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안마 받는 직장인과 장애인 고용

목이 뻐근하고, 어깨가 결리고, 허리는 쑤시고.. 

 

책상에 앉아 모니터만 들여다보며 하루를 보내는 직장인의 고질적인 3종 증상이죠.

 

회사에 안마해주는 사람이 있으면 참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그 일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바로 ‘헬쓰키핑룸(Health Keeping Room)’이라는 건강관리실이 회사에 생긴 것입니다. 🙂

 

 

직장인의 피로를 풀어주는 전문가의 섬세한 손길

 

이 건강관리실에서는 시각장애가 있는 안마사 ‘헬쓰 키퍼’가 안마와 지압 등으로 직원들의 건강관리와 피로회복을 도와줍니다. 저도 한 번 받아봤는데, 평소 몸의 어디가 안 좋은지 상담해주고 원하는 강도로 안마를 해주시더라고요. 목, 어깨, 등, 다리 등 전신 또는 특정 부위만 선택해 마사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모니터만 들여다보느라 굳어있던 몸이 전문가의 손길 아래 시원하게 풀리는 느낌. 이게 바로 말로만 듣던 약손..   

 

  

  

건강관리실의 장점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 직원 복지 향상으로 애사심 up!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복지 좋은 회사를 꿈꾸잖아요? (연봉이 적으면 복지라도 좋아야 그나마 회사 다닐 맛이..) 직원들에게 안마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회사. 꿈의 직장까지는 아니더라도 ‘회사가 내 건강을 이렇게나 챙겨주는구나!’ 하고 소소한 만족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상사 눈치보지 않고 출입할 수 있다는 전제 하에. 

 

 장애인 일자리 창출로 더불어 사는 사회 

장애인의 취업은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 부분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업 차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이번 장애인 채용뿐 아니라 발달장애인 고용기업 베어베터(http://bearbetter.net)와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에게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이 사회의 경제 주체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건강관리실의 활성화를 위해 새로운 예약 시스템을 구축하고 장애인 고용 또한 확대해나갈 계획인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그 무엇보다 안마 받으러 가도 눈치 주지 않는 상사님들의 오픈 마인드~ 팀원의 건강을 챙기는 아름다운 마인드~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

 

“하라는 일은 안하고!!” 이러시면 곤란..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색콤달콤의 관련 포스팅들 

“세상을 더 좋게 만드는 곰”이 직접 만든 착한 과자, 베터쿠키(Better Cookie)!

명함도 디지털 인쇄로 만든다? 발달장애인의 일터 ‘베어베터’에서 만드는 뭔가 다른 명함

베어베터와 한국후지제록스가 손잡고 만들어가는 보다 나은 세상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봄 음악회 ‘밀알 콘서트’에 한국후지제록스가 동참했습니다^^

어린이재단에 컬러 복합기 전달하고 왔어요~

 

 

 

제이미 | 이미정 홍보팀 

안녕하세요? 한국후지제록스 이미정입니다. 보다 효과적이고 즐겁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늘 고민하고 있는 홍보 담당자입니다. 2014년에도 색콤달콤을 통해 여러분과 즐겁게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 Communication is everything!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2 Comments

  1. 전경련 자유광장말하길

    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원해요 ㅠㅠ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