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2017년 3월 24일

2017년 직장인들이 말하다. 우리 회사에 이젠 클라우드 서비스를 부탁해!

올해 들어 유달리 직장인들 사이에서 들리는 키워드, 바로 ‘스마트워크’ 입니다. 시간과 장소에 얽매이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일할 수 있는 체제라고도 할 수 있죠. 많은 직장인이 희망하는 재택근무, 모바일근무 등은 모두 이 스마트워크의 예로 들 수 있는데요, 업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각자가 선호하는 업무 환경 및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 역시 스마트워크의 일환이라 볼 수 있을 겁니다.   이때 가장 핵심적으로 필요한 사무관리 시스템을 꼽자면 바로 ‘클라우드 서비스’ 일 겁니다. 효율적인 파일 관리와 공유를 위해 최근 많은 직장인이 이용하고 있는 이 클라우드 서비스. 그렇다면 실제 직장인들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어떻게 더 잘 쓰고 싶어 하는지 후지제록스는 지난 1월, 639명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SNS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한다면 가장 필요한 클라우드 업무 시스템은 무엇인지, 클라우드 서비스의 도입에 따라 기대되는 업무 효과는 […]
2017년 3월 10일

[설문조사 당첨자 발표] 2017년, 우리 회사에 필요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말해주세요~!

지난 2월 17일부터 3월 5일까지 진행된, “준.비.됐.니.?  직장인 서베이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당첨되신 분들 모두 축하 드리며, 경품발송은 작성해 주신 핸드폰 연락처로 2주 내로 발송됩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성함의 끝자리는 *처리 되었으며, 이메일주소 세자리도 *처리 되었습니다.     이름 이메일 주소 최치* ccy20***@naver.com 이운* songa3***@naver.com 김성* net***@naver.com 김희* nareny2***@hanmail.net 한승* seunghak.ha***@gmail.com 김완* wanseo***@gmail.com 강성* ks***@hanmail.net 강경* kyungmin0***@nate.com 함서* with***@naver.com 김정* chu***@naver.com 이준* mekan***@gmail.com 장대* yuiop3***@naver.com 이은* eylee9***@naver.com 부지* jisu***@hanmail.net 이슬* yuja7***@naver.com 김유* 1215yoo***@naver.com 허진* wagand***@gmail.com 이주* kmuviki***@naver.com 황영* biket***@daum.net 이재* ljy***@naver.com 서성* ***@kofac.re.kr 박정* PRAHA9***@NAVER.COM 정희* jason1***@naver.com 김두* andyki***@naver.com 이태* neoclou***@naver.com 엄지* ingan***@naver.com 안병* abk5***@hanmail.net 황남* iri***@naver.com 김홍* kimhongki***@naver.com 박성* sungu***@naver.com 홍진* orange-0***@hanmail.net 고성* k5s1***@naver.com 임민* happ***@naver.com 고동* mt1***@naver.com 김상* tanklorr***@daum.net 박미* pmy10***@naver.com 남상* nshha***@naver.com 이정* siim***@naver.com 서의* […]
2017년 3월 10일

신조어 ‘탕진잼’을 아시나요? 감정과 감성의 소비 트렌드를 읽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풀기 위한 비용이 들어간다!   끝날 줄 모르는 회의와 더더욱 끝날 것 같지 않은 야근, 오늘도 홧김에 시킨 치킨으로 스트레스를 이겨봅니다. 한 판 가득 채운 쿠폰이 어디 치킨 쿠폰뿐일까요? 스트레스가 쌓일 때마다 회사 앞 드럭스토어에서 야금야금 화장품을 질렀다는 모 직원은 입사 3개월 차에 VVIP 고객이 되었다지요. 스트레스와 함께 늘어나는 즐겨찾기 사이트들과 택배들, 심지어 즉흥적으로 해외여행 결제까지, 그야말로 스트레스를 해소를 위한 충동적인 소비들은 20~30대 직장인을 중심으로 ‘시발비용’, ‘탕진잼’이라는 신조어들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홧김에’, ‘충동적으로’ 구매하는 다분히 감정적인 소비는 이전까지 필요한 물건의 가격을 따져가며 구매했던 합리적인 소비와는 정반대의 있는 개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들의 분노와 비애가 담긴 신조어는 최근 소비의 변화를 보여주는 일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우리는 이성이 아닌 감성과 감정에 따라 소비를 하곤 합니다. 돈을 낭비하기보단 힐링에 […]
2017년 2월 28일

이미지만 찍으면 최신 정보가 내 손안에? 이미지에 디지털 콘텐츠를 담다.

고객은 새로운 가치를 원한다. ‘스카이데스크 미디어 스위치’를 아시나요?   무인 시스템 열풍을 몰고 온 미국의 ‘아마존고(Amazon Go)’를 들어보셨나요? 바코드 기술이나 전자태그(RFID) 기술을 이용해 사람이 할 일을 줄여 유통업계에 혁명을 가져온 무인 시스템을 적용한 신개념 마트를 말한답니다. 이러한 유통 혁명을 이끈 기술의 바탕은 바로 ‘코드’인데요. 빠르게 바뀌는 정보의 홍수 속, 새로운 정보를 요구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기업들의 코드 활용은 더욱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특히 스마트폰의 보급이 늘어나면서 그 사용범위는 더 넓어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자동차 홍보를 오직 코드 정보만으로 한다거나 게임 회사의 경우 새로운 캐릭터 공개를 코드를 통해 하기도 합니다. 엔터테이트먼트 기업 같은 경우 QR코드를 활용해 공채 연습생 오디션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전단지의 코드를 접속하면 경품 이벤트의 자동 응모가 되는 것은 흔하게 보는 풍경이죠. 그뿐 아니라 잡지에 소개되는 맛집 역시 코드를 읽으면 맛집의 위치와 정보까지 […]
2017년 2월 20일

더불어 사는 사회 만들기! 후지제록스, 비즈니스와 지역 사회의 통합을 꿈꾸다.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후지제록스의 CSR 철학 2017년 새해 첫 사회공헌활동, 연탄을 나르고 있는 후지제록스 임직원들   한국후지제록스의 2017년 새해 첫 사회공헌활동은 바로 ‘사랑의 연탄 나눔’ 이었습니다. 서울시 구룡마을의 소외된 이웃에게 연탄 3000장 직접 배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행복 나눔 김장김치 담그기’ 및 ‘가족걷기 대회’ 같은 후원 활동을 계속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러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은 후지제록스의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철학 아래 이어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봉사 활동만이 아니라 사회적 기업, 시민단체 등과 함께 공유 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한 것 역시 CSR의 활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후지제록스의 CSR이 정확히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라고 하면 왠지 자선 사업과 같은 이미지가 떠오르실 텐데요. 후지제록스는 오랫동안 “CSR은 경영 그 자체”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CSR이 전제가 된 경영 활동을 […]
2017년 2월 17일

[설문조사 참가하고, 선물받자! ] 2017년, 우리 회사에 필요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말해주세요~!

세계적으로 기업들 상당수는 이미 클라우드를 도입했거나, 도입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누구와도 협업을 가능하게 해주는 기업형 클라우드 서비스! 그렇다면, 2017년 우리 회사는 어떤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지, 필요한 클라우드 혜택은 무엇인지 설문조사에 참여해 주세요.  3월 5일까지 참여하신 분 중에 추첨을 통해 50분께 스타벅스 커피를 선물로 드립니다.  
2017년 2월 13일

[이벤트] 새해는 클라우드로 똑똑하게 근무하고 칼퇴하자!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하게  일하세요! 모바일과 클라우드로 직장인 여러분의 업무 환경을 한층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는 특별한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준비되셨나요? Are you Cloud ready?   상담만 받아도 모두에게 던킨도너츠 커피&도넛 세트를 드리고, 후지제록스의 고객이 되시면 미니빔, 백화점상품권, 공기청정기, 미니냉장고, 커피머신 등 풍성한 경품들도 준비했습니다.   직장인의 칼퇴를 도와줄 스마트한 솔루션,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벤트를 참고해 주세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신제품 출시 이벤트’ 바로가기
2017년 1월 25일

클라이언트 미팅 가시나요, 똑똑한 제안서가 승패를 가릅니다.

광고디자인 담당자라면, 반드시 체크해 볼 2017년 최신 솔루션이 있다? Yes!!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일하며 많은 제안서를 여러가지 소재로 그때그때 선보이고 싶은 광고디자인 회사 열혈 기획자 최대리! 현재 사무실에 있는 오래된 복합기로 제안서를 출력하면 흐리고 탁하여 A3, A4 사이즈의 작은 출력물이라도 클라이언트 미팅 전에는 꼭 외부 전문 업체에서 출력해 옵니다.  매번 들어가는 비용도 비용이지만, 출력소를 오가는데 빼앗기는 시간 때문에 작업물의 완성도를 더 높이지 못하는 것이 매번 불만이었습니다. 실상 외부 업체를 통한 출력물도 수정 사항에 바로바로 대응할 수 없어 완벽히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새 해에는 좀 더 빠르게, 그리고 의도했던 작업물의 느낌을 최대한 그대로 뽑아줄 수 있는 프린터가 사무실 내에 있으면 좋겠다는데… 이런 프린터 어디 없을까요? 빠르게 변화하는 업무스타일에 최신의 솔루션이 도입된 신제품 ApeosPort-VI C 시리즈가 있습니다. 이 신제품 ApeosPort-VI C […]
2017년 1월 13일

새해에는 친환경적인 소비자가 되어보면 어때요?

시간은 얼마나 빠르게 흘러가는지, 벌써 새해가 밝은 지도 보름 가까이 되었습니다. 후지제록스 블로그 독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7년 새롭게 세운 다짐과 목표들은 잘 지켜나가고 계신가요? 아직 특별한 계획을 세우지 않으셨다면, 올 해는 좀 더 환경을 생각하는 멋진 소비를 실천해 보면 어떨까요? 후지제록스가 소개하는 올해 첫 그린 아이디어는 바로 ‘그린 컨슈머’ 입니다. 그린컨슈머가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바로 친환경적인 소비습관을 가진 소비자들을 지칭하는 단어입니다.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결국 수 많은 사람들의 의지가 모여야 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녹색 소비를 할 수 있다면 지구 환경은 좀 더 나아지겠지요. 친환경 소비는 그러면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어렵지 않습니다. 작은 일상생활에서 환경에 조금이라도 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상품을 구매하는 것부터 시작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지구를 위한 친환경 아이템들을 만나보실까요?    지구를 사랑하는 기업들이 만든 친환경 […]
2016년 12월 22일

말이 통해야 일이 통한다. 일 잘하는 직장인 대화법은 따로 있다?!

  업무를 효과적으로 만드는 직장 내 커뮤니케이션 스킬   최근 SNS상에서 인기를 끈 사회인들의 커뮤니티가 하나 있습니다. 혹시 ‘일못유’라고 들어보셨나요? ‘일 못하는 사람 유니언’을 줄인 말인데요.   직장생활을 하며 소소하게 발생하는 실수담과 고민들을 털어놓으며 서로를 격려하고 다시 힘을 내는 커뮤니티라는데요, 그렇다면 수 많은 직장인들이 공감하고 한 번쯤은 경험하는 직장 내 고민은 어디서 오는 걸까요? 모 IT 회사의 직장인 설문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직장인 10명 가운데 7명이 직장 내 커뮤니케이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응답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응답자의 24%는 ‘매끄럽지 못한 협업’을 지적했는데요. 그렇다면 커뮤니케이션만 잘 되도 업무에 불만은 줄어들고, 일의 성과가 훨씬 높아지겠죠? 지금부터  ‘커뮤니케이션 잘하는 직장인 대화 스킬’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 내 협업과정에서의 의견조율, 어떻게 해야 부드럽고 정확하게 할 수 있을까? 다른 의견을 가진 동료와 의견 조율은 항상 […]