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밤, 이렇게 보내기는 아쉬워! – 다이닝펍, 라이브공연, 독립영화 전문관

금요일 저녁, 일과를 마친 후 향하는 곳은 어디인가요? 그냥 ‘집’으로 돌아가신다고요? 그렇다면 귀소본능을 조금만 늦춰보세요. 뻔한 유흥이 아니더라도 금요일밤을 특별하고 유쾌하게 보낼 수 있는 아이템은 무궁무진하니까요.

60~70년대의 저잣거리 분위기가 한층 기분을 UP!

신개념 다이닝펍, 셀프시스템의 매력속으로 “코다차야”

‘불금’에는 역시 가까운 사람들과 함께하는 술자리를 빼놓을 수 없다. 하지만 같은 ‘술’을 마시더라도, 더 특별한 분위기에서, 제대로 된 음식을 즐기고 싶다면 신개념 다이닝펍 코다차야를 추천한다. 널찍한 홀 중앙에는 마치 60~70년대의 저잣거리 분위기의 점포들이 자리 잡고 있는데, 위생적인 시설에서 조리하는 모습을 보고 선택할 수 있다. 마치 장바구니를 들고 시장 구경하듯 100여 종류의 안주를 입맛대로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취향이 다른 사람끼리도 함께 즐길 수 있으면서 프시스템의 특성에 따라 가격도 합리적이라 더욱 추천할 만한 곳! 테이블당 삐삐같은 페이저(진동벨)를 지급하는데 이것으로 원하는 마켓에서 요리와 음료, 주류, 디저트까지 고르고 계산도 한다. 다양한 안주만큼이나 주류 종류도 많으니 입맛 까다로운 사람과 함께 하기에도 무리는 없다.

  

Tip

코다차야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kodachaya)에서는 시기별·지점별 이벤트를 열고 있으니 참가해보는 것도 좋다.

이런 곳도 있다!

NOX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에 위치한 셀프 칵테일바.

직접 칵테일을 만들어보는 체험이 가능하다.

문의전화 02-334-2704

심장을 두드리는 사운드, 눈과 귀를 열어라!

금요일 밤엔 홍대가 진리! “홍대 어쿠스틱홀릭 & 라이브앤라우드”

혹시 홍대에 대한 로망을 가지고 있다면, ‘어쿠스틱홀릭’의 라이브 공연으로 사뿐히 시작해보자. 라이브 카페 ‘어쿠스틱홀릭’은 그의 이름에 걸맞게 아득한 느낌의 실내 모습. 중간중간 기타 장식으로 한층 분위기를 살렸다. 은은한 조명 아래, 주로 혼자 찾아온 손님이 많은 이곳은 홍대의 열기가 너무 뜨거워서 불편하게 느껴지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매일매일 다채로운 공연과 차분한 무드, 시원한 맥주와 칵테일이라면 금요일 밤의 안식처로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 ‘편안한 공간은 거부한다!’, ‘홍대라면 역시 밴드사운드의 메카’라고 생각한다면, ‘라이브앤라우드’의 탁 트인 공간을 거침없이 가르는 인디밴드들의 공연을 즐겨보자. 높은 수준의 음향 시스템이 잘 갖추어진 ‘라이브앤라우드’는 바와 테이블석뿐 아니라 스탠딩석도 150명 이상 수용 가능한 클럽 스타의 라이브 카페. ‘불타는 금요일’을 제대로 보내고 싶다면 ‘라이브앤라우드’에서 불태워도 좋다.

 

Tip

어쿠스틱홀릭

간단한 안주거리만 판매하고 있다. 음료만 주문도 가능하고, 따로 음식을 가져오거나 배달 음식도 즐길 수 있다.

라이브앤라우드

정기공연 입장권의 온라인 예매 시 일부 할인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정기권도 구매 가능하다.

이런 곳도 있다!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클럽 스타일의 LP바. 빈티지한 LP가 세련된 클럽을 만나 묘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문의전화 010-3022-6811

예술적 갈증은 이 곳에서 풀자!

영화보는 옥탑방 “아트나인”

일반 극장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국내외의 예술 영화를 감상하고 싶다면, 독립영화 전문영화관 ‘아트나인’에서 감성 충만한 금요일 밤을 보내보면 어떨까. 눈과 귀를 만족시키고, 소통이 이루어지는 공간 ‘아트나인’은 국내뿐 아니라 세계 어느 극장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EV(Electric Voice)사의 파워앰프를 갖추고 있어서 아주 특별한 음향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관객에게 완벽한 포커싱을 제공하기 위해 특수 제작된 세계 최초의 기울어진 스크린도 갖추고 있다. 영화 감상 후에는 탁 트인 오픈 테라스에서 도심의 야경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는 특별함이 있다. 오직 영화만 접할 수 있는 막힌 공간이 아닌 문화를 이어주는 복합 문화공간으로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미술 작가들의 전시회도 365일 진행된다.

  

Tip

2월 27일 개봉하는 ‘65회 칸 영화제 남우주연상’의 영예를 얻은 매즈 미켈슨 주연의 ‘미하엘 콜하스의 선택’과 ‘2014 골든글로브 작품상’을 수상한 ‘노예 12년’을 아트나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런 곳도 있다!

아트하우스 모모

서울 서대문구 대희동에 위치한 Cineart형 극장.

이화여대의 캠퍼스 교정과 주위 번화가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문의전화 02-363-5333

한국후지제록스 사내보 에디터 송정현
사진 코다차야, 홍대 어쿠스틱 홀릭, 홍대 라이브 앤라우드, 아트나인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콤달콤의 관련 포스팅들

뮤지컬 ‘블랙메리포핀스’로 직장인의 행복과 몰입을 이야기하다

뮤지컬 ‘헤드윅’과 함께 만난 가장 아름다운 ‘나’

낭만 가득한 도심 속 피서법, 한강 강변영화제로 떠나자!

[직장인 공연 추천] 뮤지컬 ‘젊음의 행진’, 추억과 한바탕 놀아보자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