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를 성공으로 이끄는 4단계 방법 추천

5월인데도 날씨는 벌써 한여름인 것만 같은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이맘때쯤이면 옷차림도 점점 가벼워져서 조금씩 드러나는 몸매에 걱정들 많으시죠? ^^;

그래서 여름이 가까워질 수록 너도나도 헬스장을 끊고, 식사량도 줄이면서 다이어트에 돌입하게 되는데요.

평소와 차이나게 식사량을 확 줄이거나 무리하게 운동을 하면 건강도 잃고 요요 현상도 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건강을 지키면서 누구나 할 수 있는 다이어트 4단계를 일러드리니 꼭 기억해주세요. ^^


다이어트를 고려 중이라면 무엇보다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인지 고민해보아야 합니다. 평일에는 직장에서의 시간이 대부분인 직장인들에게는 일상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야하지요.

최근에 유행하는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은 단순히 살을 빼기 위한 목적만이 아닌, 해독 작용을 이용해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이 주요한 특징입니다. 하지만, 다른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고 공복에 꾸준히 디톡스 주스를 먹어야한다는 점을 생각하면 만만치 않겠지요. 또, 일반적인 연예인 다이어트로 알려져있는 저칼로리/소식 식단을 활용하는 방법은 하루 세끼 중 두끼 정도는 채소와 닭가슴살만 먹어야하니 이도 물론 쉽진 않지만 효과가 빠른 편입니다.

반면에 식품이 아닌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고 해도 방법은 여러가지입니다. 영상을 따라서 유산소 운동을 하면 식단 관리로는 빠지지 않는 팔뚝 안쪽, 허벅지 안쪽, 옆구리살이 빠지겠죠. 또, 최근에는 토탈 바디 프로그램이 유행하고 있는데, 이 프로그램은 식이요법, 운동, 마사지 등으로 다이어트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신 전문가가 짜준 플랜을 따라야 하므로 본인의 굳은 의지가 필요하겠습니다. ^^

여름이 부쩍 가까워지며 휴가 때 수영복 입을 생각을 하니 마음이 다급해집니다. 이 때문에 무작정 굶는 분들이 있는데, 몸의 균형에 대한 이론적인 지식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절대로 굶는 다이어트는 하지 않으실 겁니다.

무조건 식사를 굶거나 한가지 음식만 섭취하는 방법 등은 일시적으로 살이 빠졌다고 해도 요요현상으로 인해 되레 체중이 더 증가할 수 있고 피부가 늘어지거나 주름, 튼살이 생기는 2차 부작용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탈모,소화불량, 변비, 노화 등과 같은 비교적 약한 부작용에서 아주 심각한 경우에는 골다공증, 심장질환, 뇌졸중 등 생명에 치명적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오히려 굶는 다이어트를 하면 조금만 먹어도 바로 바로 살이 찌는 황당한 체질로 바뀌는 경우도 있으니 절대 굶는 다이어트는 하지 않도록 하세요!

물론, 다이어트를 위한 가장 직접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은 식습관을 조절하는 것인데요.

직장인들은 팀원들이 함께 모여 점심을 먹는 경우가 많으므로 별도의 다이어트 도시락을 챙겨와 따로 섭취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반식에 도전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반식 다이어트는 모든 음식을 평소 먹던 그대로 섭취하되 ‘절반’만 먹는 것입니다. 굶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건강을 해칠 염려가 없을 뿐더러 자연스레 위장을 줄어들게 만들기 때문에 장기적인 몸매 관리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 샐러드니까 괜찮다? 진짜 적은 드레싱

직장인분들 중에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결심하신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샐러드를 드셔보셨을텐데요. 샐러드는 다이어트 및 건강식으로 각광받지만 사람들이 쉽게 간과하는 점이 있습니다. 바로 드레싱이나 소스에 숨어있는 칼로리인데요. 샐러드에 사용되는 재료인 버터, 달걀노른자, 식용유, 마요네즈, 케첩 등을 생각하면 샐러드에서 드레싱이 차지하는 영향력을 결코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드레싱 없이 먹는 샐러드를 택한다면, 다이어트 성공에 중요한 요인인 심리적 안정을 놓쳐 실패로 끝날 확률이 있으니 집에서 직접 드레싱을 만들거나 찍어먹는 방법으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 면만 먹으라는 이야기는 옛말!

빵, 국수 등 밀가루 음식에는 우리가 직접 만들어보지 않고는 모를 만큼 많은 양의 소금이나 설탕이 들어갑니다. 단순히 국물이나 탕에 넣는 소금이나 설탕처럼 맛을 위한 것이 아닌, 식감을 살리기 위한 것입니다. 반죽을 할 때 들어가는 소금은 음식을 더욱 찰지게 하고, 설탕은 반죽을 연하게 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단맛 없는 빵에도 설탕이 들어가고, 짜지 않는 국수에도 소금이 들어가는 것이죠. 이 때문에 면 요리를 먹을 때 국물만 조심하면 된다고 많이들 이야기하지만, 복병은 면발에 있습니다.

목 운동 

컴퓨터 모니터 앞에 앉아 장시간 일하게 되면 시선이 앞쪽으로 쏠려 거북목이 되기 십상입니다. 1시간에 한 번 정도는 힘을 뺀 상태로 고개를 뒤로 젖혀 15초정도 유지해준 뒤 손깍지를 낀 상태로 가볍게 뒷목을 누르며 고개를 숙여 스트레칭 해주세요. ^^

손목 운동 

키보드, 마우스를 많이 사용하는 직장인들에게는 손목터널증후군 등 손목 관련 질환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수시로 손목을 가볍게 시계방향, 반시계방향으로 돌려주는 손목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풀어주도록 하세요!

어깨 운동 

컴퓨터는 장시간 한 자세로 하기 마련입니다. 그러다보니 어깨 근육이 경직되어 뭉칠 수 있으니, 틈틈이 양팔을 등 뒤로 뻗어 깍지를 껴준 뒤 천천히 가능한 만큼 위로 들어 올려주는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

허리 운동 

가만히 앉아만 있다 보면 복부 및 허리에 지방이 축적되어 펑퍼짐한 몸매가 될 수도 있습니다. 바른 자세로 의자에 앉아 허리를 비틀어준다는 느낌으로 좌우 10회씩 상체만 돌려주세요. 또한 두 팔을 기지개 피듯 하늘 위로 쭉 뻗은 다음 좌우로 천천히 내려갔다 올라오는 것을 반복하는 것도 좋습니다. ^^

허벅지 운동 

벅지 사이에 책을 끼워 넣고 30분 정도 유지하는 ‘책벅지’ 운동을 해 보세요. 의자 끝 부분에 앉아 두툼한 책 등을 허벅지사이에 끼운 뒤 발뒤꿈치를 붙여 V자 형태로 유지하기만 하면 됩니다. 허벅지 안쪽의 근육을 강화시켜 군살 제거에 도움을 준답니다!

종아리 및 발목 운동 

양 발을 붙이고 바르게 앉은 상태에서 발뒤꿈치를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합니다. 책상 밑 공간이 넓다면 다리를 한쪽씩 올려 발목을 수평, 수직으로 천천히 움직이는 것을 반복해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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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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