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증후군 스트레칭으로 날려버리기

연휴의 즐거웠던 추억을 뒤로 하고 출근하신 직장인 여러분..
어떻게 일은 좀 손에 잡히시나요?

저는 출근하고 나서 커피 한잔 찐~하게 타마셨는데도 아직도 정신이 몽롱~한 것 같습니다.
일주일이 그리 길지 않은 시간이라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네요 ㅠㅠ

이렇게 긴 연휴가 직장인들에게는 1년에 몇 번 없는 달콤한 날들이기는 하지만, 막상 연휴가 끝나고 따라오는 명절 증후군은 빨리 업무에 복귀해야하는 우리들의 뒷덜미를 붙잡고 늘어지기만 합니다.

특히 고향이 멀리 있어서 장거리 운전하신 분들은 오늘의 출근이 더 힘드셨을 것 같습니다. 

오랜 시간 좁은 공간에서 운전을 하거나 같은 자세로 앉아 있으면 몸의 모든 근육과 힘줄, 인대 등이 움직일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서 늘어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는 근육과 힘줄들이 제자리를 잘 찾을 수 있도록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완충시간’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준다면 근육과 힘줄들이 제자리를 찾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색콤달콤이 간단한 스트레칭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색콤달콤이 소개해드린 스트레칭 어떠신가요? 
생각보다 간단하죠? 서서히 몸이 풀리는 것이 느껴지시나요?
제가 직접 해보니 확실히 몸의 긴장된 근육들이 풀어지면서 몸이 훨씬 가뿐하게 느껴지더라구요. 

자동차, 기차, 고속버스 안에서 장시간 시달렸을 몸을 스트레칭으로 가볍게 풀고, 이제 다시 힘차게 일상으로 돌아가 볼까요?

김학수 | 홍보팀
안녕하세요? 홍보팀 김학수입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단편과 이승환의 옛날노래, 5월의 햇살처럼 늘 말랑했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한국후지제록스 색콤달콤 블로그를 찾는 여러분들을 위해 새콤달콤 캬라멜 같이 새콤하고 달콤한 그리고, 말랑말랑한 이야기들로 여러분을 찾아 뵙겠습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6 Comments

  1. 로렐라이말하길

    아…

    명절 뒤 오는 스트레스
    학생때 부터 일상으로 돌아가야 하는 압박감이 너무 커요

    • 색콤달콤말하길

      전 금요일에 출근하고 지금 출근하는 건데도 업무에 적응이 잘 안되네요T~T 기지개 한번 쭈욱~ 키고 힘내야겠어요~ 로렐라이님도 화이팅하세요^^

  2. 달과6펜스말하길

    저는 이거 해볼라고 따라해봤는데 생각보다 몸이 뻣뻣해서 그런지 넘 어려워여

  3. 쉼표하나말하길

    저도 그동안 운동을 안하며 지내서 그런지 온 몸이 뻣뻣하네요^^ㅋㅋ
    평소에 스트레칭만 해도 몸이 유연해질텐데…열심히 해야겠네요^-^
    블로그로 소스 복사해갑니당^^

    • 색콤달콤말하길

      저도 늘 스트레칭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도 숨쉬기 운동만 하게 되는 것 같아요ㅠㅠ 우리 같이 열심히 해서 유연한 몸을 만들어 보아요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