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2010년 10월 8일

[삼삼오오 수다] 10월 셋째 주 삼삼오오 수다 예고

날이면 날마다 하늘은 높아져만 가고, 색콤달콤은 살찌는 계절 ‘가을’   사무실 창밖으로 높고 푸른 하늘이 보일 때마다, 가을의 향기가 가득한 바람이 불어올 때마다,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다는 생각에 마음은 싱숭생숭~ 엉덩이는 들썩들썩~ 거리지 않나요? 하지만! 우리는 직장인! 어차피 회사에 묶인 몸!^^ 이럴 때일수록 마음을 다잡고 화이팅해야겠죠?   왜냐, 올해가 3개월 밖에 안 남았고 크리스마스까지는 80일도 안 남았거든요 T~T ‘올 한 해 나름 뿌듯하게 보냈노라~’ 라고 연말에 자축하려면, 남은 기간 동안이라도 열심히 달려야죠!      출처: flickr by cdsessums   참, 가을을 맞아 삼삼오오 수다에도 변화가 생겼답니다. 여성 직장인 분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던 트위터 월요일 코너 ‘직장인 스타일 가이드’가 지난 9월을 마지막으로 막을 내리고,그 대신 직장인이라면 꼭 알아야 하는 재테크에 대한 코너가 신설됩니다.   재테크에 유리한 금융 정보부터 꼭 알아야 할 경제 상식까지!! […]
2010년 10월 7일

10년 연속 고객 여러분의 사랑을 듬뿍~

어제는 한국후지제록스에 떡잔치가 벌어졌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바로 업계 최초로 10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했기 때문!! >ω<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데, 긴 시간동안 변함없이 저희를 사랑해주시고 인정해주시는 고객분들께 다시 한번 무한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답니다. (10년 연속 1위를 달성하게 된 자세한 내용은 ‘제록스통신’ 게시판에서 보실 수 있어요~ http://blog.fujixerox.co.kr/105) 이렇게 좋은 일이 있으면 떡을 돌려야죠! 그래서 축하 기념 떡케익을 주문했습니다.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떡~ 😀 짜잔~ Fuji Xeorx란 로고도, 10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라는 글씨도 모두 떡입니다! 백설기 두 판을 붙여 만든거라서 가운데 금이 쩍(!) 가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아름답지 않나요^^? 따끈 따끈~ 말랑 말랑~ 빨리 먹어보고 싶었지만, 일단 기념 사진 촬영을 했기에 참았습니다. @ㅠ@ 사진을 잘 찍으려면 떡을 받칠 때 약간 경사가 있어야 하는데 뭘로 바칠까.. 고민하다가, 후지제록스 A4 용지를 받침대로 사용하기로 […]
2010년 10월 7일

한국후지제록스, 업계 최초 10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업계 최고의 고객만족 비결은 ‘소통’을 통한 ‘개선’” (한국후지제록스=2010/10/6) 문서관리 컨설팅 기업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정광은, www.fujixerox.co.kr)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10년 연속 복사기 부문 1위를 달성하며 업계 최고의 고객만족 기업으로 자리잡았다.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전국 성인 남녀 1만 75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한국후지제록스는 전반적 만족도, 요소 만족도 등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10년 연속 정상을 지켰다. 특히 요소 만족도의 조사 항목 중 복사 선명도, 유지관리비의 적절성, AS 만족도 등에서 응답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아,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를 모두 충족시키는 것으로 분석됐다.   한국후지제록스 우에노 야스아키 사장은 “10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달성은 업계 최초이기 때문에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말하며 “고객들의 지속적인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고객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보다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
2010년 10월 6일

직장인, ‘우리’로 다시 태어나다

직장생활을 힘들게 하는 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과중한 업무? 아니면, 느린 사무기기?  과중한 업무는 능력을 키우면 되고, 느린 사무기기는 한국후지제록스를 만나면 해결되죠~ ㅎㅎ  하지만 이보다 우리를 더 힘들게 하는 것이 있죠. 바로바로~ 직장 내 인간관계!!! 까칠한 상사, 당돌한 후배, 이기적인 동료들에게 둘러싸여있다면, 아무리 일이 좋아도 회사가 결코 즐겁지 않을겁니다. ‘일이 힘든건 참아도, 사람이 힘든건 못 참는다’는 말처럼 직장인 퇴사 원인 1위가 대인관계이기도 하고요. 관련 링크 – 직장인 59% “일보다 대인관계가 더 스트레스” 하지만 직장에서 사람 때문에 힘들기만 할까요? 가끔 수고했다며 어깨를 툭 치며 해주는 한 마디에, 말없이 건네주는 커피 한 잔에, 진심이 담긴 따뜻한 말 한 마디에 눈물이 핑 돌게 고마움을 느꼈던 경험이 모두들 한번쯤 있지 않으신가요?  사람 때문에 가장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지만, 반대로 사람 때문에 힘이 나기도 합니다. 가장 큰 […]
2010년 10월 5일

[삼삼오오 수다] 10월, 마음에 노란 불을 켜세요

문득 고개를 들어 책상 위 탁상달력을 보니, 왠지 10이라는 숫자가 눈에 콕 박혀 들어옵니다. 햇살은 아직 따사롭지만 손끝, 코끝에는 부쩍 시린 기운이 감도는 요즘. 그러고 보니 한결 두터워진 사람들의 옷차림이 이미 가을의 한 복판에 들어섰음을 알려주는데요. 이런 환절기에 단디 챙길수록 좋은 것들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건강이요, 또 한가지는 ‘사람’입니다.        출처: flickr by ~My aim is true~   ‘봄 처녀, 가을 남자’라는 말, 한번쯤은 들어보셨죠? 따스한 봄 바람엔 여자의 마음이 싱숭생숭, 선선한 가을 바람에는 남자의 마음이 싱숭생숭 해지기 쉽다는 뜻일 텐데요. 사실 딱히 남녀 구분을 둘 필요가 없다는 거, 공감하실 겁니다. 옛말 틀린 거 하나 없다고, 왜 이리 가을 하늘은 높고 파란지, 모든 것 다 내려놓고 훌쩍 떠나고 싶기도 하고, 그 중 일부 감성이 풍부하신 분들은 ‘혼자 있고 […]
2010년 10월 4일

비즈니스 히어로 미스터 서비스, 10년 노력의 결과!

그림으로 그린 듯한 반듯한 미소와 고객의 목소리를 한 시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 손에서 떼지 않는 핸드폰으로 무장한 미스터 서비스!   그의 고객 만족 마인드는 하루 아침에 이루어진 게 아니랍니다. 무려 10년이나 되는 시간동안 공부하고, 실천하고, 노력한 끝에 비즈니스 히어로로 다시 태어날 수 있었다고 하네요. 그가 불친절 사원에서 미스터 서비스로 거듭나기까지의 이야기, 같이 만나볼까요?                
2010년 10월 4일

비즈니스 히어로, 그들은 누구? #4 미스터 서비스

서비스 직업을 생각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많은 분들이 미소짓고 있는 ‘승무원’을 많이 떠올리실텐데요~ 이런 긍정적 이미지를 가진 만큼 승무원, 특히 항공사의 스튜어디스는 예나 지금이나 젊은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 번 쯤은 꿈꿔봤을 직업이죠. 높은 인기만큼이나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는 것으로도 유명한 스튜어디스. 신체적으로는 키, 체중, 깨끗한 피부, 다리 모양 등이 중요하지만, 이 모든 조건이 완벽하더라도 절대 빠져서는 안되는 조건이 하나 있다고 하죠. 과연 무엇일까요?                                                                  출처: 대한항공 홈페이지 보도자료 그것은 바로 좋은 인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투가 배어있어야 한다는 거죠~아무리 미모가 출중해도 미소가 우울하거나 날카로운 이미지를 가진 사람은 두 번 말할 필요도 없이 탈락!   이처럼 서비스업 종사자에게는 항상 밝은 표정과 상냥함이 필수라는 것, 누구나 아는 상식이죠. ^^   그런데 과연, 서비스 마인드가 필요한 것은 서비스업 종사자 뿐일까요?     친절함의 대명사, 미스터 […]
2010년 10월 1일

[삼삼오오 수다] 직장에서 通하는 센스~!

업무가 많고, 힘들어도 직장이 다닐만하다면 그건 사람 때문일 겁니다. 반대로 아무리 업무가 마음에 들어도 회사 생활이 힘들다면 그것도 분명 사람 때문일테고요. 여러분들도 직장인 퇴사 원인 1위가 대인관계때문이라는 설문조사가 공감되지 않으시나요? 이렇듯 직장생활에서 중요한 대인관계에 그 윤활유가 되어줄 센스가 있다면 회사 생활은 훨씬 즐거워지겠죠~    지난 화요일부터 여러분과 이야기를 나누었던 회사 동료, 선후배에게 예쁨받는 나만의 비법~! 과연 우리 색콤달콤 구독자 직장인 여러분의 선 후배에게 예쁨받는 비법은 어떤 것이었을까요?      항상 웃는 얼굴로, 누구를 봐도 즐겁게 먼저 건네는 인사는 호감도 급상승의 효과가있습니다.   역시 가장 많은 분들이 꼽아주신 비법이네요~ 웃는 얼굴 침 뱉으랴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닙니다. 여기에 플러스 알파로 애교가 더해진다면 더할나위 없겠죠. 상냥한 말투와 약간의 애교를 더하면 금상첨화~!      출처: flickr by the_moment 적당하고 사소한 칭찬들은 대인관계에서의 꽃입니다. […]
2010년 9월 30일

10월 7일, 비즈니스 히어로가 도시에 출몰한다!

지난 9월 16일, 칭찬 캠페인 주인공을 찾아 나서기 위해 지하철에 출몰한 비즈니스 히어로, 기억 하시나요? (관련 글 : 비즈니스 히어로들의 칭찬 투어) 이 비즈니스 히어로가 다시 한번, 그것도 하루 종일! 서울 곳곳에서 출몰할 예정이랍니다. 😀 10월 7일 비즈니스 히어로가 서울 곳곳에 출몰하는 이유는? 매일 아침 피곤한 몸을 이끌고 만원 지하철에 올라 휘청대며 사무실로 향하는 대한민국 직장인.  매번 거기서 거기인 식당 중에서 그래도 어제 먹었던 밥을 먹지는 않으려고 용을 쓰는 대한민국 직장인. 퇴근할 때 쯤이면 무언가 즐길 거리를 찾아 재미난 저녁을 보내고 싶지만 몸에 찌들어 있는 피곤을 달래기 위해 그냥 터덜터덜 집으로 향하는 대한민국 직장인.  그런 대한민국 직장인을 응원하기 위해 비즈니스 히어로가 서울 곳곳에서 다채로운 거리 이벤트로 찾아옵니다! 이 넓은 서울 안에, 어디서 나타날 건데? 08:00~09:30 아침에는 강남 및 역삼 지하철역에! […]
2010년 9월 29일

중소기업도 문서관리 서비스가 되나요? <2탄>

안녕하세요? 지난 번 문서관리 포스팅(중소기업도 문서관리 서비스가 되나요? <1탄>)으로 인사 드렸던 색콤달콤 게스트 필진 ‘하늘과 주인’입니다.     문서 관리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에 대해 많은 분들이 댓글로 공감을 표현해주셨는데요, 문서 관리와 관련해 여러분이 겪고 계신 문제들을 해결해줄 수 있는 LDMS의 특징들에 대해 앞으로 하나씩 설명해드릴게요!   LDMS가 무엇인지 잊으셨다구요? 기억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바로 Light EMDS의 약자입니다. 즉, 중소기업이 도입에 부담을 느낄 수 있는 전자문서관리시스템 중에서 꼭 필요한 기능만 압축하여 제공함으로써 부담을 팍팍 줄여드리는 것이지요~      오늘은 우선 이 LDMS의 기능 중 팩스와 관련된 부분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소기업에서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사무업무는 바로 F……………FAX~~~~~!   아직까지도 FAX를 종이문서로 출력하여 사용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아마 받기로 한 팩스를 기계 앞에 서서 마냥 기다리고만 있거나,        팩스 보낼 문서를 프린터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