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관리자의 문제는? 후지제록스 솔루션 지원센터가 시원하게!

안녕하세요 색콤달콤 독자여러분, 오늘은 직장인의 멘붕을 미리 예방해주는 정예해결사분들을 소개할까 합니다. 어떤 얘기인고 하니, 매일 사용하게 되는 복합기인데 출력이 안 된다거나, 인증이 되지 않는 등 솔루션에 관한 문제를 빠르게 해결해주는 분들. 즉 솔루션 지원센터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솔루션 지원센터는 여러분이 사용하는 후지제록스의 솔루션이 최대한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전문지식을 가진 분들이 솔루션 제품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하고, 문제를 해결해주는 부서랍니다. 짧게 RSSC(Regional Solution Support Centre)라고 부르지요. 음, 그런데 복합기를 사용하는데 본인이 사용하는 솔루션이 어떤 것인지 잘 모르신다고요? 네, 솔루션이 뭐냐고 물으실 수는 있어도, 사실 우리가 인지하진 않아도 늘 솔루션을 사용한다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답니다. 복합기 사용시 사용자 인증이라던가, 디스플레이의 인터페이스 등이 모두 ‘솔루션’이니까요. 우리가 쓰고 있는 PC도 윈도우와 같은 운영체제가 없다면 사용할 수 없다는 것 잘 알고 계시죠? 그럼 윈도우에 알 수 없는 에러가 발생해서 사용이 어렵다면? PC닥터(?) 등등 문제해결을 도와줄 해결사를 찾겠죠. 제품의 솔루션 지원이란 그런 해결사의 역할을 담당한다고 생각하시면 쉬울 것 같습니다^^

 

 

 

솔루션 지원센터는 솔루션을 구축하는 과정에서부터 참여하여, 고객별로 원하는 지원 방법을 결정하도록 하고, 원활하게 솔루션을 운영하고 서비스를 지원하도록 한답니다. 지속적으로 솔루션이 어떻게 운영되고 동작하고 있는지 리뷰와 리포팅을 해줌으로써 개선사항을 반영하고요. 지원프로세스와 시스템의 측면에서는, 제품이나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달라지는 사용환경에서도 문제없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 프로세스와 시스템도 개발하여 지원합니다. 지원 엔지니어 분들은 여러분이 어떤 상황/장애에 부딪혔는지 파악하고 신속히 복구하는 전문가분들인 것이죠~ 만약 원격으로 해결할 수 없거나 현장 확인이 필요한 경우는 물론 필드를 지원하는 엔지니어에게 요청하여 방문/처리하도록 한답니다.

 

 

 

빠른 대처

제품 사용 중에 에러가 생겨서 출력이 안 된다거나, 인식이 안 되는 등의 상황이 닥쳐 난감하고 다급한 상황! IT 관리자가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지 못한 상태에서도 솔루션 지원센터에 연락을 취하면 전문가의 즉각적인 대응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담당영업사원-고객센터-콜센터-엔지니어로 이어지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걸리는 시간을 줄이는 프로세스도 함께 구축하고 있답니다. 이는 담당자가 메일이나 웹채팅 등의 방법으로 바로 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VASS서비스인데요. Down time, 즉 문제가 해결되기까지의 시간을 효과적으로 줄여주는 프로세스지요. 참고로 그러한 서비스는 후지제록스의 솔루션 지원센터에서만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 

 

다국어지원

솔루션 지원센터는 서울과 시드니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시아의 11개국의 언어에 대응해 다양한 언어로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해외에 있어도 본인의 언어로 지원을 해줄 뿐 아니라, 외국인이 한국의 지원센터로 연결하더라도 빠른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의미이지요. 

 

 

[솔루션 지원센터의 운영시간]

기본 지원시간은 평일 오전 8시45분부터 오후 5시30분까지며, 24시간의 서비스 지원이 필요한 경우를 위해 프리미엄 지원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한국뿐만 아니라 아태지역의 솔루션 지원을 책임지는 해결사(!)분들의 온화한 모습 🙂 

 

지원 센터를 찾아가 일하시는 모습 촬영도 하고, 제가 사용하면서도 잘 몰랐던 부분들, 특히 체계적인 방법으로 고객의 원활한 솔루션 사용을 지원하는 역할에 대해서 이해하니 더없이 후지제록스의 제품이 믿음직하게 느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사진촬영을 쑥스러워 하지만 여러분의 복합기 사용의 기술지원에 임할 때는 더없는 전문가의 포스를 풍기는 RSSC분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글을 마무리 하고자 합니다. 

 

한국후지제록스 솔루션 지원센터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에 첨부된 솔루션 지원센터 브로슈어를 다운 받으세요!

 

cfile28.uf.2772C94252E20D4C29942D.pdf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Reiko | 이병우 홍보팀안녕하세요, 한국후지제록스 홍보팀 이병우 입니다. 대중문화의 세례를 받고 자라 모든 장르의 예술과 사유에 취해 있는 청년(!)이죠. 앞으로 여러분들과 색콤달콤을 통해 달갑고 맛있는 대화를 나누고, 또 좋은 정보를 전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