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의 점심] 직접 담근 김치로 만들어 ‘시원∙칼칼’한 시청역 조아저씨 김치찌개

오늘 점심 메뉴가 고민인 분들은 시원~하고 칼칼한 김치찌개 어떠세요?

밥심으로 일하는 대한민국 직장인들에게 점심메뉴 부동의 1위로 사랑 받는 음식이죠.

 

한국후지제록스 주변에도 김치찌개로 유명한 식당들이 몇 곳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 잘 익힌 김치로 끓여 시원한 맛이 일품인 ‘조아저씨 김치찌개’를 소개해드립니다.

 

※ 이 글은 동작가의 매우 주관적인 입맛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한국후지제록스 주변(정동, 시청, 광화문)의 직장인들이 주로 가는 ‘밥집’을 소개해 드립니다. 

 

 

시청역 11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오른쪽 골목에 위치한 조아저씨 김치찌개. 

 

가게 앞을 지키고 있는 고무고무 김치통들의 위엄.. 

 

점심시간에는 항상 줄을 선다는 말에 조금 빨리 사무실에서 나왔습니다. 덕분에 기다리지 않고 들어갔지만 이미 식사를 하는 직장인들로 북적북적.  

 

 

 

가격은 1인분에 7천원. 요즘 회사 근처 평균 밥값인 것 같습니다. 밥값은 오르는데 왜 월급은 제자리인 걸까요.. 

 

직접담근김치’라는 말에 믿음이 가네요. 

 

 

저희는 3명이 출격했으니 김치찌개 3인분을 시켰습니다. 자리에 앉자마자 나오는 기본반찬. 깍두기와 콩나물무침 등 제가 좋아하는 것만 나오네요^^ 김치찌개 없이 이것만 먹어도 밥 한 공기는 금세 해치울 수 있을 것 같았지만, 메인 메뉴인 김치찌개를 위해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바로 옆 선반 위에 구운 김과 간장 양념이 두둥~!! 은근 밥도둑인 반찬이죠. 결국 김치찌개 국물이 우러나기도 전에 밥 한 공기를 거의 다 먹어치웠습니다ㅠㅠ

 

 

하지만 괜찮습니다. 점심시간에는 밥과 라면사리가 무제한이니까요! 대식가인 저에겐 꿈 같은 식당~ (하지만 4월 30일까지, 3인 이상 주문 시에만 무제한입니다) 

 

 

 

밥에 간장을 쓱쓱 비벼 구운 김에 열심히 싸먹다 보니 김치찌개가 맛있게 끓어올랐습니다. 

 

 

 

그럼 제가 한번 먹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음… 맛을 표현하자면 잘~ 익은 신 김치 맛이 제대로 우러나면서 한 술 뜨자마자 속이 뭔가 확 풀리는 느낌? 특히 소시지가 들어 있어서 살짝 부대찌개 같은 맛도 나는 것이 제 입맛에 딱 이었습니다. 칼칼한 김치찌개 국물에 라면을 끓여 먹으니 면발이 입으로 그냥 술술 들어가더군요. 라면사리 추가하면서 밥도 한 공기 더 먹었습니다;;; 다이어트는 4월부터 하는 걸로.. 

 

배부르게 식사를 마치고 휴지를 찾는데 테이블 위에는 존재하지 않더군요 옆에 걸려있나 주위를 둘러보니

 

 

이런 식으로 의자에 매달려 있네요. 좁은 공간을 활용한 굳 아이디어! 인 것 같습니다. 

 

 

 

한가지 더 재미있는 건 핸드폰 보관함도 있네요^^ 

 

이 집의 이름은 ‘조아저씨 김치찌개와 막겹구이’. 이름에 걸맞게 저녁에는 고기를 먹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나중에는 퇴근 후 고기도 먹으러 한번 가봐야겠어요 

 

다음에도 맛있는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오늘은 모두 맛있는 점심식사하세요~! 이상 동작가 였습니다. 

 

 

 

 

 

※ 이 글은 동작가의 매우 주관적인 입맛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한국후지제록스 주변(정동, 시청, 광화문)의 직장인들이 주로 가는 ‘밥집’을 소개해 드립니다. 

 

 

 

 

 

동작가  

안녕하세요. 사진 한 장에 마음을 담아, 사진으로 여러분과 소통하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감성적인 포토그래퍼를 꿈꾸는 한국후지제록스 홍보팀의 동작가입니다. 색콤달콤을 통해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자주 찾아 뵙겠습니다.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콤달콤의 관련 포스팅들

 

2014/01/10 – ‘별그대’에 나온 50년 전통의 그 냄비우동집? 서울시청 근처 ‘유림면’

2012/08/31 – 시청 맛집 로드, 직장인 점심메뉴 고민 해결해드립니다!

2012/08/17 – 정동과 광화문의 떠오르는 맛집! 이탈리안 레스토랑 ‘예환’

2012/06/13 – [정동 맛집] ‘시원하고 달콤하게’ 동료 김씨와 함께한 정동 팥빙수 로드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