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는 소치 올림픽 응원, 낮에는 완벽한 업무처리! 직장인의 이중생활 Tip!

밴쿠버 올림픽 이후 4년을 기다린 소치올림픽이 어느덧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소치올림픽은 피겨여왕 김연아 선수의 마지막 경기, 이상화, 모태범, 이승훈 선수가 속해있는 스피드 스케이팅 등 다양한 종목들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얼마 전에 ‘소치 동계올림픽부터 브라질 월드컵까지, 2014 스포츠 관전 포인트!’ 콘텐츠에서 소개해 드렸듯이 올해 열리는 다양한 스포츠 행사의 첫 시작인 소치올림픽! 벌써부터 박진감과 긴장감 넘치는 경기를 볼 생각에 설레이네요^^

소치올림픽

저작자표시사진 변경사용 금지 lorea2006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하지만 러시아 소치는 한국과는 5시간의 시차가 있기 때문에 몇몇 경기는 한국 기준으로 새벽에 경기가 열릴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나 관심이 집중되는 결승전의 경우에는 가장 마지막에 경기가 열리기 때문에 많은 직장인들이 ‘경기를 보느냐, 내일 출근을 위해 잠을 자느냐’ 큰 고민에 빠지게 될 것 같습니다. 저처럼 스포츠를 좋아하는 많은 분들은 4년에 한번 찾아오는 중요한 경기를 보기 위해 잠을 설치게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들을 위해 밤잠을 거르고 응원을 하는 것은 칭찬받을 만한 일이긴 하지만 그것이 다음날 회사 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안되겠죠! 소치 올림픽을 기분 좋게 보고 다음날 회사에서 졸다가 팀장님께 혼나서 좋았던 기분도 다 사라져 버리지 않도록 소치 올림픽과 업무,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짬짬이 휴식하기 비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휴식

예상되는 소치 올림픽 기간 직장인의 모습

저작자표시사진 변경사용 금지 Loren Sztajer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새나라의 어린이가 아니라 새나라의 직장인도 일찍 잠들어야 합니다. 우리나라 선수들이 출전하는 경기평소에 관심있게 즐겨보던 종목들의 시간을 미리 확인하시고 평소보다 일찍 잠자리에 들었다가 경기시간에 맞춰 일어나면 피로도 최소화하고 원하는 경기도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경기시간은 소치올림픽 공식사이트나 포털사이트의 소치올림픽 중계란을 확인하면 어렵지 않게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요 경기 일정들을 살펴보니 우리나라의 대표 선수들의 경기 중에서는 김연아 선수의 경기와 갈라쇼 그리고 쇼트트랙 경기가 밤 12시 이후에 열릴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새벽에 경기를 위해 미리 잠을 청하는 경우에는 최소 5시간 정도 수면을 취한 후 일어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들어 새벽 1~2시 경기라면 8시~9시 정도에 취침을 한후 경기전까지 수면을 하는 것이 적당하겠죠. 중간에 일어나기가 어렵다면 예약녹화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너무 박진감 넘치는 경기에 빠져서 시간이 간지도 모르고 시청을 하다가 늦게 잠자리에 든 분들은 점심시간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실제로 점심시간을 활용한 30분 이내의 낮잠은 업무 효율을 올리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하죠. 단, 낮잠을 잘 때에는 허리나 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 편안한 자세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허리와 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 사무실 낮잠 자세>

– 의자에 앉아 몸을 뒤로 젖혀서 잘 때는 목 베개를 이용해서 목을 고정하고 머리는 의자 뒤편으로 편안하게 기대는 것이 좋습니다. 의자는 머리받침대가 있거나 등받이가 목까지 받쳐주면서 등받이는 직각에서 뒤쪽으로 10~15도 정도 기울어진 것이 좋습니다.

– 허리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엉덩이를 의자 안쪽에 끝까지 밀어 넣고 허리 밑에 쿠션을 넣어 받쳐주면서 곧게 피는 것이 좋습니다.

– 엎드려 잘 때는 상체가 지나치게 굽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책상과 거리는 10~15cm 정도 두고 높이가 있는 쿠션이나 책을 쌓아 얼굴을 받쳐줘서 등이 많이 굽어지지 않도록 하여 허리에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출처: 브레인미디어

사무실 휴식

패기만 있다면 점심시간에 한번 시도해보세요^^;;;

저작자표시 gemsling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무조건 잠을 이기기 위해 커피나 에너지 드링크를 과용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카페인을 과다복용하게 되면 속쓰림 현상이나 위장장애, 가슴 두근거림, 수면 장애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로 인해 신체의 리듬이 깨져서 밤에도 잠을 못 자고 다음날 또 피곤해지는 악순환이 계속 될 수도 있습니다. 무턱대고 많이 마시기 보다는 몸이 거부하지 않는 적당한 선에서 카페인 음료를 활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무실 커피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eriwst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한국시간으로 8일 새벽 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약 보름 동안 멋진 경기를 펼쳐주실 올림픽 대표 선수 분들 모두 최선을 다하셔서 좋은 결과가 있길 바라겠습니다! 직장인 여러분도 열심히 응원하시고 사무실에서는 업무에 집중하시면서 올림픽을 즐기세요^^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콤달콤의 관련 포스팅들

2014/01/21 – 소치 동계올림픽부터 브라질 월드컵까지, 2014 스포츠 관전 포인트!

2013/08/27 – 직장인의 자기계발은 컨디션 관리가 시작!

2011/02/28 – 직장인의 스마트한 점심시간 활용법

2011/03/28 – 봄의 불청객, 춘곤증 타파법!

Beck폭풍업무가 몰아쳐도 최신트렌드는 놓치지 않는다! 스포츠, 연예, 문화, 사회 등등 얇지만 넓은 잡학다식을 추구하는 20대 남자사람입니다. 비오는 날을 좋아하는 우중충한 감성을 가지고 있지만 색콤달콤 블로그에서는 밝고 명랑한 이야기만 전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