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그대’에 나온 50년 전통의 그 냄비우동집? 서울시청 근처 ‘유림면’

점심 먹으러 종종 가던 식당이 TV 드라마에 나올 때의 그 반가움! 반갑긴 한데 그 식당이 이제 멀게만 느껴지네요.. 안 그래도 사람 많은데 줄 더 서게 되는 건 아닌지 -_ㅠ

 

김수현이 회사 근처에 왔는데, 심지어 촬영 현장을 지나가면서도 ‘에이 설마, 별그대(별에서 온 그대)는 아니겠지’하고 쿨싴하게 지나쳤는데, 드라마에 맨날 지나다니는 회사 주변이 나올 때의 그 당혹감+억울함+후회+좌절+분노. 과거의 나에게 하이킥을 날리고 싶은 그런 기분. 영화 ‘어바웃 타임’처럼 다시 그 때로 돌아갈 수 있다면.. orz. 

 

 

 

아무튼 드라마 별그대에서 김수현이 전지현에게 사다 준 그 50년 전통의 냄비우동집서울시청과 덕수궁 대한문 근처에 있습니다. 한국후지제록스에서도 걸어서 10분 거리! 인기가 많아서 점심시간에 가면 사시사철 줄을 서야만 하는, 자리도 좁아서 사람들과 다닥다닥 붙어서 먹고 나면 눈치껏 빨리 나가줘야 하는, 북적북적한 가게를 볼 때마다 유림면 사장님이 참 부러워지는 그런 가게입니다. 

 

위 사진에는 사람이 별로 없지만 평소에는 이 앞에 줄이 굉장합니다. 봄, 가을에는 그럭저럭 괜찮지만 뙤약볕이 내리쬐는 여름과 요즘같이 추운 겨울에는 그야말로 헬.. 

 

  

 

메뉴판입니다. 메뉴는 유명한 맛집답게 단촐합니다. 

(옛날에 찍은 사진인데 설마 그새 가격이 올랐다거나 한 건 아니겠죠..)

 

 

이 집만의 시그니처 단무지. 크고 두툼해서 씹는 맛도 좋고, 색소도 안 들어 간 것 같고. 좀 있어 보입니다. 

 

 

 

별그대의 도민준과 천송이가 먹은 그 냄비우동! 그나저나 이 날은 왠지 음식 사진이 다.. 식욕을 저하하는 느낌으로 찍혔네요;; 마치 식욕감퇴st 보정을 하기라도 한 듯.. 

 

 

 

냄비우동에는 계란, 어묵, 버섯 등이 들어갑니다. 국물이 깔끔해서 좋아요. 하지만 (지극히) 제 개인적인 평으로는 ‘우와 맛있다~!’ 이런 정도는 아닌 것 같기는 합니다만.. 인기는 많아요. 추운 겨울에는 뜨끈한 냄비 우동이 더 맛있겠죠!

 

 

 

인기 많은 비빔메밀. 갈 때마다 냄비우동과 비빔메밀 사이에서 갈등하게 됩니다. 물냉 vs 비냉처럼, 냄우냐 비메냐.. 음, 이상하네요..

 

 

 

비빔비빔~ 고소한 메밀국수와 칼칼한 맛의 양념이 잘 어울립니다. 

 

사실 저는 유림면의 냄비우동이나 비빔메밀보다 메밀국수(판에 나오는 메밀)를 더 좋아하긴 합니다. 아쉽게도 메밀국수는 사진을 찍어 놓은 게 없네요-_ㅠ 여름에 먹으면 시원하고 맛있어서 한 번에 3판 4판 먹을 때도.. (기본 2판 나오니 오해는 마시길..;;)

 

만약 주말에 유림면 드시러 오시면, 먹고 그냥 가면 아쉬우니 주변에 덕수궁시립미술관도 들러보세요! 김수현이 자전거 타고 지나가던 돌담길을 거닐어보고, 김수현과 김창완이 걸어 내려오던 운치 있는 서울시립미술관에 들러 전시를 관람해보세요~ 시립미술관은 1월 12일(이번 주말)까지 1층에서 <2013 Emerging Artists: 라운드-업>을 무료(!) 전시하고 있습니다. 3층에서 전시 중인 <태도가 형식이 될 때>도 무료(!!). <Nordic Passion: 북유럽 건축과 디자인>은 유료…

 

 

 

서울시립미술관 전시정보

 

시립미술관 바로 옆 유리빌딩이 한국후지제록스인데 그 앞에 배재학당역사박물관도 있어요. 배재학당은 1961년 설립되어 지금은 서울시 기념물 제16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건물이 참 예쁩니다. 관람 요금 무료(!!!!) 관람 시간: 오전 10시~오후5시. (월요일 휴관)

 

 

 

내일 오랜만에 유림면 한 번 가봐야겠네요. 도민준이 앉았던 자리에서 먹을 거에요.. 

 

 

유림면 가는 길: 시청역 11번 또는 12번 출구. 베트남 쌀국수집 호아빈 골목 안 쪽에 위치

 

 

쌀쌀한 겨울! 냄비우동이 땡기는 분들은 클릭~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콤달콤 의 관련 포스팅들

2012/08/31 – 시청 맛집 로드, 직장인 점심메뉴 고민 해결해드립니다!

2012/08/17 – 정동과 광화문의 떠오르는 맛집! 이탈리안 레스토랑 ‘예환’

2011/05/13 – [정동 맛집] 길들여지기 – 소개팅을 위한 최적의 장소<2>

2011/04/08 – [시청/정동맛집] 전광수 커피하우스 – 핸드드립 커피로 유명한 커피전문점

2011/01/13 – [정동 맛집] 어반 가든 (Urban Garden) – 소개팅을 위한 최적의 장소

 

제이미 | 이미정 홍보팀 안녕하세요? 한국후지제록스 이미정입니다. 보다 효과적으로, 즐겁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늘 고민하고 있는 홍보 담당자입니다. 2013년에도 색콤달콤을 통해 직장인 여러분과 즐겁게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2 Comments

  1. 와코루말하길

    드라마 속 우동집이 진짜로 있는집이군요~ㅎㅎ 냄비우동 맛있어보이던데요 ㅎㅎ

    • 색콤달콤말하길

      드라마 보다가 자주 가는 가게가 나와서 깜짝 놀랐습니다. 김수현..^_ㅠ… 제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그냥 괜찮은 정도인데, 인기 많은 곳이니 이유가 있겠지요! 시청 근처 오실 일 있으시면 한 번 가보세요^^ 기분 좋은 금요일 보내시고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