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치 동계올림픽부터 브라질 월드컵까지, 2014 스포츠 관전 포인트!

2014년도 어느새 21일이나 지나갔습니다. 한 살 더 먹은 것도 서러운데 올해는 또 무슨 낙으로 사나 고민이신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올해는 여러분의 애국심을 불태워 줄 다양한 스포츠 행사들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올 해는 다같이 대~한민국을 외치면서 밤을 불태워 볼까요?

 

 

 

가장 먼저 2월 달에는 러시아에서 열리는 소치 올림픽이 개최 됩니다. 이번 소치 올림픽은 무엇보다 김연아 선수의 금메달 여부가 가장 큰 관심사 인 것 같습니다. 김연아 선수는 이번 소치 올림픽 이후 은퇴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지난 밴쿠버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목에 건 김연아 선수가 소치 올림픽에서 다시 한번 좋은 성적을 내고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열심히 응원해야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소치 올림픽 공식 사이트

 

이 외에도 이번 올림픽에서는 최근 연이은 세계 신기록 갱신으로 금메달 가능성을 높이고 있는 이상화 선수가 속한 스피드 스케이팅 대표팀에서도 좋은 성과가 기대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에 올림픽에 6번째 도전하는 한국 남자 스피드 스케이팅의 간판스타인 이규혁 선수가 이번에는 꼭 값진 메달을 목에 걸 수 있길 기원하고 있습니다. 세계 정상급 기량을 갖추고 있지만 유독 올림픽과는 인연이 없었던 이규혁 선수가 올해는 노련한 경험을 바탕으로 선전하길 바라겠습니다!

 

아직 세계의 수준과는 다소 차이가 있는 것으로 평가되는 다른 종목들에서도 올림픽 정신을 발휘해서 끝까지 멋진 경기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2014 소치 올림픽]

개최기간: 2014년 2월 7일 ~ 2월 23일

개최지: 러시아 소치

 

<관전 포인트>

– 김연아 선수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을까?

– 지난 밴쿠버 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던 스피드 스케이팅의 선전 여부

– 프리스타일 스키, 스키 점프 등에서 깜짝 스타가 탄생할 수 있을지

 

 

 

6월달에는 많은 분들이 기다린 ‘브라질 월드컵’이 개최됩니다. 저도 얼마 전에 있었던 조 추첨식을 손에 땀을 쥐고 본방 사수 했는데요. 우리나라는 러시아, 알제리, 벨기에와 함께 H조에 편성됐습니다. 현재 평가로는 지금까지 월드컵 중 가장 해볼만한 조에 편성됐다는 의견이 많지만 각 나라의 면면을 살펴보면 그리 만만한 상대들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 브라질 월드컵 공식 사이트

 

특히, 떠오르는 강호인 벨기에는 에당 아자르(첼시), 펠라이니(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베르마엘렌(아스날), 쿠르트와(AT마드리드) 등 세계 각국에서 뛰어난 활약을 하고 있는 수준급 선수들이 전 포지션에 고르게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정말 힘든 경기가 예상 됩니다. 러시아는 국내에서 뛰는 선수들이 다수 포함됐기 때문에 조직력이 뛰어난 팀으로 평가 받고 있고 알제리도 험난한 예선을 뚫고 올라온 팀인 만큼 저력을 무시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히딩크 감독과 함께 러시아에서 코치 유학을 한 홍명보 감독이 러시아 축구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점과 올림픽 동메달 경험 등 큰 경기에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것은 우리나라 대표팀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또한, 이번 월드컵은 박지성 선수의 복귀 여부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한국 대표팀의 ‘영원한 캡틴’이라고 할 수 있는 박지성 선수가 국가 대표팀에 다시 복귀하게 될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 있는 것 같습니다.

 

[2014 브라질 월드컵]

개최기간: 2014년 6월 13일 ~ 7월 14일

개최지: 브라질 12개 도시

한국대표팀 예선 일정: 6/18(vs 러시아), 6/23(vs 알제리), 6/27(vs벨기에)

 

<관전 포인트>

– 2010년 남아공월드컵에 이어 대한민국 대표팀이 16강 진출에 성공할 수 있을지?

– 아직 발표되지 않은 월드컵 엔트리 23인에는 어떤 선수가 선발 될지?

 

 

 

월드컵 이후 허전한 마음은 인천 아시안게임으로 달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시아 45개국에서 13,0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경기의 재미뿐만 아니라 인천과 우리나라 국가경제에 활성화를 가져올 수 있는 경제적 기대효과로도 주목되는 대회입니다. 전국적으로도 269,000명의 고용 유발 효과와 129,328억원의 생산 유발효과, 55,575억원의 부가가치 유발효과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2002년 부산아시안게임 이후에 열리는 국제 종합경기대회이기 때문에 국가 체육 발전에도 많은 기여를 할 수 있겠죠. 뿐만 아니라 한국의 거장인 임권택 감독님이 개폐회식을 맡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주목 받는 경기는 역시 국민 요정 손연재 선수가 출전하는 리듬체조와 국민훈남 박태환 선수가 출전하는 수영이 있겠죠. 두 선수 모두 지난 런던 올림픽 이상으로 멋진 경기를 보여줬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이 외에도 태권도, 유도, 사격, 펜싱, 양궁 등 우리나라 선수들이 강세를 보이는 종목들과 전국민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야구, 축구 종목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모든 선수들이 열심히 운동한 만큼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2014년 17회 인천 아시안게임]

개최기간: 2014년 9월 19일 ~ 10월 4일

개최지: 대한민국 인천

 

<관전 포인트>

– 임권택 감독이 준비한 개∙폐막식은 어떤 모습으로 꾸며질지

– 어떤 선수가 새롭게 국민 스타로 떠오를 수 있을지?

 

글을 쓰면서도 올 한해 멋진 경기를 볼 생각에 벌써 흐뭇해 지는데요^^;;; (왜 업무 생각을 할 때에는 이렇게 뿌듯해 지지 않는지ㅠㅠ) 소치 올림픽이나 브라질 월드컵을 보려면 밤잠을 많이 설치게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국가대표 선수들의 멋진 경기를 보면서 저도 금메달 급으로 열심히 일해야 겠습니다.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콤달콤의 관련 포스팅들

 

2012/08/08 – [나는 막내다] 태극전사를 통해 얻는 사회생활의 교훈들!

2012/07/27 – 직장인을 위한 ‘태극전사 제대로 응원하는 세 가지 방법’

2011/06/14 – 2012여수엑스포 공식후원업체로 선정! – 이쯤에서 돌아보는 한국후지제록스의 후원 역사

2010/07/12 – 색깔로 풀어보는 월드컵 이야기

2010/06/23 – 직장에서도 “대~한민국!” 축구 응원 열기 후끈후끈

 

Beck폭풍업무가 몰아쳐도 최신트렌드는 놓치지 않는다! 스포츠, 연예, 문화, 사회 등등 얇지만 넓은 잡학다식을 추구하는 20대 남자사람입니다. 비오는 날을 좋아하는 우중충한 감성을 가지고 있지만 색콤달콤 블로그에서는 밝고 명랑한 이야기만 전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