은 이런것입니다. 쉬운여자가 아니고요, 좋은여자입니다. 터프한사람이죠. 변한것이 터브하게변한것입니다. 제마지막인생을 잡고살아볼려고합니다. 수고하세요,

  8. 이로운 댓글:

    색콤달콤님 누구신가요? 자원봉사자님이신가요? 궁금합니다.
    래석이는 저에게 여자친구입니다. 명현학교 고등부때 여자친구였습니다.
    저는 여러상 좋은 사랑을 받아왔어요. 고1학년입학하고나서 한참있을때에~ 래석이가 저에게하는말이있었죠,
    “커서 나중에 결혼하자” 라고 고백을 받았죠, 저는 너무나좋았죠.
    그때가 가장 좋아서 어쩔바를 몰랐죠. 저는 지금도 생각하고있을거라고 생각하고있어요. 래석이가 이말을 생각이 나는지 궁금하고 알고싶네요. 저에게 소중한 사람입니다. 지금은 제가 잡아야하는지 말아야하는지 고민입니다.
    제판단은 이런것입니다. 쉬운여자가 아니고요, 좋은여자입니다. 터프한사람이죠. 변한것이 터브하게변한것입니다. 제마지막인생을 잡고살아볼려고합니다. 수고하세요,

    • 색콤달콤 댓글:

      안녕하세요, 이로운님. 한국후지제록스의 사내 봉사단체인 한사랑회가 ‘사랑의 동산’으로 봉사활동을 다녀온 것이라, 안타깝게도 래석님과 그 곳에 계신 분들의 개인적인 연락처는 저희도 알지 못합니다.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양해 부탁 드립니다.

  9. 이로운 댓글:

    네~ 안녕하세요. 한국후지제록스의 사내 봉사단체인 한사랑회 이시네요?.. 봉사활동 다녀온거라 그렇군요.,.
    그러면요,, 나중에 또 봉사활동가시면요,, 그때는 꼭~ 좀 알아보세요. 도움을 드리면됩니다. 다음에요.~
    양해부탁 드리지요.제가요.~
    저는 좋은곳에서 래석이를 생각하고있습니다.
    그럼 수고하세요.
    꼭~ 좀 알아봐서 저한테알려주세요.. 제가 알아야 할것 같아서요.. 제사람이라서요..~

  10. 이로운 댓글:

    안녕하세요. 저는 이로운 이라고 합니다.
    저는 항상 좋은 마음으로 좋은 생각으로 살아가고있습니다.
    저는 이제 드디어 6월 11일 수요일 오후 2시에 바리스타 자격증반 공부합니다.
    래석이한테 알려주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커피를 맛있게 만들어서 주고싶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전해주십시오!~

  11. 이로운 댓글:

    안녕하세요. 저는 이로운 이라고 합니다. 래석이의 여자친구입니다. 제가 아직도 래석이를 사랑합니다. 래석이 폰번호 알고싶고요.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알고싶어요. 래석이가 아프지않고 잘지내고있는지 알고싶고요. 건강하게 씩씩하게 지내는지 알고싶고요. 밥하고 야채나 과일이나 채소나 반찬이나 잘먹는지 알고싶네요. 궁금하고요. 원장님 아픈곳은 없는지 알고싶고요. 궁금합니다. 사랑으로 품어주시고 격려해주시고 칭찬해주시고 봉사를 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래석이랑 저랑 다시 잘되게 해주시면 좋겠네요. 그럼 답글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봉사자님

    • 색콤달콤 댓글:

      안녕하세요, 이로운님. 한국후지제록스의 사내 봉사단체인 한사랑회는 봉사활동으로 사랑의 동산에 다녀온 것이라, 안타깝게도 저희는 래석님과 그 곳에 계신 분들의 개인적인 연락처는 알지 못합니다. 사랑의 동산 대표 전화 번호는 031-970-2754으로 래석님을 찾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