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히어로, 그들은 누구? #3 미스터 스피드

업무시작 시간인 9시부터 끝나는 6시까지 최고의 집중력으로 모든 업무를 끝내고 칼퇴(!)를 할 수 있다면! 대한민국 모든 직장인들이 꿈꾸는 직장생활일 겁니다. 하지만 밀려들어오는 일들을 하나 둘 해치우다 보면 어느새 시간은 뚝딱 흘러가 있고, 또다시 ‘야근은 나의 것’이 되어 있곤 하죠. 산더미처럼 쌓인 업무를 빛의 속도로 끝내버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게다가 업무는 이렇게 쌓였는데, 업무 지시를 내린 사람에게는 진척되는 모습이 안 보이고, 그러면 정말 답답할 겁니다. 
 

 
* 영업팀의 골칫거리, 미스터 느림보 거북이 
 

 
여기 딱 이런 사람이 있었습니다. 자기 취미 생활할 땐 그렇지 않은데, 회사만 오면 무기력하고 게을러지는 사람이요. 어찌나 업무속도가 느린지 도무지 거북이와 경쟁하는지, 달팽이와 경쟁하는지 의심스러운 사람이었죠. 그는 한번 업무를 맡기면 세월아, 네월아 멍하니 모니터를 보고있긴 한데, 머리에는 아무 생각도 안 떠오르는 그런 상태만 지속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더군다나 영업팀에 있었는데, 고객에 대한 피드백이 너무나 느려 고객들의 불만은 점점 높아져만 갔습니다. 
 
회사에서는 그런데, 이에 대한 반동인지 그는 의외의 취미가 있었죠. 회사 사람들이 들으면 모두 놀랄만한 취미, 바로 스피드 스케이팅과 인라인 스케이트였습니다. 업무에서는 느려터졌다는 평가를 받던 그가 사실은 스피드광이었던 겁니다. 참 아이러니하죠? 
 
사실 영업팀에서 속도는 매우 중요합니다. 영업사원들의 업무 능력을 평가할 때는 업무능력, 접객매너, 근무태도, 책임감 등을 반영하는데요,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건 고객들이 얼마나 만족하느냐일 것입니다. 그리고 고객만족도는 스피드가 좌우하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요즘은 일반 기업만이 아니라 정부기관에서도 스피드한 민원처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일반 기업에서 느릿느릿하다면 그 불만은 말할 필요도 없겠죠. 
 
 
 
 
* 그가 반한 또 다른 스피드, 그것은 무엇? 
 

 
그러던 어느날 느림보의 대명사였던 그가 또 다른 스피드에 
푹 빠졌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업무에도 속도가 붙기 시작했고, 어느새 누구보다 빠른 피드백을 보이기 시작했죠. 중국집보다 신속정확한 그의 처리에 사람들은 환호하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별명은 ‘느림보 거북이’에서 ‘미스터 스피드’로 변했죠. 게으름과 귀차니즘으로 말조차 많지 않던 그가 제대로 입을 떼니 속사포 랩 PT 기술까지 구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진정한 영업의 달인으로 다시 태어난거죠. 그야말로 비즈니스 히어로인 미스터 스피드가 된 겁니다. 도대체 이 변화는 어떻게 시작되었을까요? 그 변화의 원인이 궁금하지 않으세요? 
 
이신속 대리가 한국후지제록스를 만나 미스터 스피드로 변신하게 된 것은 바로 빠른 출력 속도로 얻을 수 있는 수 많은 장점 덕분이었지요. 고객의 정보 요청을 받자마자 바로바로 뽑아내는 자료들은 미스터 스피드의 영업 경쟁력 레벨을 UP 시켜주기에 충분하지 않았겠어요? 들리는 풍문으로는 ‘무엇이든 미스터 스피드에게 물어보세요~‘라는 말이 유행처럼 번졌을 정도라고 하니까요 ^^
 
그리고 어떤 업무에서도 효율성 백배로 일을 하니, 미스터피드가 손대는 일이라면 일이 쭉쭉 진행되는 것은 당연지사! 
 
 

 
이처럼 변화한 그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멋진 레이져빔을 장착한 눈부신 그의 모습이 어떨까요? 그 변화의 원인은 무엇인지, 그는 어떤 사람인지, 조금만 기다리시면 밝혀집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 
coming soooooooon!!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4 Comments

  1. 달과6펜스말하길

    스피디한 업무처리 능력 부럽네요.
    후지제록스의 솔루션을 만나면 저렇게 빨라지는건가요 ㅎㅎ
    하긴 일전에 프린터를 바꿨더니 인쇄속도가 빨라져서 좋긴 하던데
    30~40페이지 프리젠테이션 자료 하나 뽑을라고 해도 꽤 오래 걸리는데
    인원수대로 뽑으려고 회의 시간 앞두고 계속 프린트만 하고 있고 있으니
    낭비도 이런 시간 낭비가 없는거 같습니다

    • 색콤달콤말하길

      안그래도 바쁜데 프린터 버벅거리면 정말 미치죠ㅠㅠ 당장 회의 들어가야하는데 한 장 나오는데 백만년 걸리고.. 속도 빠르고 인쇄 품질 좋은 복합기 한 대만 있어도 업무 생산성이 훨 좋아진답니다 ㅎㅎ

  2. 메이플말하길

    첨에 보고 왜 롤러스케이트를 신고 있나 했는데
    취미라 롤러스케이트인 스피드광인가보군욬ㅋㅋ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